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책

 

 

이제 우리는 학문의 목적을 쳇GPT In Put용으로 한정해야할까? GPT가 갖고 있는 지식(정보)을 근본적으로 수정할 만한 사항이 아니면, GPT는 그 자료를 쓰레기통에 버릴 것이다. GPT에 관한 책을 읽다보면, 어릴 적 봤던 표준전과가 생각난다. 대단한 책선생이었다. GPT는 대단한 기계선생이 되고 말 것인가?

 

......_책 속에서

 

Q : 내가 꼭 알아야 하는 것은 무엇인가?

 

A (by GPT) : 나의 가장 위대한 스승은 나에게 나는 모른다라고 말하는 법을 가르쳐주었다. 이것이 최고의 지혜이고, 나는 이 지혜를 잊어버리지 않게 해달라고 기도한다(p.079)

 

.....................

 

 

#GPT인생의질문에답하다

#GPT_이안토머스_재스민왕

#현대지성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