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시절 막말을 일삼던 김구라가 결국은 그 막말 때문에 공중파와 케이블을 여러 프로그램에서 자진 하차하게 되었습니다.

2002년 한 인터넷 방송에서 윤락 여성들의 시위를 "이런 광경은 옛날 정신대 이후 처음"이란 발언이 큰 파장을 일으켰기 때문이죠.즉 윤락 여성=정신대(종군 위안부)와 동일시 함으로써 일본 극우파의 시각에 동조한다는 비난이죠.

 

김구라 스스로도 과거의 막말(솔직히 먹고 살기 위해서 인터넷에서 수 많은 연예인들을 디스했죠)때문에 언젠가는 현재 위치에서 나락으로 떨어질지 모른다며 살 얼음판을 걷는 심정이라고 했는데 그의 예견처럼 이런 사태가 터지는군요.

사실 이번 정신대 발언은 예견된 사태였단 생각이 듭니다.김구라가 김용민을 옹호하기 위해 만든 동영상이 커다란 파장을 일으키면서 김용민이 낙선하자 다음 차례는 김구라란 생각이 들었거든요.

김용민의 말처럼 김구라역시 이 발언이 아마 기억속에는 전혀 없을 겁니다.그리고 당시에는 이런 막말을 하더라도 김구라가 누군지,인터넷 방송을 듣는이도 소수였기에 그들만의 리그로 끝났던 것이겠지요.

이후 김구라가 공중파에 입성하면서 인기를 얻게되자 2007년 모 케이블 TV에선 반대로 산케이 지국장 구로다와 종군 위안부 문제로 설전을 벌이기도 합니다.

아무튼 김구라는 파장이 일자 즉각 잠정 은퇴를 선언하고 자숙의 시간을 갖는다고 하는군요.아무래도 강호동 학습효과때문이겠지만 그래선지 일부에선 동정론도 일어나는 것 같습니다.

 

김구라 막말 파문과 별개로 일부 연예인들이 김구라를 옹호해서 역사 파장을 일으키고 있네요.

 

개그우먼 김미화는 "구라야 은퇴 하지 마라…"누나랑 손잡고 할머니들께 가자. 가서 큰절 올리고 안아드리자. 누나가 할머니들 홍보대사이고 딸이다. 할머니는 어머니고, 어머니는 아들의 과거허물 다 용서하신다. 그게 어머니 마음이다노구를 이끌고 수요일마다 일본 대사관 앞에서 할머니들이 몇 십 년을 외쳐도 해결도 못하고 있는 우리 모두가 죄인들 인데 누가 누구를 향해 돌을 던질 수 있겠니?.... 현동아! 누나 지금 운다. 널 용서할 수 없다면 이 사람들도 용서할 수 없는 거다"말했습니다.

김미화 말마따나 김구라는 종군 위안부 할머니 앞에 무릎끓고 사과해야 겠지요.하지만 자신이 홍보대사니 할머니들앞에 사과하면 용서해 줄 테니 은퇴히자 말란 말은 좀 어폐가 있는 것 같습니다.김미화는 종군 위안부 할머니께 허락을 받은 말이라고 하지만 할머니들의 용서와는 별개로 대중 연예인이 김구라의 복귀 여부는 결국 일반 대중들이 결정할 문제인데 김미화가 은퇴하지마라라고 하는 것은 너무 앞서가는 이야기가 아닌가 싶군요.친분 관계가 있으니 사적으로 이런 말들을 할수 있는 것이겠지만 트위터에 이런 글을 올리는 것은 김구라를 두번 죽이는 거란 생각이 듭니다.

 

한편 탤런트 정찬은 "김구라 씨가 막말 방송 한 것 몰랐다현재 진행형() 성추행, 논문표절보다 극악한 과거인 건가도대체 연예인들에게() 공소시효도 없고 사생활도 무시하는 대중의 잣대는.. 잣대만큼 당신들이 지지하고 투표한 정치인들에게 들이대시라"라고 트윗터에 자신의 생각을 올렸죠.

정찬은 전혀 별개의 문제인 새누리당 국회의원 당선자의 성추행 논문 표절을 김구라의 막말과 함께 다루며 대중을 비판했습니다.정찬이 비판한대로 일반 대중은 무지하지 않습니다.대중은 두 당선자의 새누리당 출당을 강력히 요구했고(그래선지 한명은 자진해서 탈당했습니다),이들의 죄과는 조사결과 밝혀지고 죄가 있다면 그에 합당한 벌을 받을 것이기에 정찬이 왈가왈부할 필요가 없지요.

정찬은 연예인은 공소시효가 없냐고 주장하는데 공소시효라는 것은 법적 개념이지 도덕적 개념이 아닙니다.예를 들어 어떤 유명한 사람이 죄를 지었지만 공소 시효를 넘겼을 경우 법적으로 실형을 받게 할순 없지만 일반인들의 비난의 시선을 피할순 없겠지요.김구라의 경우도 그런 케이스입니다.그의 발언을 법적으로 처벌할순 없지만 대중의 비난까진 피할 수 없습니다.그리고 사생활을 무시한다는데 이번 사건은 김구라의 사생활과는 전혀 무관한 이야기죠.과거 인터넷 방송에서의 그의 발언이 문제가 된것일 뿐이죠.

정찬은 김구라 사태와 연예인의 사생활 침해등을 짬뽕해서 두서 없이 글을 올린 것 같은데 헛발질한 글을 올린 것 같습니다.

 

김구라는 오래전 인터넷 방송의 파문으로 굳이 잠정 은퇴를 선언할 필요는 없습니다.누가 나가라고 등떠민것도 아니고 예능 PD들도 아쉬워 하니까요.하지만 대중의 인기를 먹고사는 입장에서 대중들의 질타를 받으면 연예계에서 자의반 타의반으로 떠날수 밖에 없는 사정을 잘아는 김구라는 힘들지만 옳은 결단을 한것이란 생각이 듭니다.그의 갑작스런 잠정 은퇴선언에 벌써 동정론이 이는 것도 사실이니까요.오히려 김구라의 입장에서 이번 사태를 통해 과거의 그의 발언들을 털고 가는 것이 앞으로를 위해서 더 낫지 않나 여겨집니다.

 

일부 연예인들이 김구라를 돕겠다고 트위터에 이런 뻘글을 올리는 것들이 오히려 김구라를 두번 죽이는 것임을 왜 모르는지 참 답답할 뿐이네요.

by caspi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