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기는 아마도 SNS 에서 우연히 보게된 짧은 영상이었을 거다. 오래전 <무한도전>의 한 영상이었는데, 정형돈이 게스트인 조인성에게 '너 많이 안먹네' 라고 얘기 했고 조인성은 '요즘 살 찌는 것 같아서' 라고 답하자, 정형돈이 '연예인이라면 몸 관리 해야지, 식단 조절도 좀 하고' 이러는 거였는데, 너무 웃긴 거다. 무한도전 조정 편에 나온거라는데, 나는 무한도정이 아주 인기리에 방영될 당시에도 매번 본 것도 아니었고 종국엔 무한도전이 싫어지기도 했을 뿐더러, 게다가 조정 이라니, 완전 무관심이어서 볼 생각도 안했었는데, 조인성이 나온다는 조정편을 보고 싶어졌다. 그래서 점심 시간에 검색해 조인성이 나오는 조정 편을 재생시켰다. 조인성 나오기 전에도 이미 조정편은 시작했었고, 조정이 재미있을 리 없다는 나의 편견은 '딱 조인성 나오는 부분만 봐야지' 로 마음 먹게 했는데, 아니, 조정 …무슨일이야. 너무 근사한 스포츠가 아닌가!


나는 조정을 제대로 본 적도 없고 알지도 못하는데, 알지 못하면 좋아하게 될 수도 없다. 좋아하지 않아라고 말하는 무수히 많은 것들은 사실 더 솔직히 말하면 '잘 몰라'가 맞는 것 같다. 원래 보고자 했던 조인성과 정형돈의 대화는 재미 있었다. 정형돈은 조인성에게 관리하라고, 연예인이 카메라 앞에서 비대하게 나오는것만큼 꼴보기 싫은게 없다고 얘기하고 있었다. 그러면서 정형돈은 연신 먹고 있어서 빵터져서 웃었다. 물론 그 회차에서도 불쾌한 지점은 있었다. 조인성 좋다고 하하가 자꾸 뽀뽀해대는데, 아무리 동성이라도 그런 짓은 좀 안했으면 좋겠다. 아니, 그런데 정말이지 조정, 너무 근사해!


나는 조정에 빠져서 다음회차와 그 다음회차 까지도 연속해 보게 됐다. 이게, 내가 몰라서 그랬는데, 와, 진짜 엄청 내가 반할만한 스포츠인거다. 나는 딱히 스포츠에 반하지 않고 운동에 관심 없는 사람이라서 지금의 이런 비루한 육체가 되었다 해도 틀리지 않다. 야구도 축구도 딱히 관심 없고 올림픽에도 심드렁하다. 남들이 같이 보자하면 앉아서 즐길수는 있지만 내가 뭔가 원해서 팬이 되지는 않는단 말이다. 그러다 관심 있는게 요가였는데, 요가가 쓰는 몸의 근육들이 드러나는게 너무 좋아서 인스타그램에도 요기와 요기니들을 몇 팔로우해 두었다. 


얼마전에 언급한 것처럼 등반도 제임스 설터의 책을 읽고 아주 근사하게 느껴졌다. 등반이야말로 빠른 운동이 아니라서 한 팔 한 팔 그리고 한 발 한 발 너무 몸의 근육이 느껴질 것 같아서 짜릿해졌는데, 아니 이 조정이 말이죠, 또 내가 좋아할만한 그 근육의 움직임이 바로 선명히 드러나는 바로 그 운동인 것이었던 것이었다! 

힘을 주어 노를 젓는데 그걸 에이트-여덟명이 한 배를 타는 것-에서는 여덟명이 호흡도 일치 시켜야 하는 거다. 물에서 노를 젓는 일은 힘들고 또 무한도전 멤버들은 서툴러서 노를 놓치기도 하는데, 놓쳤다가 다시 제자리를 찾고 호흡을 따라가는 일은 신경쓰이고 더딘 일이었다. 손에 굳은살이 박이는 건 당연한 거였는데, 무엇보다 조정이 전신을 쓰는 운동이었다. 다리도 허리도 움직여야 했고 팔의 움직임이야 말해 뭐해, 와 이거 진짜 내가 너무나 반할만한 스포츠인거다. 


무한도전 멤버들도 조정이 너무 힘들고 매력적이라고 말하면서 조정을 더 알려야겠다고 언급하는 부분이 나오는데, 나 역시도 알지 못했기에 그 매력을 몰랐다. 어제 본 회차에서는 정형돈과 노홍철 그리고 조정 코치 셋이서 조정의 나라 영국엘 간다. 조정 경기가 열리는 걸 직접 보러 갔는데, 하버드랑 또 어디더라, 대학 경기도 열리고 아주 진짜 근사해서 미치겠는거다. 조정경기 편 무한도전 보면서 와, 진짜 너무 좋네, 영화로 보고 싶다! 하게 되었다. 그러니까 조정 선수가 나오는 영화. 그러면 너무 멋질 것 같은 거다. 아니, 내가 그간 상업영화도 그렇고 비주류 영화까지 본 영화가 수두룩한데 어쩜 이렇게 조정 경기가 나온건 없지? 돌이켜보니 조정 선수가 남주였던 영화가 있긴 했는데, 하이틴 무비였고, 그 때는 관심도 없었더랬다. 그게 무슨 영화였는지 기억도 안나네. 아니, 왜 죄다 럭비 선수들이고 조정 선수는 아닌거지?


그간 미국영화의 경우 죄다 럭비나 미식축구 선수들이 남주의 최고멋짐의 상징으로 나왔던 거다. 학교 주장이라느니 하면서 육체적 매력과 권력의 최고봉인듯 나왔는데, 나는 럭비나 미식축구 선수들이 주인공인 영화에서 그들의 그 운동으로 그들에게 반한 적은 한 번도 없다. 아무리 영화에 나와서 운동하는 거 보여줘도 딱히. 그러니까 운동 자체로 미식축구나 럭비, 축구, 야구, 레슬링 등등은 내가 반하게 되지 않았단 말이야. 그런데 아마 다른 사람들은 많이 반하는가 보지? 그러니 우리 학교 미식축구 주장이랑 사귀는 애가 퀸가 … 뭐 이런 거 아니겠나. 여튼 나는 아닌데, 어쩜 그렇게 죄다 럭비만 나와, 조정은 왜 안나와? 나는 조정 선수를 보고 싶다!! 그래서 검색해봤더니, 이런 영화가 나오더라.





<더 노비스> 라는데 조정 선수가 나오는 영화긴 하지만 장르가 '스릴러' 란다. 조정판 위플래쉬 라고 … 

안끌린다. 전혀 안끌려. 내가 보고 싶은 건 조정의 매력과 조정의 근육과 조정이 땀과 조정의 햇살이다!!!


조정 선수 나오는 영화

조정 영화

조정 경기 영화


이렇게 넣고 검색해봤자 저 노비스란 영화랑 조지 클루니가 감독하며 촬영중이라는 <The boys in the boat>만 나온다.





이게 딱 내가 원하는 분위기인데 아직 촬영중이고 개봉은 안했는가보다. 아니 그런데 왜이렇게 징그럽게 백남백남하냐. 어떻게 하나같이 이렇게 다 백남 선수들이지? 조정은 유색인종을 안받아주나요? 신기하네. 여하튼 조지 클루니가 감독하는 이 영화는 실화를 바탕으로 하며 원작도 있다고 한다.

















여러분, 내게 조정 경기나 조정 선수가 나오는 영화를 좀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스릴러나 공포는 사양합니다. 무서워 …

이왕이면 로맨스와 액션으로 …



이만 총총.


댓글(25) 먼댓글(0) 좋아요(2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유부만두 2023-05-16 08:48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저도 궁금해져서 검색하니 <안톤의 여름>이란 책이 있네요. 청소년의 성장을 다룬 청소년 소설이래요.

다락방 2023-05-16 08:54   좋아요 3 | URL
저는 조정 나오는 영화가 보고 싶은데 조정 나오는 영화는 너무 드문 것 같아요. 조정하는 모습을 보고 싶어요 ㅠㅠ

건수하 2023-05-16 09:22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레슨 인 케미스트리>에 조정하는 여성이 나옵니다. 조정을 예찬하는 남자친구 때문에 하게 되는데… 그 남자 백남이긴 합니다 ㅎㅎ

조정이 백인들이 하던 스포츠고 돈이 많이 드는 스포츠인거 같더라고요. 의외로 그 배가 매우 비싸다고. 아는 교수님이 조정부였다고 하니까 사람들이 부자구나- 하더라는…

애플티비에서 드라마로 제작한다고 했는데, 아직 안 나온 것 같아요.

유부만두 2023-05-16 09:45   좋아요 1 | URL
그 책 읽었는데 … 조정 얘긴 까먹었어요;;;

햇살과함께 2023-05-16 10:28   좋아요 0 | URL
저도 조정 얘기하니 딱 이 소설 생각 났어요^^

다락방 2023-05-16 12:01   좋아요 1 | URL
오, 드라마로 만들어진다고 하니 그걸 봐야겠네요. 그렇다면 영상으로 조정을 확인할 수 있겠어요!
그런데 애플티비를 제가 안보니까 … 일단 아쉬운대로 레슨 인 케미스트리나 봐야겠지만, 제가 원하는 지점의 묘사가 있을지… 어쨌든 제가 책은 준비되어 있습니다. 아마 수하 님 리뷰보고 샀던 것 같은데 말입니다. 껄껄.

책읽는나무 2023-05-16 10:19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전 무한도전 완전 좋아했었는데 저 조정 편은 못봤네요?
스포츠를 워낙 좋아하지 않고, 조인성을 많이 안 좋아해서 그냥 넘겼던가? 싶네요.
조인성 보다도 전 자꾸 조정 조정 하시니까 조정석이 생각납니다. 조정석은 좋아해요ㅋㅋㅋ
근데 사진을 보니까 다락방 님 조정을 왜 좋아하시게 되었는지 알 것 같아요.
와...근육맨들!!!ㅋㅋㅋ
조정을 하면 진짜루 팔 근육이 저렇게 되는 걸까요?
잭 리처가 조정을 했더라면???
근육이 더 붙었겠구나! 혼자 딴 생각 하고 있습니다^^;;;;

독서괭 2023-05-16 10:47   좋아요 1 | URL
잭리처 조정하면 잘했겠는데요 ㅋㅋㅋ

다락방 2023-05-16 12:02   좋아요 2 | URL
저는 조정 이라고 해서 그냥 딱 관심 끊고 있었다가 이번에 뒤늦게 홀랑 반해버렸네요. 이게 전신의 근육을 다 사용하게 되더라고요. 가만 앉아있는 걸로 보이지만 그게 그게 아닌. 게다가 팔은 또 얼마나 힘차게 움직여야 하는지! 조정 선수들의 팔은 근사할겁니다. 정말로요! 물론 등도요. 날개뼈까지 완벽할 것 같아요!! >.<

잭 리처 조정하면 잘했을 것 같아요. 으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잠자냥 2023-05-16 11:07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조정은 옥스퍼드나 캠브리지 대학교를 배경으로 한 영화에서 상류층 백남들이 종종 이 스포츠를 즐기는 모습이 나오더라고요.
<썸머스톰>(2004)이라는 독일 영화가 있는데, 여기서 로맨스는 게이로맨스라... 어떨지
하여간 왓챠에서 볼 수는 있습니다.

아쉬운대로 이거라도... 점심 드시면서 ㅋㅋㅋㅋ
https://www.youtube.com/watch?v=VjSOWSQI6kE

다락방 2023-05-16 12:05   좋아요 0 | URL
썸머스톰 검색하면 왓챠에서 볼 수 있다고 나오지만 막상 왓챠에서 검색하면 비슷한 영화라며 이투마마 추천해주는 … 그런데 저는 이투마마 오만년전에 봤고 너무 싫었어요. 성인 여성과의 쓰리썸 장면 ㅠㅠ 너무 싫었는데, 정희진 선생님이 어딘가에서 이투마마 극찬하시더라고요? 잠자냥 님도 이투마마 좋아해요? 아 저는 증맬루 쓰리썸 나오면 확 밀어내게 되어버려가지고 … 네, 섹스 꼰대 다락방입니다. 어린노므시키들이 ㅠㅠ 그러고나서 그들이 서로 어색해졌지요 …

링크 얼른 봤네요. 이게 트레일러 영상이네요. 껄껄. 아무튼 정보 감사하고요, 제가 일단 무한도전 조정편을 마저 다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게이 로맨스는… 책으로도 별로고 영상으로도 별로고 … 레즈비언 로맨스는 영상으로도 좋던데 게이 로맨스는 왜 안좋을까요? 저는 게이로맨스 김봉곤 때문에 더 싫어진 것 같아요 ㅋ

잠자냥 2023-05-16 12:16   좋아요 0 | URL
이투마마 제가 제 왓챠 찾아보니 3.5점 줬었네요.
그냥 쏘쏘...했던 기억. ㅎㅎㅎ
갑뿐사 김봉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부장님은 게이로맨스에서 보통 이성애 여자를 도구로 소비해서 싫은 것도 있는 거 아닌가요? 자신들의 정체성 탐구를 위해 이성애 여성을 사귀어보거나 아니면 이성애자인척 하려고 이성애 여자를 여자친구로 두던가 이런 지점이요. 하긴 이건 레즈비언 영화에서도 종종 나오는 설정이긴 하네요...)

다락방 2023-05-16 15:04   좋아요 0 | URL
맞아요, 잠자냥 님. 그런 부분들이 있어요. 그런 부분들도 있고 김봉곤 읽으면서 싫었던게 사랑=섹스 여서 싫었어요. 성애에 집착하는 것 같달까요.

저 레즈비언 영화 <빌로우 허> 주인공 너무 잘생기고 또 예고편이 에로틱 쩔어서 봤는데 영화 자체는 엄청 재미없더라고요? 깜짝 놀랄만큼 재미없었어요. 그렇지만 주인공의 외모는 눈부셨다.. ㅎㅎ

거리의화가 2023-05-16 11:1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도 가면 갈수록 무한도전을 잘 보지 않았던 것 같지만 조정 편은 보았어요. 근데 그런 에피소드는 기억이 안나네요~ㅎㅎㅎ
암튼 각설하고 제가 조정, 댄스스포츠 등 도전하는 장르를 특히 좋아했던 이유를 생각했는데 역시 불굴의 의지로 멤버들이 도전하고 끝까지 해내는 모습이 멋있어서였던 듯 합니다. 그때 보면서도 느꼈지만 조정 무척 힘든 스포츠로 보였어요!

다락방 2023-05-16 12:06   좋아요 0 | URL
저는 무한도전을 적극 챙겨보는 타입은 아니었지만 조정편은 ‘안봐도 된다‘고 밀어두었던 것 같아요. 크- 아무것도 모르던 저였습니다. 이렇게나 멋진 스포츠인데요! 조정선수들 진짜 얼마나 강한 사람들일지 생각만해도 너무나 짜릿합니다! 아직 조정편 다 보지 못했는데 오늘 점심에도 열심히 보도록 하겠습니다. 조정 좋아요 ㅠㅠ 전완근이 불끈불끈 살아움직이는 조정인 것입니다!! ㅠㅠ

hnine 2023-05-16 14:5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영화 “조정” 저 봤어요.

다락방 2023-05-16 15:05   좋아요 0 | URL
<조정>이란 영화도 있나요? 저는 나인님의 이 댓글 읽고 검색하는데 왜 <노비스> 밖에 안나오죠? ㅜㅜ

hnine 2023-05-16 15:2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ㅋㅋ <노비스>요^^
영화 좋았어요.

다락방 2023-05-16 17:30   좋아요 0 | URL
오 그렇습니까? 저는 스릴러라고 해서 피하고 있었는데 말이지요?

난티나무 2023-05-16 22:03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저는 조정에 환상이 없습니다. 왜냐하면 동생 남편이 조정을 하는데… 음… 근육? 그게 뭔가요??? ㅋㅋㅋㅋㅋㅋㅋ

다락방 2023-05-17 08:21   좋아요 0 | URL
네? 뭐라고요? 조정을 해도… 그렇지 않을 수가 있단 말입니까?! 오, 마이, 갓 …
저 어제 무한도전 이어서 보는데 조정 국가대표 선수들 나왔거든요. 허벅지가 사람 몸통 만하던데요.
그게 그러니까, 특별한… 경우란 말입니까? 오!! 흑 ㅠㅠ

단발머리 2023-05-16 22:1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유투브 <바브라 스트라샌드 - The way we were> 뮤직 비디오에 로버트 레드포드가 조정하는 장면이 1초 나옵니다. 영화에는 조금 더 길게 나왔던 듯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고급스러운 백인 남성미는 조정에서 비롯되 ㅋㅋㅋㅋㅋㅋ 굿나잇^^

다락방 2023-05-17 08:23   좋아요 1 | URL
영화는 안봤지만 기억납니다, 그 뮤직비디오의 조정장면. 아주 잠깐 나왔던. ㅋㅋㅋ
넷플이나 왓챠에 그 영화 있나 봐야겠어요.

제가 조정에 대해서 전혀 모르지만, 조정은 귀족들이 즐기는 스포츠였나 봅니다. 아니 정확히는 돈 있는 백남들…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관찰자 2023-05-22 17:2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지나가다가 다락방 님의 글을 보고 한자 남기지 않을 수 없어 잠시 적습니다.

그 옛날,

손지창, 김민종, 이정재가 나오는 청춘 풋풋한 드라마 <느낌>에서
이정재는 조정을 하는 남자였더랬죠.
청춘 청춘한 강을 배경으로 조정하는 한남(한국남자)들이 엄청 나옵니다.
하핫.

다락방 2023-05-23 08:28   좋아요 0 | URL
맞아요, 관찰자 님! 이 페이퍼 다음 페이퍼에 제가 그 얘기 썼습니다. 친구 만났는데 친구가 느낌!! 거기서 이정재가 조정 선수였어!! 얘기해주더라고요. ㅋㅋㅋㅋㅋ 우희진의 미모가 찬란한 그런 드라마였죠. ㅋ 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