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국 한미FTA는 국회에서 비준되었다.  

지들도 부끄러웠는지 비공개로.... 비밀리에... 정치의 파트너인 야당도 속이고, 국민에게 알려주기 싫어 언론도 통제한 채로... 조약을 날치기 했다.  

한미FTA가 니들 말대로 경제를 한단계 더 도약시킬지... 아니면 반대하는 사람들이 주장하는대로 경제주권을 통채로 미국에게 넘기면서 파탄으로 끝날지 솔직하게 난 모르겠다.  

ISD조약 말고도 수많은 조약 내용들이 얼마나 이 사회에 영향을 미칠지 그리고 그로 인해 이익을 얻는자와 피해를 받는자가 얼마나 나올지 솔직하게 난 잘 모르겠다.  

다만.... 제대로 된 조약 번역문도 없고, 조약에 대한 설명도 없으며, 반대자들에 대한 합리적이고 인내있는 설득도 없이 마구잡이로 통과시키는 조약에 대해서 난 찬성할 수 없다.   

설사 그 한미FTA로 인해서 한단계 경제가 더 성장한다고 해서, 빈부의 격차가 더 늘어나고 자살율이 치솟고 삶에 대한 희망을 찾지 못한다면... 경제성장이 무슨 의미가 있겠는가? 

국민을 그저 선전의 대상으로, 자신들의 권력을 유지시키는 핫바지로 여기면서 행하는 의회민주주의는 무슨 의미가 있을까? 

내가 선택하지도 않고, 선택하려고 해도 선택의 기회도 주지 않는 너희들의 행태를 어떻게 보아야 하나? 경제성장만 되면 용서될까? 난 경제성장이 되도 용서하지 못한다.  

무엇을 해야 할지 모르겠지만.... 최소한 하나는 명백히 하련다.  

무엇을 하던지 어떻게 하던지... 오늘의 사태를 주도하고 이끌었던 사람들, 세력들에 대해 끝까지 반대하고 싸울 것이다.  

오늘은 이 말 밖에 할 말이 없다... 두고보자...시바


댓글(2) 먼댓글(0) 좋아요(3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전호인 2011-11-22 18:1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제2의 을사늑약.
개탄스럽다.
대신 그들답게 했다.
딴날당!
그이하, 이상도 아닌 검은머리의 미국인 자체였다.ㅠㅠ

머큐리 2011-11-23 12:04   좋아요 0 | URL
일단...언놈들이지 파악 중임다...가만두면 대대손손 이럴거 같아서 파악 후 응징 들어가야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