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제가 읽고 있는 책은...

[ 가짜 환자, 로젠한 실험 미스터리] 라는 책입니다.

서평단 모집하길래, 읽어보고 싶어서 신청해서 받았지요..

술렁술렁 넘길 줄 알았는데....아니네요...읽다보니 진지해졌습니다.

오늘까지 리뷰를 올려줘야 하는데 며칠 늦어지겠어요...

책 내용은...심리학과 법학을 전공한 로젠한이라는 사람이 약 50년 전에 가짜 환자 8명을 정신병원에 잠입시킵니다. 사회적 활동을 건실하게 하고 있는 정신과 의사, 심리학자, 주부, 추상화가, 대학원생 등 8명이 미친 것처럼 의사를 속여 미국 전역에 걸쳐 있는 주립 정신병원에 입원하게 됩니다. 그리고 그들 8명 중 7명은 조현병(옛 정신분열증)으로 진단받습니다. 그 결과를 과학논문잡지 '사이언스'에 발표합니다. 정신의학계는 물론 미국사회를 발칵 뒤집어 놓은 대 사건이었지요...

그런데 말입니다. 책을 읽다보니 돋보기 안경을 썼는데도...글자가 겹쳐보여요..ㅠㅠ

제 서재엔 온통 읽을 책들 천지인데 말이죠....눈이 협조를 잘 해줘야 할텐데 걱정입니다.



그래서 종이책을 접고 E-Book을 켰습니다.

좀 가벼운 책을 골랐어요...영국의 모험소설가이자 정치가(캐나다 총독까지 지냈다네요..대단...)

존 버컨의 스파이소설 '39계단'입니다.




이것 보다가 ..그래도 눈이 협조를 안해주면...영화나 한편 보던가...일찍 자려구요...

그런데요...여러분은 책 사진을 어떻게 찍으시나요?

저는 주로 위의 책사진처럼 찍거든요 ....

네이버밴드 내 독서모임에서 위의 사진처럼 올렸더니..

운영자가 댓글을 달길....책 영정사진 운운 하더라고요...나원참....

아니 그럼 책을 '인생네컷'처럼 찍으라는 이야깁니까?

그 길로 탈퇴하고 독서그룹과는 결별했습니다.

네이버 밴드내에 '페이지'를 운영하다보니 자주 드나들긴 합니다만...

하긴 인스타 책스타들은 책 사진을 다양하게 찍긴 하네요...

그래도 책 사진은 반듯하게 찍어주는 게 좋겠다는 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그래야 오프라인 서점에 가서 바로 알아볼 수 있지요....

책을 읽다가 눈이 어른거려서 잠시 딴짓하러 들어왔습니다.

모든 님들 평안하신 주말밤 되시고..내일도 잘 쉬셔요~

저는 내일 스케쥴이 있어서 집에서 9시쯤 나가야겠네요....





댓글(6) 먼댓글(0) 좋아요(2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반유행열반인 2023-12-10 07:45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책 영정 사진이라니 ㅋㅋㅋ그럼 책이 살아 숨쉬고 생동감있게 보이도록 찍으라는 걸까요 ㅋㅋㅋ사진 보정 이런거로 쨍한 색감이라도 원했나 봅니다…눈 건강 잘 챙기실!!!

쎄인트saint 2023-12-10 10:19   좋아요 2 | URL
책을 영정 사진처럼 올리지마시고..어쩌고 하길래..황당했습니다~ㅠㅠ
첨 들어보는 말이라서...그래서 다른 사람들은 어떻게 책사진을 올렸나봤더니..
책을 완전 소품처럼 생각하고 사진을 찍었더군요..커피잔에 무심하게 놓여있는 책들...
완전 장식용책들...그렇게 찍어달라는 말이이었어요...참.나.원~
눈 걱정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새파랑 2023-12-10 10:32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역시 책을 읽으려면 눈건강이 최고죠~!!
책 영정사진이라고 말한 분은 뭔가 중요한걸 모른다는 생각이 드네요. 중요한건 내용인데..

가끔 인스타에서 책 관련 글을 보면 이게 책에 대한 건지, 사진에 대한 건지 혼란스럽긴 하더라구요. 정말 책을 소품처럼 다루는 분이 많더라는... 그게 잘못된거라 할수는 없지만 왠지 좀 그랬습니다 ㅋㅋ

쎄인트saint 2023-12-10 10:42   좋아요 2 | URL
예..책과 눈은 정말 소중한 관계입니다.
요즘 예전에 비해서 오디오북이 많이 나오더군요...젊은 세대들도 출퇴근길이나 잠들기전 이어폰으로 듣기도 하겠지만..시력전선에 이상이 생겼거나..병상에 누워계신분들한텐 도움이 많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예...그 독서밴드는 분위기가 책을 완전 소품처럼 취급하고 있더군요..
‘책과 함께 하는 일상‘이라나 뭐라나...책을 마치 반려동물처럼 취급하더군요..
탈퇴하고 나온 후 ˝책이 소품입니까?˝하는 말을 남기지 못하고 나와서 아쉬웠습니다.

서니데이 2023-12-10 19:51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첫번째 책 사진 표지가 잘 보이고 좋은데요.
쎄인트님 좋은 주말 보내세요.^^

쎄인트saint 2023-12-10 20:53   좋아요 1 | URL
예..그렇죠? 책 사진도 얼굴이 잘 나오게 찍어줘야겠지요? ㅎㅎ
평안하신 밤 되셔요~ 서니데이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