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cheon Human Rights Film Festival

인천인권영화제 정기상영회

2018.10.24.수.늦은7시30분

영화공간 주안 3관

 

상영작  

파도위의 여성들 Vessel

다이애나 휘튼 l 2014 l 다큐 l 88분 l 미국

'파도 위의 여성들'은 세계 대부분의 국가에서 낙태가 법으로 금지되어있기에 발생하는 '안전하지 않은 낙태'로 수많은 여성들이 죽음에 이르는 절망적인 현실을 바꾸기 위해 네덜란드 산부인과 의사 레베카 곰퍼츠가 시작한 프로젝트이자, 국제수역에서 낙태 유도약을 나눠주는 배를 가르키는 말이다. 

정부와 군사기관의 압박으로 항구가 봉쇄당하기도 하고, '부적절한 행사'라는 언론의 지탄을 받기도 하지만 낙태를 반대하고 금지하는 논리들을 용감하게 때로는 재기발랄하게 무너뜨려 나간다.정부와 군사기관의 압박으로 항구가 봉쇄당하기도 하고, '부적절한 행사'라는 언론의 지탄을 받기도 하지만 낙태를 반대하고 금지하는 논리들을 용감하게 때로는 재기발랄하게 무너뜨려 나간다.

<파도 위의 여성>은 여성의 목소리와 권리를 배제한 채 벌어지는 생명권과 선택권의 대결구도를 넘어 '여성들이 온전한 주체로 선다는 것', 이를 위해 어떻게 연대하고 바꿔나갈 것인가를 보여주는 다큐멘터리이다.

 

대화의 시간

       -나영 지구지역행동네트워크 적녹보라 의제행동센터장

 

*인천인권영화제는 누구나 함께 할 수 있도록 무료상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인천인권영화제  http://www.inhuriff.org 032.529.0415 inhuriff@gmail.com 

상영장 오시는 길 주안역 8번출구 200M 사랑병원 옆 주안 메인프라자 7층 

*활동보조가 필요한 관객은 미리 연락 부탁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