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오 이거 한 권 읽는데 며칠이나 걸린건지. 요즘 회사에서 일이 터져가지고 ㅠㅠ 퇴근할 때 녹초가 되는 바람에 책을 못읽는다. 때문에 이 소설책 한 권 읽는데 오만년 걸렸고, 오만년 걸려 읽다보니 책이 재미가 없어... 휴.


그건 그렇고 이언 매큐언도 참.. 뭐랄까. 늙은 할아버지 작가들은 젊은 여성과의 로맨스가 로망으로 자리잡고 있고 그걸 현실에서 실현하지 못하면 소설에서라도 기어코 실현해내야 하는 것 같다. 박범신은 고딩 은교에 대해 성적 판타지 갖고 그걸 문학이라고 내놔서 하루만에 다썼다~ 밤에 읽으시라~ 이지랄 해댔었는데, 이언 매큐언은 그래도 미성년자가 아닌 이십대 초반의 대학생 여성과 교수의 사랑을 그려냈다. 물론, 그것이 전부도 아니고 그 사랑이 끝까지 연결되는 것도 아니지만, 이십대 초반의 여자주인공은 그 늙은 교수랑 사랑했던 때를 내 인생에 다시 못올 때라고 생각하며 그리워한다.


지금의 내 나이에 그렇게 나이 차이 많이 나는 남자 어른에 대해서라면 나는 당연히, 네버, 판타지가 없다. 싫다. 그렇지만 젊은 시절에 대해서라면 나이가 훌쩍 많은 이성에 대해 로망도 있었고 실제 사귀어보기도 했었다. 젊은 여성들이 이제 막 어른이 되어서 나보다 훌쩍 어른인 것 같은 사람에 대한 어떤 기대나 로망 같은게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대화 자체가 그들과 더 잘된다고 생각했을 수도 있다고, 당연히 생각한다. 그러나 그렇게 어른을 바라던 내 젊은 시절에도 내가 원한 건, 나보다 나이 많은 어른이라고만 생각했지, 결코 할.아.버.지. 는 아니었다. 할아버지라니..


참 어쩌지를 못하나보다. 필립 로스는 자신의 소설 《휴먼 스테인》에서 젊은 여교수가 늙은 남교수를 짝사랑하는 걸 그려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근데 심지어 이 여자는 페미니스트이고 그 사랑이 불발되자 엄청 쪽팔린 상황속으로 밀어넣어 ㅋㅋㅋㅋㅋㅋㅋㅋㅋ참나원 필립 로스, 아니, 너무하지 않소? 내가 너무 어처구니가 없어가지고...


존 쿳시도 마찬가지. 소설 《추락》에서 마음껏 여대생과 자유 연애 즐기는 늙은 남교수 나온다. 오, 신이시여.. 이 소설을 나는 아주 재미있게 읽긴 했는데 마지막 강간씬까지 생각해보면, 내가 이 소설을 다시 읽는다면 어떤 걸 느끼게될지 몹시 두렵다. 여튼, 이 남교수가 여차저차하여 교수직을 더이상 하지 못하게 되니 그저 평범한 늙은이가 되었고, 그저 평범한 늙은 남자가 되자 그에게 찾아오는 연인은 나이들고 뚱뚱한 여자였다. 아 쉬바 뭐 어쩌라고... 뭘 말하고 싶은건데?!


여대생은 교수를 좋아한다? 출세지향주의다? 젊은 여자는 늙은 남자랑 꼭 한 번 사랑에 빠진다? 젊은 여자는 늙은 남자와의 사랑을 잊지 못한다?


















아, 이쯤하고. 사실 나는 프라이업에 대해 얘기하고 싶다. 프라이업.

스위티 투스에 나온 프라이업. 그러니까 등장인물들이 프라이업을 먹었다는 얘기가 나오고 각주로 설명이 되어 있는 거다.


프라이업 * 달걀과 소시지, 베이컨, 토마토, 버섯을 기름에 지진 영국식 아침식사.- P183


아니 이게 뭐여.. 달걀, 소시지, 베이컨, 토마토, 버섯...은 모두다 그냥 먹어도 맛있는데 심지어 기름에 지져버림? 대박.. 아 미치겠다. 자, 이미지를 검색해보자.





아 미치겠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내가 이거 읽다가 당장 영국가서 프라이업 먹고싶다 하고 울부짖고야 말았는데, 아아 코로나 코로나 너무 싫어. 왜 나 한국에서 콩나물국밥 먹게 해? 물론 콩나물 국밥 베리 러블리 하지만, 그리고 그제 아침에는 삼겹살 먹었지만, 아니 그래도 나 프라이업 먹고 싶네? 아무튼 이렇게 되어가지고 부르르 온 몸을 떨었는데, 그러다가 어? 내가 몇년전에 런던 갔을 때 비슷하게 먹지 않았었나? 하는 생각이 들었고, 그러고보니 그 때도 영국에 아침 먹으러 간거였다. 친구에게 야, 런던가자, 거기 되게 헤비한 아침 식사 있더라고, 그거 먹으러 가자! 했었던 거다. 그래서 친구가 그래! 해가지고 헤비한 브렉퍼스트 먹으러 갔었단 말이야? 그런데 그 헤비한 브렉퍼스트 먹으러 간 식당이 마침 주말은 쉬었고, 우리가 갔을 때는 토요일이었고, 그래서 우리는 벙쪄가지고 우앗 어떡하지, 하다가 근처에 있는 겁나 큰 레스토랑에 '대신' 들어가게 되었는데, 오 세상에 여기는 수제맥주도 엄청나게 팔고 있었던 거예요. 그래서 우리는 '대신' 들어간 레스토랑에서 수제맥주를 마시는데, 뭘 골라야할지 몰라서 직원에게 너의 패이버릿은 뭐니? 하니 뭐라고 찝어주길래 우리도 그거 한 잔씩 줘, 해서 모닝 비어 시작했다.




크- 사진을 보니 그날의 기억 선명하다. 그리고 우리는 브렉퍼스트를 시킨다. 나는 잉글리시 브렉퍼스트였나 그거 시키고 친구는 나눠먹자면서 에그 베네딕트 시켰는데, 나 왜 에그베네딕트 사진 저따위로 찍었지? 다시 가서 다시 찍고 싶다..




2017년 런던에 갔을 당시 내가 인스타 올려놔가지고 언제 갔는지도 알 수 있었네. 여하튼 이렇게 먹으면서 친구랑 나는 기분이 너무 좋았다. 예정대로 착착 되진 않았는데, 예정에 없이 찾아간 곳에서 너무 기분이 좋았던 거다. 모닝 맥주는 생각도 않고 있다가 모닝 맥주에 헤비한 아침식사 먹으면서 아 너무 좋다, 너와 함께 와서 다행이야, 우리가 이걸 또 기분 좋게 받아들이네, 이런게 여행의 묘미지, 하면서 실컷 즐겁게 웃으며 먹다보니 기분이 너무 좋아진 것이야. 그래서 우리는 와인을 주문한다. 아침에!




와인도 많이 따라줘서 씐난 우리는 식사도 다 했겠다, 안주를 시키고 싶다. 그런데 배는 부르다. 마침 연어샐러드가 디너 메뉴에 있어서 직원에게 물었다. 혹시 우리에게 디너 메뉴인 연어샐러드를 해줄 수 있니? 물었더니, 셰프한테 물어보고 올게, 하고 다녀와서는, 원래는 디너 메뉴는 디너에만 줄 수 있는데 이번엔 특별히 해줄게, 라고 하는게 아닌가. 힝 고마워, 우리가 너무 오래있지? 했더니 노 프라블럼! 이라면서 즐기라고 했다. 그렇게 받아든 아침 연어샐러드.




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 저 헤비한 아침식사, 내가 먹어봤다. 세상에, 소시지를, 베이컨을, 버섯을, 토마토를, 계란을... 기름에 '지져' 버린대요. 와. 세상 모든 지져버림 중에 가장 황홀한 지져버림이 아닐까요...



아, 가고싶다. 여행.. 과거 사진 재탕해서 페이퍼 쓰는 거 말고, 새로운 사진을 올리고 새로운 이야기 펼치고 싶다. 흑흑. 여행 못가서 너무 짜증나. 스트레스 대박이야 ㅠㅠㅠㅠㅠㅠㅠㅠㅠ다 싫어 세상은 똥이야. 울라말라깽이다진짜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점심에 육개장에 밥 말아서 그릇째 들고 먹어버리겠어 진짜로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그럼 안녕.

일하러 가는 다코타 부장님 되시겠다.


(ㅈㅈㄴ 님 예언대로 음식사진 곧 올라와버렸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댓글(31) 먼댓글(0) 좋아요(3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syo 2021-05-13 08:48   좋아요 4 | 댓글달기 | URL
사진으로 칼로리 폭탄 던졌어 ㅋㅋㅋㅋㅋ

다락방 2021-05-15 10:59   좋아요 1 | URL
폭탄중에서 아름다운 폭탄은 칼로리 폭탄이 유일하지 않아요? ㅎㅎ

단발머리 2021-05-13 09:31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맛없는 된장찌게에 오뎅볶음, 무말랭이 아침으로 먹은 사람 여기서 웁니다 ㅠㅠㅠㅜㅠㅠㅠ 나도 칼로리 폭탄 맞고 싶어요 ㅠㅠㅠㅠㅠㅠㅠㅜㅠㅠㅜㅜ

다락방 2021-05-15 10:59   좋아요 0 | URL
오오 무말랭이 라는 단어를 보는 순간 물에 밥 말아서 무말랭이 하나 얹어서 먹고 싶은 생각이 간절해지네요. 쓰읍-
저는 오늘 아침에 냉동 순대국 먹었어요. 배불러요. -0-
폭탄은 역시 칼로리 폭탄이 최고죠!!

Falstaff 2021-05-13 09:35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저도 영국식 아침 먹고 싶어요! 몸매는 이왕 버렸으니 아무 상관 없습니다!!!

존 쿳시는 언제나 2% 불편하고, 필립 로스는 유대인이라 가점을 받았을 수 있다.....는 누명을 씌워버릴까, 궁리하고 있습니다. ㅋㅋㅋㅋ

다락방 2021-05-15 11:00   좋아요 0 | URL
존 쿳시 추락으로 알게 되고 너무 좋아해서 연달아 몇 권 읽었었는데요, 지금 다시 읽는다면 저에게 매우 불편한 작가가 되지 않을까 싶어요. 존 쿳시가 아니라 제가 변해서요... 하아-
필립 로스는 휴먼 스테인에서 진짜 너무 원망스러웠어요. 꼰대 늙은이..란 생각을 절로 하게 되었습니다. 으윽-

새파랑 2021-05-13 10:04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아 점심전에 이 글을 읽어서 힘드네요 ㅜㅜ

다락방 2021-05-15 11:01   좋아요 0 | URL
빨리 코로나 끝나서 영국에 아침 먹으러 가고 싶어요. 흑흑 ㅜㅜ

잠자냥 2021-05-13 10:32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하 먹고 싶다. 다코타 부장님 너무해요... 아침에 와인 멋지다......... 다부장님.
저도 여행 가고 싶어요. ㅠㅠㅠㅠㅠㅠ 코로나 징짜.. 하..

암튼 책 이야길 해보자면, 필립 로스 제가 싫어하.....(아니 단발머리 님 때문에 표현 순화) 좋아하지 않는 작가 중 하나인데. 언급하신 부분 등등 너무 마초 같아서리.... -_-; 그래도 더 읽어봐야지.....

단발머리 2021-05-13 11:25   좋아요 2 | URL
이 댓글을 단발머리가 보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제 저도 점점 로스 싫어져서..... 정말 걱정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Falstaff 2021-05-13 20:08   좋아요 3 | URL
술김에 속 마음이지만, 솔직히 필립 로스보다 유대-미국인 프리미엄을 많이 누린 작가가 있긴 있나요, 씨.
솔 벨로우요? 흠.. 그렇네.ㅋㅋㅋㅋ

다락방 2021-05-15 11:03   좋아요 1 | URL
잠자냥 님, 얼른 코로나 끝나서 여행 다녔으면 좋겠어요. 저는 모닝 맥주 모닝 와인 너무 좋아하는데, 문제는 저의 과민한 방광입니다. 포르투갈에서 모닝 와인 했다가 돈 내고 막 공중 화장실 들어가고 그랬어요 ㅠㅠ 영국에서도 공원에 있는 화장실 돈 내고 들어가고 막 ㅠㅠㅠㅠㅠ 저는 여행 갈 때마다 모닝 술을 너무 좋아해서 모닝 술 먹고 모닝 스테이크 먹고 쌩난리 치면서 낮 내내 화장실 찾아 삼만리... 랍니다. ㅠㅠ

필립 로스는 휴먼 스테인이 진짜 너무 좋은 소설이었거든요. 너무 잘 썼단 말예요. 저는 그간 읽은 울분이나 에브리맨이나 포트노이.. 또 뭐였더라 여튼 휴먼스테인이 짱이더라고요. 근데 거기서 진짜 너무 늙은 꼰대인거에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젊은 페미니스트 완전 발라버리고... 아오 너무 짜증나 진짜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꼰대시키 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 막 이러다가 그런데 그 소설 너무 잘썼어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막 이렇게 되고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잠자냥 2021-05-13 10:45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아, 다코타 부장님, 다 읽으셨다니 질문합니다. <스위트 투스> 속의 이 이야기 누가 쓴 거 같아요? 세리나? 톰 헤일리? ㅋ

다락방 2021-05-15 11:04   좋아요 2 | URL
아, 잠자냥 님!
저 잠자냥 님의 댓글 읽기 전까지는 아 그랬구나 하고 말았는데 이 댓글 읽고 나서 앗? 누가 썼을까? 하다가 저는 세리나로 결론 내렸습니다. 왜 그렇게 결론 내렸을까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잠자냥 2021-05-15 12:17   좋아요 1 | URL
저도 세리나라고 생각했어요. 이유가 있었는데.... 까먹음.;

다락방 2021-05-16 12:53   좋아요 1 | URL
아, 저는 대부분의 것들을 비록 자신의 추측이긴 하지만 상대의 입장을 짐작해 쓸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톰은 ㅋㅋㅋㅋㅋㅋㅋㅋ 그 수학이요, 확률.. 그걸 끝까지 이해할 수 없다고 생각했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어렴풋하게는 짐작하지만 정확하게 이해하진 못했으므로 쓸 수 없다..라는 생각이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미미 2021-05-13 10:49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헉! 든든히 먹고 봐서 다행입니다. 그래도 연어셀러드는 참~♡
여행 이야기도 너무 좋아용!ㅋㅋ

다락방 2021-05-15 11:05   좋아요 2 | URL
여행 이야기 너무 좋죠. 저는 여행갈 때마다 화장실 때문에 힘든 사람이라 언젠가 여행속 화장실 이야기만 엮어서 풀어볼까봐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독서괭 2021-05-13 10:58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아 쉬바 뭐 어쩌라고 ㅋㅋㅋㅋㅋ 시원한 한마디네요 ㅋㅋ
다락방님 나쁩니다 나빠요.. 갑자기 급 배고파집니다 ㅜㅜ

다락방 2021-05-15 11:05   좋아요 2 | URL
독서괭님, 저 오늘 저녁에는 소고기 구워서 매운떡볶이에 생크림과 우유를 넣어 부드럽게 만든 뒤에 와인과 한 잔 함께할 생각입니다. 아니 한 병...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공쟝쟝 2021-05-13 11:51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다부장님........ 배고파요 ㅠㅠㅠㅠㅠㅠ 이 페이퍼 ㅠㅠㅠㅠㅠㅠㅠ 뭐야어어어어어어우ㅜㅜㅠㅠㅠ

다락방 2021-05-15 11:06   좋아요 2 | URL
근데 저 헤비한 아침 식사는 쟝님 스타일은 아니지 않아요? 제가 그동안 파악한 쟝님은 프레쉬하고 가벼운 식사를 지향하는 것 같았거든요. 저건 너무 헤비하고 스트롱하고 ... ㅋㅋㅋ 한마디로 제스타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공쟝쟝 2021-05-15 11:58   좋아요 1 | URL
맞아요 ㅋㅋㅋ 저는 먹는 것 만큼은 대충 떼우자 주의인데 ㅋㅋㅋ 헤비하고 스트롱하고 한 식사 말고 안주로 ㅋㅋㅋ 그래도 가끔 당깁니다!!!

난티나무 2021-05-13 19:26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저도 이거 보고 프라하에서의 오전 크레페 가 생각났어요.ㅠㅠ 여행 가고 싶따아~~~~~~@@

다락방 2021-05-15 11:07   좋아요 0 | URL
난티나무님 우리는 언제 다시 여행갈 수 있게 될까요? 저는 여행가서 호텔 조식 먹는 것도 너무 좋아했거든요. 호텔 조식 먹고 어슬렁 호텔 주변 한 바퀴 산책하고 숙소 들어와서 책 보다가 까무룩 잠들고 그러고 싶어요. 흑흑 ㅠㅠ

붕붕툐툐 2021-05-13 22:27   좋아요 4 | 댓글달기 | URL
세상 모든 지져버림 중에 가장 황홀한 지져버림이라닛! 아~ 너무 웃겨요~ 근데, ‘헤비한 아침식사‘는 ‘역전 앞‘처럼 중복 표현 아닌가요? 원래 아침을 젤 잘 먹어야 하니까 당연히 아침식사는 헤비한 거 아닙니까?😝

다락방 2021-05-15 11:08   좋아요 2 | URL
툐툐님, 천재세요? 제 잘못된 언어습관을 완전히 바로잡아주시네요?! 역전 앞 처럼 중복적인 잘못을 저질렀어요. 맙소사, 헤비한 아침식사라니. 그렇습니다. 아침식사는 헤비한 거니까 굳이 헤비하다고 앞에 넣어 중복할 필요가 없는 거지요!! 반성, 또 반성하겠습니다. 에잇, 다락방 바보...바보..바보야!!!

아무튼 우리는 황홀한 지져버림으로 아침을 맞이할 수 있도록 합시다. 이상 끝!! ㅋㅋㅋㅋㅋ

바람돌이 2021-05-14 01:52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아 저는 콩나물국밥 먹을래요. 아침이든 점심이든 어쨌든 저 기름에 지진 음식들은 전부 다부장님 드리고 저는 저 중 하나만 먹는걸로... 저랑 가시면 다부장님 완전 좋으실듯.... 제가 다 양보하고 계란 후라이 하나만 가져감요. ㅎㅎ
이언 매큐언은 늙은 여자 판사와 미성년 소년과의 사랑도 썼어요. <칠드런 액트> 근데 이 소설 저는 굉장히 좋았어요. 아 절대 절대 저의 판타지는 아닙니다. 저는 소년을 싫어합니다. 매일 만나는 놈들! 생각만 해도 끔찍!!!

다락방 2021-05-15 11:11   좋아요 1 | URL
콩나물국밥 너무 맛있죠! 저 며칠전에는 출근하다가 충동적으로 콩나물국밥 집에 들어가서 후루룩후루룩 밥 말아 먹었어요. 너무 맛있어요. ㅋㅋㅋㅋㅋ

저 칠드런 액트 너무 재미있게 읽었어요. 우와 재밌다 하면서 읽었어요. 저는 그 소설에서 소년과 여성의 사랑에 방점이 찍힌다고 생각하진 않았었어요. 그런데 이번에 스위트 투스 읽으면서도 그렇고 새삼 이언 매큐언은 종교를 계속 생각하는 사람이구나, 하게 되더라고요. 작가마다 골똘히 생각하는 것들이 있을텐데, 이언 매큐언에게는 그게 종교가 아닐까? 생각하게 되더라고요. 스위트 투스도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감은빛 2021-05-18 17:2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다락방님께서 지져드셔도 맛있지 않을까요?
휴일 아침에 와인을 곁들여 드시면 영국에 안 가고도 영국식 아침을 드실 수 있으실듯.

맛난 음식 사진 보니, 저도 뭔가 맛있는 걸 먹고 싶네요.
어서 퇴근해야겠어요. ㅎㅎ

다락방 2021-05-19 18:59   좋아요 0 | URL
아 너무 웃기네요 감은빛님. 제가 기름에 지져먹을까요? ㅋㅋ 저건 식당가서 여유롭게 먹어야 할 것 같은데요. ㅎㅎ

맛있는 것 드세요, 감은빛 님. 많이 드시고 운동도 열심히 하시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