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달 저희 도장에서 또 검은띠 승급이 있었습니다. 매년 검은띠 승급이라니... 정말 놀랍고 대단하네요^^ 이번에 승급식 할 땐 또 대단한 선수가 왔습니다. 바로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 금메달을 딴 구본철 선수요. 와서 세미나도 하고 승급 축하도 해 줬습니다. 정말 멋진 시간이었어요. 이날, 저랑 같이 운동하던 동생도 보라띠로 승급했습니다. 축하축하^^


'생애 첫 금메달' 구본철 "항상 2등이었는데" (daum.net)

'코피 투혼' 구본철, 주짓수 남자 77kg급 깜짝 금메달! [항저우AG] (daum.net)

출처 : 엑스포츠뉴스


꼬마요정과 구본철 선수

보라띠로 승급한 주짓떼라 동생과 구본철 선수 그리고 나


금메달이 참 무겁고 반딱반딱 했습니다. 이번에 구본철 선수 세미나에서는 또지 패스를 배웠는데요, 아주 좋았어요. 물론 그 이후 스파링에서 성공한 적이 없긴 하지만요, 일단 다들 클로즈 가드를 안 해서...ㅋㅋㅋ 그래도 잘 쓰고 있습니다. 어쨌든 국면이 전환되니까요. 고맙습니다^^


이번 승급식 땐 일반인 검은띠가 두 사람이나 있었구요, 도장에 있는 신묘한 강코치님도 검은띠로 승급했어요. 다들 축하드립니다!!


그리고 저는 그랄을 달았습니다. 정말 큰일이네요. 어깨가 자꾸 무거워져요. 아, 띠가 무거워지는 걸까요.


보라띠로 승급한 동생과 이번에 그랄 하나 단 동생과 그랄 두 개 단 저랑 남편의 띠입니다. ㅋㅋ

새삼 감회가 새롭네요. 정말 꾸준히 했습니다. 으흑


관장님 꼬마요정 보라띠승급 동생 그랄 하나 단 동생 검은띠 승급한 강승우코치님


모두 함께 쭈욱 도장에서 운동하면 좋겠는데 동생들 두 명은 아직 20대이고 이제 취업하고 한 명은 미국으로 박사 학위를 따러 가야 해서 함께 운동할 날이 얼마 없네요. 너무 슬픕니다. 


그래도 지금 그랄 하나 단 동생은 작년에 신문에 논문이 소개되기도 했답니다. 석사 논문인데 물론 지도교수님이 인터뷰 했지만 저 아이 석사 논문이죠. 기사가 어딨더라... ㅋㅋ


부산대, 방향 따라 색상 바뀌는 3D 프린팅 소재 개발 < 경남취재본부 < 전국 < 기사본문 - 이뉴스투데이 (enewstoday.co.kr)



출처 : 이뉴스투데이



댓글(12) 먼댓글(0) 좋아요(2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2024-03-03 00:28   URL
비밀 댓글입니다.

꼬마요정 2024-03-03 00:33   좋아요 1 | URL
아아 저는 보라띠 승급은 아니구요, 이제 띠에 감기는 흰 줄을 하나 더 받은 거랍니다. 이 줄이 네 개가 되면 다음에는 띠 승급이 이루어져요.
그리고 논문 쓴 동생은 친동생이 아니라 도장에서 같이 운동하는 동생이죠^^ 애들이 참 똑똑하고 힘도 세서 맨날 저를 던진답니다 ㅋㅋㅋㅋㅋ

구본철 선수 훈남이죠? 참 멋지더라구요.^^

희선 2024-03-03 01:21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주짓수가 아시안게임에도 들어가는군요 몰랐습니다 올림픽에도 들어가는지... 꼬마요정 님 금메달 딴 선수 만나셨군요 반가웠겠네요 그랄은 얼마나 다는 건가요 몇 개가 되면 다음 띠가 되는지... 꼬마요정 님 축하합니다 그랄이 두 개라니 멋지네요 잘 하신다는 거겠지요 꼬마요정 님 주짓수 즐겁게 하시고 늘 건강하게 지내시기 바랍니다


희선

꼬마요정 2024-03-03 17:45   좋아요 1 | URL
주짓수가 저번 자카르타인가 아시안 게임 종목으로 선정됐어요. 그래서 이번 항저우가 두 번째구요. 올림픽에는 아직 안 들어왔어요. 아마 못 들어오지 싶어요. 워낙 약물 문제가 만연해서...ㅠㅠ 금메달 딴 선수를 보다니... 그것도 수업을 들었네요. 참 설명 잘 하고 멋지더라구요.

그랄은 띠의 검은 부분에 감는 흰 줄인데요. 총 4개까지 감아요. 처음 띠가 생기면 무그랄, 6개월 정도 수련하면 1그랄, 또 6개월 정도 수련하면 그랄 하나 더 감아서 2그랄이구요. 그렇게 4그랄이 되면 6개월 쯤 뒤에 띠 색깔이 바뀐답니다. ㅎㅎㅎ 주짓수가 시간이 오래 걸리는 운동이라 띠가 바뀌는 게 쉽지 않더라구요.

저는 잘 못합니다. 그냥 버티는 거죠 ㅋㅋㅋ 희선 님도 늘 건강하시기 바랍니다^^

책읽는나무 2024-03-03 09:22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운동 쪽은 아는 게 없어 전 구본철 선수도 처음 봤습니다.
순하게 잘생겼네요.^^;;;
그랄이란 것도 처음 알았고..박사 동생까지 함께하는 주짓수 도장이라니....터가 좋은 도장이군요@.@
요즘 아이들은 운동도 공부도 특기도 다 잘한다더니 정말 그런가 봅니다. 참 대단해요.^^
요정 님 덕분에 주짓수의 세계를 많이 알아갑니다. 요정 님의 검은띠를 따는 그날을 위해!!!!! 파이팅입니다.^^

꼬마요정 2024-03-03 17:59   좋아요 1 | URL
그쵸? 겸손하고 예의 바르고 잘생겼더라구요 ㅋㅋ 좋은 경험이었어요. 금메달도 엄청 크고 좋아보였어요 ㅋㅋㅋ
대학교 앞이라 그런지 학생들도 많고, 학생 때부터 쭈욱 다닌 사람들도 좀 있구요. 그런데 학생들이 많다보니 떠나는 사람도 많아요ㅠㅠ 같이 하던 여자 동생들 지금 거의 다 떠났네요. 아이 낳고, 취업 하고, 이직 하고, 사고 나서 다치고, 수험 공부하러 가고 등등 그렇네요.

근데 정말 요즘 아이들은 운동도 공부도 다 잘 한다니 맞는 말씀이세요!! 똑똑해서인지 운동도 너무 잘 해요. 특히 이공계는 공간 감각이 좋아서 더 잘 하는 것 같아요. 힘도 완전 세고...흑흑 저는 맨날 던져집니다....

열심히 버텨보겠습니다!! 주짓수 즐거워요^^

페넬로페 2024-03-03 16:56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요즘 아이들말로
요정님, 정말 개 멋짐👍👍👍

꼬마요정 2024-03-03 18:00   좋아요 1 | URL
하하하하 그쵸? 주짓수 하는 제가 저도 좋아요. 그런데 상상 속의 저는 멋진데, 현실 속의 저는... 음... 그냥 즐거워보입니다. 그러면 된 것 같아요 ㅋㅋㅋ 계속 즐겁게 운동하겠습니다!!^^

은오 2024-03-03 17:37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도복(?) 주짓수복(?) 입으신 요정님이라니.... 넘모 멋있읍니다...🥹 띠에 저런 줄이 생기는 것도 처음 알았네요. ㅋㅋㅋㅋㅋㅋㅋ 승급하시면 또 꼭 자랑해주세요!!!!!! >.<

꼬마요정 2024-03-03 18:03   좋아요 0 | URL
도복 입으면 뭔가 좀 세 보이는 느낌입니다. ㅎㅎㅎ 노기랑은 달리 도복은 또 정갈한 느낌이 있죠. 주짓수는 띠에 흰 줄을 감아서 수련 정도를 나타내는데, 이런 방식은 또 다른 운동에는 없나보더라구요. 브라질 사람들 신기해요. ㅋㅋㅋ 다음에는 색동 저고리에서 영감을 받은 주짓수 도복을 입고 사진을 찍어야겠습니다. 그 도복 귀여워요^^

서곡 2024-03-06 14:36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냥이 독서 주짓수 너무 멋진 인생이신데요?! 오늘 잘보내시길요 ~~

꼬마요정 2024-03-07 14:36   좋아요 1 | URL
냥이, 독서, 주짓수 때문에 다른 걸 못 해요. 할 시간이 없네요ㅠㅠ 잠이라도 안 잘 수 있는 체질도 아니구요. 전 머리 대고 눈만 감으면 바로 꿈나라라서 매일 아직 잘 수 없어!! 하면서 눈 시뻘겋게 뜨고 있는데... 분명 눈 뜨고 있었는데 눈을 뜨니 새벽입니다. ㅋㅋㅋ 냥이들이 깨워서 일어나요 ㅋㅋㅋ 언제 잠들었을까요ㅠㅠ

서곡 님도 오늘 하루 잘 보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