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러니까 아주 오래전의 일이다.


일전에 언급했던 것 같기도 한데,

오래전에 나는 내가 읽었던 책을 알라딘을 통해 방출했다. 

더이상 읽지 않을 책이고 집에는 둘 공간이 없어 알라딘에 페이퍼를 쓴거다. 배송비도 받지 않을 것이며 혹시 필요한 사람에게는 내가 읽었던 책을(밑줄이 그어져 있기도 한) 그냥 주겠다는 내용이었다. 페이퍼는 올리기 무섭게 마감되곤 했는데, 신청을 한 사람들에게 나는 책을 그냥 보내주었다. 지금이야 알라딘 중고샵이 있어서 판매 하기도 하고 지난번에 언급한 것처럼 미혼모 쉼터나 노숙자 쉼터에 기부하곤 하지만, 그 때는 그랬다. 


B 는 그때 알게되었다.

그는 알라딘 활동을 평소에 하지는 않는 사람이었는데, 책이 필요해 사려고 들렀다가 내 페이퍼를 우연히 보게 되었고, 그래서 책을 신청했다. 나는 다른 사람들에게 보내주었던 것처럼 마찬가지로 그에게도 보내주었다. 며칠후 내 책을 잘 받았다고, 고맙다며 그가 내게 커다란 박스를 보내왔다. 뜯어보니 그 안에는 CGV 영화티켓 4매와 간식들이 가득했다. 전자렌지에 데워 끼니로 먹을 수 있는 것도 있었고 젤리를 포함한 기타간식도 있었다. 그리고 당시로서는 나온지 얼마 되지 않아 인기 많았던 맥스봉 소세지가 박스로 들어 있었다. B는 당시에 CJ 에 다니고 있었고 자사 제품을 간식으로 잔뜩 보내준 거였다.


나는 이 예상하지 못했던 선물에 놀랐다. 내가 책을 그냥 준 건 사실이지만, 그렇다고 무언가를 보답으로 받기를 기대한 건 아니었고, 책 방출을 여러차례 했지만 이런식의 큰 보답이 온 적도 없었기 때문이었다. 나는 영화티켓을 남동생에게도 데이트 할 때 사용하라고 주고, 맥스봉을 비롯한 간식은 회사 직원들과 나누어 먹었으며, 끼니 대체 식품은 그 당시 혼자 지내고 있던 여동생에게 주었다. 그 일을 계기로 우리는 이메일을 주고 받다가 문자메세지를 주고 받게 되었고, 나중엔 만남으로도 이어졌다. B는 내가 너무 궁금했다고 했다. 이 사람 뭐지, 어떻게 아무런 대가 없이 책을 그냥 주는거지? 종교 단체에 속한 사람인가? 하는 의문을 가졌었다고. 그러나 막상 만나보니 나는 나였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시간은 흘러 B는 무럭무럭 자라 나의 연인이 되었다.



J 는 K의 소개로 알게 되었다. 소개이긴 소개이되 소개라고만 할 수는 없는 것이, K 와 내가 만나기로 한 자리에 K 가 내게 묻지도 않고 덜컥 자기 후배라며 J 를 부른 거였다. 나는 J 의 도착전에도 그리고 그가 막 도착한 후에도 좀 기분이 상한 상태였다. 이런 예상하지 못한 만남, 내게 묻지 않았던 것이 나에게는 신경질나는 일이었기 때문이다. 그러나 J 는 너무 매력적이었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어느새 나의 기분은 풀어져 있었으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풀어지기만 했나 J 의 매력에 홀랑 빠져버려가지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집에 갈 때는 J 가 내 가방을 들어주었고(원래 남자한테 가방 못들게 함. 들고 튈까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 뒤로 우리는 K 없이 만나는 사이가 되어버렸다.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아니 얘가 한 번 봐놓고 막 밥먹자고 전화하고 그래? J 는 당시 ㅎ자동차에 들어간 신입사원이었는데, 우리 거래처이기도 했던 터라, 사실 내 업무가 아닌데 영업부의 부탁을 받고 내가 그 회사에 갈 일이 있었다. 나는 가는 김에 얘 얼굴이나 보자 싶어, 나 오늘 너네 회사 들어가는데 잠깐 볼래, 했더니 그가 알겠다고 도착하면 연락하라고 했다. 나는 ㅎ 자동차에 도착해 갑자기 도착한 그 회사 회장님과 그 일당들을 보고 오! 한 번 한 뒤에, 그에게 연락을 했다. 그는 접견실로 나를 데리고 갔는데, 도착해 나를 자리에 앉히고는 주머니에서 맥스봉을 꺼내주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너무 웃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서로 근무시간이었던 터라 잠깐만 얘기하고 헤어졌는데, 그 후로 시간은 흘렀고, J 는 무럭무럭 자라 내가 쓴 소설 속 남주인공 모델이 되었다. 아, 물론 J 는 이 사실을 모른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러고보니 J 와 B 에게는 공통점이 있었다. 둘다 내게 맥스봉을 주었다는 공통점 외에도, 처음 본 순간부터 내가 강하게 매력을 느꼈던 사람들인데, 둘 다 엄청 망설임없이 저돌적이며 실패나 상처를 두려워하기 보다는 일단 해보는 사람들이라고 해야 할까. 게다가 나 한 번 봐놓고 뭘 그렇게 막 연락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조심성 없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근데 나 왜 좋아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무튼 약간 정신줄 놓고 홀랑 빠져들게 만드는 스타일들이었는데, 놀랍게도 이 둘에겐 또다른 공통점이 있었으니, 둘다 누나가 있다는 거였다. 그래서 나는 이 문장이 내게는 적어도 참이라는 생각이 든다.



다시 말해 이성애자인 맏딸은 누나 한둘과 함께 자란 막내아들과 가장 잘 맞는다. 형들이 있는 막내아들도 괜찮지만 더 좋은 것은 누나들이 있는 막내라고 한다. -《첫째 딸로 태어나고 싶지는 않았지만》, 리세터 스하위테마커르.비스 엔트호번, p.183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자, 그렇다면 내가 왜 갑자기 맥스봉 얘기를 했느냐.


얼마전에 ㅈㅈㄴ 님이 정희진 쌤께 정희진 쌤이 좋아하신다는 천하장사 소세지를 선물하셨다는 페이퍼를 쓰신 적이 있다. 거기에 나는 천하장사보다는 맥스봉이 더 좋다고 썼는데,  내게 어제 맥스봉 두 박스가 날아들었다. 어느 다정한 알라디너 분이 그 댓글을 기억하고 있다고 보내 주신 것.



맥스봉, 정말 너무 웃음 나는 선물이지 않은가?!

그런데 이 맥스봉 두 박스가 맥스봉으로만 왔느냐 하면, 그게 아니라, 세상에, 메인은 따로 있었으니, 그것은 바로 이것!!




무려, 이 시대 최고의 에세이스트 '이유경' 의 《잘 지내나요?》를 그린 그림인 것이다. 와- 

정말이지 짱이지 않은가. 이 그림을 받았을 이유경의 마음을 짐작해보시오. 아무도 모를 거다. 인생 대박 성공한 느낌이랄까. 증맬루 성공했다 싶은 것이다. 열심히 글을 썼더니 그게 책으로 나왔는데, 그 책을 그림 그려준 사람이 있다니. 아니 증맬루, 어떻게 사람이 이렇게 살아 ㅠㅠ 


감사합니다. 

그렇게 이 그림과 맥스봉이 함께 어제 내게로 날아들었다!




집에 가서 잘 지내나요 놀고 있는 거 한 권 가져와 함께 깔맞춤!




맥스봉과도 함께!!




아 감동의 도가니였다. 

소중하게 간직해야지. 흑흑. 이민 갈 때 가져갈거야. (응?)


이번 맥스봉은 집으로 가져갔다. 주말에 조카들이 모두 오기로 했기 때문이다. 오면 과자를 비롯한 간식이 쌓인 베란다로 아이들은 달려가는데, 이번에 달려가면 맥스봉이 있을 것이다, 얘들아! 물론 내가 먹을 것도 챙겨왔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고맙습니다. 인생 증맬루 잘 살았네요, 저는. 어떻게 이런 귀한 선물을 받게 되는지. 

첫째 딸로 태어나고 싶지는 않았지만 첫째 딸로 태어나길 잘했다. 흑흑 ㅠㅠ


맥스봉 먹으면서 이 글을 쓰고 있다. 끝!!



아, 에세이는 이유경 작가의 것이 좋습니다. 이만 총총.























댓글(80) 먼댓글(0) 좋아요(5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처음 처음 | 이전 이전 | 1 | 2 | 다음 다음 | 마지막 마지막
다락방 2023-12-13 16:15   좋아요 1 | URL
올케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심지어 저는 제 남동생에게 올케를 소개시켜준 누나랍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꼬마요정 2023-12-13 21:25   좋아요 0 | URL
아앗 블랑카 님도 어린 동생이 있군요? 저는 11살 어린 남동생이 있어요. 요새 여친이랑 결혼 한다고 하니 왜 제 맘이 싱숭생숭 할까요 ㅋㅋㅋ

다락방 2023-12-14 08:52   좋아요 1 | URL
아앗 꼬마요정 님도 나이 차이 아주 많이 나는 남동생이!! ㅎㅎ

은하수 2023-12-13 12:2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우와~~~ 넘 멋집니다~~~ 대박대박~~~!
어쩜 저렇게 그림 그릴 생각을 하셨을까나요
그게 또 너무 멋있단 생각이...ㅎ
전 그게 누구신지 모릅니다만요.
전 표지가 작가님이신줄 알고 있었잖아요. 아니예요???

누나들 있는 막내... 저도 공감이요^^
누나들 있는 쳇째인데 하도 귀한 대접을 받아 자기가 막내인줄 아는 우리집 남자도...
그래서 저돌적인데 한편으론 또 철딱서니가 약간 없기도 해요^^

다락방 2023-12-13 14:41   좋아요 0 | URL
일단, 저 표지는 제가 아닙니다. ㅋㅋㅋ 그러나 앞으로 표지 인물이 제가 될 수 있도록 제 자신을 좀 가꿔보도록 하겠습니다. 혹독한 운동이라든가 식단이라든가.. 음. 자신은 없군요. ㅋㅋㅋㅋㅋ

제가 사랑했던 막내들이 그립네요. 하아- 이런 페이퍼는 왜 써가지고, 이게 다 맥스봉 때문이닷!! ㅋㅋㅋㅋㅋ

잠자냥 2023-12-13 13:1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다락방에게 막내 소개해주고 싶은 누나들 속속 등장..??

건수하 2023-12-13 13:39   좋아요 0 | URL
남동생이 없어 아쉽습니다 ㅋㅋ

위로 누나 넷 있는 사촌동생이 있는데 이미 결혼을 해버렸..

다락방 2023-12-13 14:42   좋아요 0 | URL
여러분, 제가 잘 합니다.
월급 꼬박꼬박 나오는 직장에 근무하고 있습니다. ㅋㅋㅋㅋㅋ

망고 2023-12-13 16:34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다락방님 언니 있는 막내는 어때요? 바로 전데요ㅋㅋㅋㅋㅋㅋ

잠자냥 2023-12-13 16:53   좋아요 1 | URL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망고 님 댓글하고 프사하고 너무 귀여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다락방 2023-12-13 17:12   좋아요 1 | URL
망고님 제 마음이 홀랑 움직이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망고 2023-12-13 17:32   좋아요 0 | URL
와ㅋㅋㅋㅋㅋㅋㅋ잠자냥님과 다락방님 둘을 꼬실 수 있다니 역시 귀여움이 짱입니당😻

다락방 2023-12-13 17:51   좋아요 1 | URL
귀여움은 최고죠!!

달자 2023-12-13 19:4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이 글의 모든 것이 좋네요. 지나간 시간을 반추해 보면 인연이 닿았고 마음이 맞았던 사람들에게 공통점을 발견하게 되는 지점들은 참 신기해요. 그리고 이 글의 마무리까지 캬 넘 좋다 저 연말 연초에 한국 가는데 가면 이유경 작가님의 에세이를 사서 읽어보려고 합니다 저 작가 에세이가 그렇게 좋다면서용???

다락방 2023-12-14 07:41   좋아요 1 | URL
저도 이 글 써놓고 어제 하루종일 기분이 참 좋았습니다. 인생의 어느 시점에 만나서 행복한 시간들을 보냈던 사람들을 떠올리는 일은 기쁨이었어요. 이 기쁨은 그제 저에게 날아든 선물이 한 일이지요. 기쁘고 충만한 시간이었습니다.

제가 비록 에세이로 잘난척을 하긴 하지만, 막상 실제로 읽겠다는 분들 앞에서는 좀 쪼그라듭니다. 나온지 좀 된 책이어서 아무래도 지금 읽으면 낡은 감성-아시다시피 빻음-이 튀어나올 것 같아 영 신경쓰이고 불안합니다. 그러나 그런 시간을 지나온 것도 또 저이겠지요.

아무튼 달자 님, 연말 연초에 한국 오신다니, 웰컴입니다!!

햇살과함께 2023-12-13 23:4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와 대박~! 멋진 분을 알아보시는 멋진 분의 선물이네요!
요즘 주말 등산 간식 중 하나가 맥스봉 1 1입니다 ㅋㅋㅋ

다락방 2023-12-14 07:42   좋아요 1 | URL
오오 등산 간식으로도 맥스봉을 가져가시는 군요. 저 위에 감은빛 님도 새벽에 간식으로 드신다 했는데 맥스봉은 어느틈에 우리 삶에 깊이 들어와 있는 것 같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렇게혜윰 2023-12-14 06:5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ㅈㅈㄴ 님 금손이시고, 맥스봉의 추억 넘 운명적이네요♡ 저도 예전에 수정이란 이름의 귀인들을 연달아 계속 만난 적이 있어요. 뭔가 끌어당김은 있는 것 같아요^^ 맥스봉으로 겨울 나실 듯!

다락방 2023-12-14 07:43   좋아요 0 | URL
일단 저 그림은 ㅈㅈㄴ 님이 주신 건 아닙니다. 혹시 오해하실까봐 ㅎㅎ

그러고보니 저에게 귀인은 누나 있는 막내 남자들 이었는가 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맥스봉으로 겨울 나고 싶긴 하지만, 저 혼자라면 가능하겠지만, 주말에 조카들이 올 것이기 때문에 순식간에 사라질 것으로 생각됩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잠자냥 2023-12-14 09:01   좋아요 0 | URL
ㅋㅋㅋ 그림 저 아닙니다! 저는 정희진쌤에게 천하장사 소세지 드렸을 뿐! ㅋ

다락방 2023-12-14 09:10   좋아요 0 | URL
앗. 소세지 하나 먹어야겠다. 출출하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렇게혜윰 2023-12-14 13:57   좋아요 0 | URL
아 그렇네요. 본의 아니게 커밍아웃 되셨네요^^;;;;

책읽는나무 2023-12-14 13:21   좋아요 3 | 댓글달기 | URL
와....멋지네요.^^
맥스봉은 그렇게 사랑을 싣고 찾아오는 선물이었군요?
근데 남자에게 가방을 절대 맡기지 않는 이유는...가방 들고 튈까봐...ㅋㅋㅋㅋ
맥스봉. 가족들과 함께 드실 거였음 한 박스씩 다 드릴 걸 그랬어요.
회사에서 너무 많이 드시면 건강에 그닥 좋지 않을까봐 한 박스씩 빼버렸는데 가족들과 함께 드실 거란 생각을 못했어요.
베란다에 간식코너가 따로 있었다니...@.@
조카들 정말 보물섬처럼 생각하고 달려가겠습니다.ㅋㅋㅋ

그림은 계속 들여다 보면 좀 어설픈 공간들이 자꾸 눈에 보여(특히 모델분의 뒷모습이 너무 구부정하고, 그리고 의도치 않게 왕손으로 나왔어요.ㅜ) 이걸 드리는 게 맞나? 고민 좀 했었는데 기쁘게 받아주시니 저야말로 영광입니다. 열심히 그린 보람이 있네요.
역시 다녔던 미술학원 선생님 능력 짱입니다.ㅋㅋㅋ
선생님께 다락방 님을 소개하고, 설명하고, 이해시켜 드렸습니다. 샘도 표지 모델이 다락방 님인 줄 아시고 제가 그린 밑그림이 수정이 안되어 이걸 어쩌나? 고민 살짝 하시더라는..ㅋㅋㅋ
암튼 그리는 동안 제게도 즐겁고 행복한 시간이었습니다.
그동안 다락방 님을 알아온 시간들을 계속 떠올렸고, 페이퍼를 통해 읽었던 에피소드들도 떠올라 덕분에 혼자 웃음 많이 지었구요.
그리면서 이 사람은 참 멋진 사람이다! 그 생각이 늘 떠나질 않았죠.
아마 이런 마음은 저 뿐만 아니라 다락방 님을 알고 있는 모든 사람들 다 똑같이 생각하실 거에요.
그러니 늘 용기 잃지 마시고 굳건하게 생활해 나가시길 바랍니다. 그러면 분명 앞날의 영광이 있을겝니다.ㅋㅋㅋ
캐나다뷰 풍경도 집 안에서의 풍경도 그림이 주인을 만나서일까요? 참 멋집니다.^^

2023-12-14 13:24   URL
비밀 댓글입니다.

독서괭 2023-12-14 13:53   좋아요 1 | URL
책나무님이 그리신 거였어요?? 우와우와~~ 👍👍👍👍👍👍👍👍

책읽는나무 2023-12-14 14:08   좋아요 1 | URL
아...계속 비밀로 하려 했었는데 잠자냥 님이 오해? 받으시는 것 같아 비댓 하려다가 공개댓 했어요.
좀 부끄럽지만 네...제가 그려 드렸어요.^^;;

다락방 2023-12-14 17:13   좋아요 1 | URL
앗 책나무 님! 너무나 감사합니다. 그림도 너무 예쁘고 마음에 들어요. 애초에 저 책이 놓인 풍경 자체가 예술입니다. 공간적 배경이 훌륭하고 그걸 그려내신 책나무님도(그리고 미술학원 선생님도!) 너무 대단하십니다. 능력자분들 ㅠㅠ
제가 멋지다기 보다는 저를 멋지게 생각해주시는 책나무 님이 정말 근사한 분이시죠. 저라는 인간을 멋지게 보느냐 혹은 형편없게 보느냐는, 다 보는 사람의 눈이 하는 일이 아니겠습니까. 그러나 저를 멋지다 해주시니, 더 멋진 사람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열심히 쵝선을 다해 삶을 즐기도록 하겠습니다. 제 앞날에 영광이 있다면, 거기엔 책나무 님의 덕도 있으니 오래오래 다정한 마음 품고 살도록 하겠습니다. 너무 근사하고 아름답고 좋은 선물이었어요, 책나무 님! 언제나 간직하겠습니다. 빠샤!!

자목련 2023-12-14 14:3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도 젊지 않은 남동생이 하나 있는데...
다락방 님, 정말 성공한 사람이자 행복한 사람입니다. 덕분에 서재에도 행복 기운이 넘치고요!

다락방 2023-12-14 17:17   좋아요 0 | URL
젊지 않은 남동생... ㅋㅋㅋㅋㅋ

자목력 님, 저도 선물로 인해 행복했지만 다른 분들도 제 글 읽고 마치 자신의 일인듯 기뻐해주셔서 너무 좋아요! 모두 다정한 마음 품고 사는 분들입니다. 흑흑 ㅠㅠ

2023-12-17 13:10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23-12-17 15:13   URL
비밀 댓글입니다.
처음 처음 | 이전 이전 | 1 | 2 | 다음 다음 | 마지막 마지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