오늘의 책

 

 

기업의 생태가 바뀌고 있습니다. 1인가구만 늘어나는 것이 아니라, 1인기업도 많이 늘어납니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1인기업의 마케팅은 대기업이나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전통적인 마케팅과는 차별화되어야 합니다. 이 책엔 1인기업의 차별화 마케팅에 관한 이론 및 실무에 대한 노하우가 담겨있습니다.

 

 

_책 속에서

 

가치 혁신을 이루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맨 먼저 고려해야 할 점은 비고객에게 관심을 갖는 것입니다. 비고객은 현재 상품이나 서비스를 전혀 사용하지 않는 사람들을 말합니다. 비사용자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비고객을 고객으로 만드는 방법은 우선 왜 그들이 기존 시장의 상품이나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지 그 이유를 알아내는 것입니다. 그런 다음 이용에 장애가 되는 원인을 제거하고 비고객이 관심을 가질만한 새로운 가치를 제공해야 합니다. 그러면 비고객을 새로운 고객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즉 새로운 시장(블루오션)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p.80)

 

 

 

#1인기업

#무엇을어떻게차별화할것인가

#최용주

#공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