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켄타 이와모토의 세미나가 있었다. 주짓수라는 운동이 미국에서 인기라 아시아는 변방이라 할 수 있는데(심지어 노기는 더더욱), 노기 큰대회인 ADCC(Abu Dhabi Combat Club) 아시아 예선에서 2022년에 1등을 한 선수이다. (울 관장님은 2번 우승했는데 ㅋㅋ)관장님하고도 인연이 있어서 서울 뿐 아니라 부산에서도 세미나를 진행하게 되었다. 루즈 패스를 가르쳐 줬는데, 덕분에 아주 많이 배웠다. 아... 영어를 해야하는데ㅜㅜ 켄타는 일본인이지만 영어를 정말 잘한다. 부럽다...



이번 세미나에 여자는 딱 세 명... 그 중에 나와 같은 도장에 다니는 동생과 함께 찍었다. 관장님이 VHTS 모델이기도 하고, 이번에 노기 옷이 예쁘게 나오기도 해서 우루루 샀다. ㅋㅋㅋㅋㅋ 보라색 고양이가 나다!! 나보다 작은 사람이 없....다ㅠㅠ 다들 팔 근육 꽉 찬 거 보면 부럽다. 나도 열심히 근육을... 하아... 이 사람들은 조금만 운동하고 단백질 먹으면 근육이 막 생기던데 난 유지도 힘들다. 그래도 어우, 유지 하는 게 어디야!!! 라며 룰루랄라 한다. ㅋㅋㅋ


운동 하고 좋은 건, 힘이 세졌다는 거다. 요즘은 사무실에서 생수통도 혼자 막 간다. 처음에 내가 생수통을 드니까 도와준다고 직원들이 우루루 왔는데, 혼자 번쩍 들어서 가니까 다들 와~ 했고, 이제는 보면서 박수 쳐준다. 너무 뿌듯하다!! 고양이 밥도 번쩍 번쩍 들고, 감상자도 번쩍 번쩍 들고... 힘이 세지니까 세상이 좀 더 편해졌다. 키만 좀 더 크면 더 편할텐데... 아직 내 높이에서는 보이지 않고 닿지 않는 것이 많다. 지난 주에 포항 갈 일이 있어서 가다가 휴게소에서 화장실을 갔는데, 가방 걸이가 너무 높이 있는 거다. 오랜만에 구두 안 신고 운동화 신었는데 참.... 까치발로 가방을 걸었는데, 마음이 안 좋았다. 요즘은 다 키가 큰가...?



지인이 하던 일을 접고 다시 그림을 그리기로 했다기에 응원을 했는데, 개인전을 하게 됐다. 너무 축하할 일이라 시간을 내서 갔다. 역시 사람은 하고 싶은 일을 할 때 얼굴에 생기가 도는 것 같다. 너무 표정도 좋고, 행복해보여서 나도 좋았다. 그림도 너무 예쁘고 좋았다. 고양이 그림에선 침 흘리고 있었던 듯. 축하해요!!!



포항에 있는 까페인데 늘 작품이 걸려 있다고 한다. 마침 3주 정도 비어서 운 좋게 신인 작가로 개인전을 열 수 있었다고. 도와주신 분들, 응원해 주신 분들 모두 모두 감사하다며. 아홉 살 때부터 자신을 가르쳐 준 선생님도 소개해줬다. 나는 그림을 잘 모르지만 정말 대단해보였다. 경주 아트페어 하면 초대해 주신다고. 


남편이랑 나랑 휴게소 음식을 좋아하는데, 코로나 때문에 한동안 못 먹었더랬다. 그러다가 이번에 포항 가면서 점심을 휴게소에서 먹기로 했다. 라면이랑 돈까스 너무 맛났다. 다음에 묵은지돼지갈비찜 먹으로 다시 오기로 ㅋㅋㅋㅋ 그리고 화장실 가방 걸이 너무 높았다...



인덱스 장만하고 기뻐서 온 데다가 덕지덕지 붙였다. 심지어 <파묻힌 여성>은 알라딘 꺼 붙였었는데 다 떼고 새로 산 거 붙였다. 다 붙이고 나서 이전 사진 안 찍은 거 후회했다는... ㅋㅋ 2장까지 읽고 잠시 던져뒀더랬다. 아지즈 네신의 <개가 남긴 한마디>가 생각나는 챕터였다. 사실 아지즈 네신이 풍자를 참 잘 하니까, <개가 남긴 한마디>는 개.소.리란 말이지 않은가. ㅋㅋ 진짜 논리적이지도 않고 과학적이지도 않은 소리를 진짜 정성스럽게 했더라고. 근데 참 잘 읽혀서 신기했다. 나름 재미도 있었다.(저자의 글이 그렇단 게 아니라, 인용한 문구들이 개소리가 많았다.) 


사마천 <사기>도 맨날 축약본만 보다가 완역본을 보는데, 본기가 이렇게 재미있는 줄 몰랐다. 사마천이란 사람이 왜 역사서를 썼을까, 왜 신화의 영역에 있던 시대를 인간의 역사로 만들고 싶어했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제일 웃겼던 효무 본기는 위작이 의심되기도 한다지만, 본인이 썼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거야 뭐 그저 내 생각일 뿐이지만. 
















그리고 마지막은 늘 그렇듯 고양이들!!!


모짜는 빨간 공을 사랑해. ㅋㅋㅋ


카프 모자를 눌러 쓴 누군가가 생각난다... ㅋㅋㅋ 천국의 계단 ㅋㅋㅋ


레이는 오이를 좋아한다. ㅋㅋㅋㅋ 오이 인형


댓글(10) 먼댓글(0) 좋아요(3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서곡 2023-09-10 21:19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어제 9월9일이 한국 고양이의 날이었다고 합니다 냥님들의 만수무강을 기원합니다!

꼬마요정 2023-09-10 21:34   좋아요 1 | URL
오홍 그렇군요!! 오늘 캔 따줬는데, 어제였다니!!
서곡 님 고맙습니다. 덕분에 저희 집 냥이들 모두 건강합니다. 오래 오래 건강하면 좋겠습니다 ㅎㅎㅎ

페넬로페 2023-09-11 00:24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주짓수 하는 분들은 언제나 멋져요.

이제 저에게 냥이 사진은
저번에 올려주신 카프, 앉아있는 것이 최고입니다.
캡쳐해서 하루에 한 번씩 보고 있어요^^

꼬마요정 2023-09-11 14:04   좋아요 1 | URL
아아 저도 그 카프... 매일 봅니다. 어찌나 웃긴지...
카프는 개그감이 장난 아니랍니다. ㅋㅋㅋㅋ 잘 때도 얼굴 찌그러뜨리고 자고, 원하는 게 있으면 집사에게 직진해서 막 저를 밟고 배 위로 올라와서 얼굴을 들이밀구요 ㅋㅋ

고양이는 사랑입니다. ㅎㅎㅎㅎ

희선 2023-09-11 01:40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운동을 하고 힘이 세지다니 대단하네요 생수통을 들게 되셨군요 그거 혼자 들기에 어려울 것 같던데... 운동하신 보람이 있군요 그림도 좋네요 그림을 하게 되고 바로 전시회를 하다니... 본래 그림 그렸고, 이제는 그림만 하시는 건가 보네요 오이 인형 갖고 놀다니 귀엽네요


희선

꼬마요정 2023-09-11 14:05   좋아요 1 | URL
정말 운동한 보람을 느낍니다!! 주짓수를 하면서 상대를 계속 밀어내다 보니까 상체 근육이 발달하게 되더라구요. 그래서 팔굽혀펴기나 턱걸이가 가능해졌어요 ㅎㅎㅎ 그러더니 이제는 생수통도 들 수 있게 됐어요!! 너무 좋습니다. ㅎㅎㅎ

이제는 그림만 그리면서 간간이 도슨트 알바 한다 하더라구요. 그림 관련 일을 하니 좋다고 하더라구요. 전시회를 할 기회를 얻어서 정말 기뻐했어요 ㅎㅎ 오이 인형도 있고, 당근, 옥수수도 있습니다 ㅎㅎㅎ

책읽는나무 2023-09-11 10:16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와 생수통도 번쩍 들 수 있다는 건???
팔뚝 겉이 아닌 그 속에 근육이 숨어 있단 말입니까?
허리 힘도 좋으시군요.
정말 대단하신 요정 님!!!ㅋㅋㅋ
근데 직원들은 보면서 물개 박수만?
이러다 생수통만 보면 자동적으로 요정 님만 찾으면 곤란한데 말이죠?ㅋㅋㅋ
그래도 이제부터 요정 님을 함부로 대하진 못하겠어요.
근데 사진으로 봤을 땐 그렇게 키가 작아 보이진 않으신데....화장실 가방 걸이대 어떤 곳은 진짜 높이 달아 놓은 곳들 있긴 했어요.
저도 왜 저렇게 높이 달았을까? 궁금하긴 했습니다.
지인이 전시회를 직접 하시는 분도 계시고 부럽네요. 고양이 그림이 포근하네요.^^
<사기본기>저도 저 책 있는데 재밌다구요? 축약본도 안 읽은 저는 아직도 읽을 엄두가 안 납니다. <파묻힌 여성>도 사다 놨어요.ㅋㅋ
카프.....ㅋㅋㅋ
넘 사랑스럽네요.ㅋㅋㅋ

꼬마요정 2023-09-11 14:11   좋아요 1 | URL
흐흐흐 생수통 번쩍 높이까지는 아니구요, 적당히 들어서 정수기에 얹을 정도는 됩니다. 여기까지 오는데 오래 걸렸네요 ㅎㅎㅎ 너무 뿌듯합니다!!!
직원들은 원래 자기들이 두 명이서 혹은 세 명이서 하다가 제가 해 주니까 너무 고맙겠죠 ㅎㅎㅎ 아주 좋아합니다. 어차피 저는 제 방에 있거나 외부에 있어서 한 번씩 하구요, 또 삼실에 남자가 셋이나 있어서 서로 할 수 있는 사람이 보이면 해요 ㅎㅎ 힘든 일, 제가 할 수 있으면 하는 거죠. 전 오히려 보람차서 좋아요 ㅎㅎㅎ(하지만 결국 여직원들이 제일 많이 합니다 ㅎㅎㅎ)

제 키가 154 정도거든요. 옆에 있는 동생은 162인가 그렇구요, 켄타는 173인가 그래요. ㅎㅎㅎ 그냥 보면 별로 안 작아보이는데, 운동 시작하면 쭈그러듭니다. ㅋㅋㅋ 애들이 저 막 던져요 ㅋㅋㅋ 저 맨날 날아가요 ㅋㅋㅋ 가끔 놀이기구 타는 줄... ㅋㅋㅋ 애들이 저를 휙 던져놓고 미안해 합니다. ㅋㅋㅋㅋ 근데 화장실에 있는 가방걸이 너무 높이 단 건 왜 그런지 모르겠네요. ㅠㅠ

제 지인은 고양이 그림 그리고 싶은데 스승님이 딴 거 그리라고 해서 열심히 나뭇잎이랑 나무랑 그린대요 ㅋㅋㅋ 고양이 그림은 너무 흔하니까 그런가봐요. ㅎㅎ 하지만 저랑 지인이랑 고양이 좋다고 막 뒤에서 몰래 좋아했어요 ㅋㅋㅋ

<사기본기> 재밌습니다. 이제 <사기세가> 읽으려구요, 남편이 <사기열전> 먼저 집더니 계속 읽고 있어요. 언제까지 읽을건지 모르겠네요 ㅋㅋㅋ 하루에 한 페이지 읽나 싶어요 ㅋㅋㅋ <파묻힌 여성> 재밌어요. 잘 읽히구요 ㅎㅎ 저도 얼른 마무리 해야겠어요 ㅎㅎㅎ

카프는 여전하죠? ㅋㅋㅋㅋ 개그묘라니까요 ㅋㅋㅋㅋㅋ

서니데이 2023-09-13 18:06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인덱스 테이프 저도 좋아해요. 다이어리나 노트에도 많이 붙여두고 예쁜 디자인은 사서 모아두기도 해요. 편하기도 하지만, 예쁘니까요.
고양이들도 좋아하는 건 조금씩 다른 것 같긴 한데, 공과 오이를 좋아한다니 귀엽습니다.
꼬마요정님, 편안한 하루 보내세요.^^

꼬마요정 2023-09-15 09:50   좋아요 1 | URL
인덱스 예쁘니까 좋더라구요. 여기저기 마구마구 붙이고 싶습니다!!! ㅎㅎㅎ 저희 집 고양이들은 좋아하는 게 많아요. 공은 빨간색 계열을 좋아하구요, 오이 인형, 당근 인형, 옥수수 인형 다 좋아한답니다. 생선 인형도 좋아해요 ㅎㅎㅎ 너무 귀엽습니다. 저는 팔불출!! ㅎㅎㅎ
서니데이 님도 즐겁고 편안한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