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스개 소리로 박근혜 대통령이 데스노트를 가지고 있다고 한다.

노트에 쓰여 있는 인간들을 처단하기 위해서 지명 발탁을 한다는 거다.

이번에 희생자는 문창극 총리 지명자다...

 

일반인들이야 ... 문창극이란 이름 석자를 들어나 볼 수 있었겠나?

총리지명되고 나서야 이 사람이 뭐하는 사람인지 어떤 사람인지... 알 수 있게 되었다.

이 땅에서 사회 고위층은 존경받을 사람이거나 악당이거나 ...그러나 지금은 악당이거나 정신병자거나 둘 중 하나로 보인다. 오래전부터 그래왔을 터인데, 이명박때부터 그 민낮을 드러나고 있다.

 

식민지배가 신의 뜻이라는 분.... 한국전쟁이 미국을 이 땅으로 부르기 위해 일어난 신의 뜻이라고 말하는 사람에게 개인적인 종교적 신념이라고 치부하기엔 총리란 자리는 너무 무겁다.

이런 사람 밖에 없는건지... 이 땅에 엘리트라는 사람들 수준이 이것 밖에 안되는 건지 알 수 없다.

그럼에도 새누리당이라 말하고 쓰레기들이라 부르는 사람들 중 몇몇은 문창극이 애국자라고 말한다. 이들이 정상적인 사고를 하는 사람들인가?

 

박근혜는 이 땅의 엘리트 중 쓰레기들을 처분하기 위해 애쓰는게 분명하다. 그리고 이 참에 새누리당에서 누가 쓰레기인지 감별하기 위해 문창극 총리지명을 철회하지 않고 있음이 분명하다.

그것이 아니라면 대통령 자체가 정신이 오락가락하고 있다고 해야 하는데... 설마 철의 여인인 대통령이 그럴리가 있을까? 이게 이 정권에 기대는 마지막 정신적 승리다.

 

그게 아니라면...

유신의 망령이 두려워서 역사를 되돌리기 두려워서 벌벌 떨었더니... 유신의 망령이 아닌 일본 식민지 망령이 날뛰는 꼴이라....

어디까지 후퇴해야 하는가?

이명박때도 이것이 바닥이려니 했다. 설마 박근혜가 집권해도 더 밑으로는 가지 않으려니 했다. 현실은 항상 상상을 넘어서나 보다. 아직 바닥이 보이지 않는다.

어디가 바닥인걸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