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는 나의 기쁨이라 - 하나님이 찾으시는 진정한 교회
김승욱 지음 / 규장(규장문화사) / 2014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너는 나의 기쁨이라 - 하나님이 찾으시는 진정한 교회

    _김승욱 (지은이) | 규장(규장문화사)

 

 

 

하나님이 찾으시는 진정한 교회는 무엇일까요? 하나님이 들어가고 싶어하실만한 교회는 어디에 있을까요? 이 책의 지은이 김승욱 목사는 양적 성장이 주춤하는 이때에 교회가 반드시 붙잡아야 할 것은 내적인 성숙 혹은 질적인 성숙이라고 합니다. 우리의 내면으로, 마음의 중심으로 시선을 돌려야한다고 합니다. 믿음의 본질, 복음의 중심을 깊이 묵상하고 실천해야 할 때입니다. 예배다운 예배, 교회다운 교회, 성도다운 성도가 되어야겠습니다.

 

 

 

지은이는 데살로니가교회를 모델로 삼습니다. 사도바울은 특히 데살로니가교회를 깊이 사랑했습니다. 사도바울에게 데살로니가교회는 생각할 때마다 기쁨이 되고 기도할 때마다 감사가 되었습니다. “우리가 분명히 알아야 할 것은 교회는 건물이나 조직체가 아니란 것입니다. 성경은 교회를 단 한 번도 건물 혹은 어떤 조직체라고 말한 적이 없습니다. 성경은 교회가 주님의 백성들이라고 합니다. 하나님의 백성들, 곧 구원받은 하나님의 백성들이 바로 교회입니다.”

우리의 믿음을 바로 세우기 위해선, 무엇보다 먼저 교회의 진정한 의미, 성경에서 가르쳐준 교회의 참 의미, 첫 의미를 회복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건물, 성도 수, 유명목회자로 표현되는 것이 교회가 아니지요.

 

 

주님은 그리스도시요 살아 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십니다.” 주님을 향한 베드로의 고백입니다. 예수님은 이 대답을 듣고 많이 기뻐하셨습니다. 그리고 베드로에게 이렇게 말씀하십니다. “이 대답은 네게서 나온 것이 아니라 하늘에 계신 하나님이 주신 것이다.” 그리고 이어서 이렇게 선포하셨습니다. “내가 이 반석위에 내 교회를 세우겠다. 나를 그리스도라고 믿고 고백한 네 신앙고백위에 내가 내 교회를 세우겠다. 음부의 권세도 이 교회를 이기지 못할 것이다.” 지금 교회가 불안정한 것은 신앙고백위에 세우는 교회가 아니라, 교인들이 많이 몰릴만한 위치, 환경이 좋은 곳에 세우는 것을 목표로 하기 때문에 일어나는 현상 아닐까요?

 

 

참된 소망이 무엇인가? 묵상합니다. 당연히 세속적인 욕망과 차이가 있습니다. 믿음생활하면 모든 것이 달라질까요? 좋아지기만 할까요? 더 고난이 많아질 수 있지요. 더 갈등이 많아질 수 있지요. 지은이는 인내를 제대로 실행하기 위해서는 주님이 주신 소망을 붙잡으라고 권면합니다. 소망이 우리를 인내하게 만든다고 합니다. “오늘날 우리에게 소망으로 인한 인내가 필요합니다. 주님의 몸 된 교회로, 주님의 부르심을 받은 하나님의 백성으로, 그 부르심에 합당한 삶을 살기 위해 소망으로 인내하며 선한 싸움을 싸워나가겠다는 결단이 우리에게 필요합니다.”

 

 

#너는나의기쁨이라 #하나님이찾으시는진정한교회 #김승욱 #규장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