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가 되는 사람들의 비밀
월러스 D. 워틀스 지음, 류재춘 옮김 / 이다북스 / 2021년 5월
평점 :
절판



부자가 되는 사람들의 비밀

_월리스 D. 와틀스 / 이다북스

 

 

이 책은 철학적이거나 이론적인 글이 아니다. 이 책은 실용적인 안내서다. 이 책은 돈이 궁한 사람, 부자가 되고 싶고, 그 뒤에야 철학적인 사색이 필요한 당신을 위한 책이다. 또 한 행동하기 위한 절실한 동기가 필요한 사람을 위한 책이다.”

 

이 인용문에서 느낀 점은, 부자가 된 다음에야 철학적인 사색도 필요하다는 이야기다. 궁핍한 생활이 이어지다 보면, 철학적인 사색은커녕 당장 오늘 그리고 내일은 어떻게 살아갈까 염려하기 바쁜데 철학적인 사색이 들어설 자리가 있겠느냐는 이야기다. 물론 반론을 제기하고 싶은 사람도 있을 것이다. 돈이 인생이 전부가 아니라고 할 사람도 분명 있다. 그러나 위의 인용문은 리얼하다. 현실적이다.

 

사실 나도 부자 소리를 듣고 싶다. 그러나 부자가 되고 싶은 마음보다는 현재보다 더 가난해지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이 크다. 가난과 건강, 수명은 밀접한 관계가 있다. 빈곤의 삶이 이어지다 보면 몸과 마음도 피폐해진다.

 

나는 이 책을 읽고 부자가 되면 더욱 좋지만, 지금 내가 살아가고 있는 삶에서 이제라도 고쳐야 할 부분이 있다면 고치고 살아보자는 마음으로 책을 연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 부자가 되는 과학적인 법칙을 이야기한다. 저자 스스로 이 책에서 제시한 원리와 원칙을 철저하게 검증했다고 한다. 효과 있는 방법이라고 힘을 준다.

 

책은 16장으로 편집되었지만, 내용들은 매우 간결하다. 책 제목에는 비밀이라는 단어가 들어가 있지만, 사실 이 책에서 다른 책에서는 듣도 보도 못한 진짜 비밀을 찾으려하면 실망감이 클 것이다. ‘현실이 불만스러운데 감사할 수 있을까라는 제목의 글에는 어디선가 본 듯한 내용이 실려 있다. 반복학습이라고 생각한다. “감사하는 마음이 한결같고 강하다면 당신에게 돌아오는 감사도 그만큼 한결같고 강해질 것이다. 당신이 원하는 것은 언제나 당신에게 다가올 것이다. 감사하지 않고서는 당신이 가진 능력을 키울 수 없다. 세상이 당신에게 줄 부()에 한 발 더 다가서려면 당신이 가진 능력이 얼마나 특별한지 감사할 줄 알아야 한다.”

 

공상하지 말고 상상하라’, ‘간절하게 상상했다면 그것을 믿어라’, ‘부는 빼앗는 것이 아니라 만드는 것’, ‘현실을 비난할수록 자신만 가난하다’, ‘내가 기댈 곳은 나 자신뿐이라는 제목의 글들에 시선이 머문다.

 

많은 글들 중 경제적으로 행동하라는 대목을 마음에 담는다. “가장 짧은 시간에 가장 많이 일하려고 노력하면서 과도하게 일하거나 무작정 서둘러 일하지 말아야 한다. 내일이나 일주일 동안에 할 일을 오늘 다 하려 하지 마라. 얼마나 많이 일했는가보다 얼마나 효율적으로 일했는지가 중요하다.” 이미 다 알고 있는 내용이지만, 효율적=경제적이라는 이야기다.

 

베스트셀러 시크릿도 이 책에서 영감을 얻었다고 한다. 성공철학의 대가들도 이 책을 텍스트로 삼았다고 한다. 다소 진부하게 느껴질 수도 있는 내용들이지만, 실생활에 적용해볼만하다. “이 세상 모든 것은 발전하는 사람을 위해 존재하고, 그것들은 그에게 이로운 방향으로 움직인다. 그러므로 부자가 되고 싶다면, 그 마음이 간절하고 한결같으며 충실하다면 반드시 부자가 될 것이다. 틀림없이 성공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