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90일 밤의 클래식 - 하루의 끝에 차분히 듣는 아름다운 고전음악 한 곡 ㅣ Collect 2
김태용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0년 8월
평점 :
【 90일 밤의 클래식 】- 하루의 끝에 차분히 듣는 아름다운 고전음악 한 곡 | Collect 2 _김태용 / 동양북스(동양문고)
서양음악사 저술가겸 클래식 음악 칼럼니스트 김태용 저자의 신간이다. 이미 전작 《영화관에 간 클래식》, 《5일 만에 끝내는 클래식 음악사》를 통해 클래식 애호가들과 입문자들에게 유익한 자료를 잘 정리해주었다.
「하루의 끝에 차분히 듣는 아름다운 고전음악 한 곡」이라는 부제가 붙어있다. 코로나 시대는 Uncontact를 권장한다. 그러다보니 집콕하는 시간이 많아지고 있다. 오늘아침 뉴스를 보니까, 코로나 때문에 힘든 곳이 많은데, 드물지만 미소 짓고 있는 사업체 중 가구회사가 포함되었단다. 집에 있는 시간이 많다보니, 오래된 가구가 불편해보이고 집안 분위기라도 바꿔보고 싶은 모양이다. 아마도 이 책을 읽다보면 집에 있는 오디오 시스템을 바꾸고 싶은 유혹에 빠질 듯하다.
다분히 아라비안 나이트풍의 책표지를 여니, 저자가 이 책을 쓰기 전 다짐했던 세 가지가 눈에 띈다. _90곡 모두 특별한 이야기가 있을 것. _난해한 음악이론을 가급적 적용하지 않을 것. _누구나 공감할 수 있어야 할 것.
책은 각 음악꼭지마다 음악에 대한 이야기를 시작으로 감상팁, 추천음반 등 클래식 마니아는 물론 이제 막 클래식이 좋아지기 시작한 사람들에게도 유익한 책이다. 책에 실린 90일 밤의 클래식을 듣다보니, 코로나가 물러갔다는 소식도 들렸으면...
![](https://image.aladin.co.kr/Community/paper/2020/0829/pimg_7244541732654268.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