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르 소설중 추리 문학은 여전히 분발하고 있네요.하지만 여전히 주로 일본 추리 문학들이 다수 출간되고 있으며 구미쪽은 다소 지지 부진한 편입니다.
근자에 나온 추리 소설중 구미쪽 작품중에 흥미가 가는 책 몇권을 소개합니다.

셜록 홈즈의 7% 용액(책소개)
셜록 홈즈가 프로이트를 만난다는 기발한 발상과 완벽한 캐릭터 재현으로 호평을 받은 미국 작가 니콜라스 메이어의 셜록 홈즈 패스티시 작품. 1975년에 영국추리작가협회(CWA)가 선정하는 골드 대거 상을 수상하였으며, 1976년에는 작가가 직접 참여하여 영화로도 제작되는 등 셜록 홈즈 패스티시에 있어 기념비적인 작품이다.홈즈의 코카인 중독증상이 심해진 것을 알게 된 왓슨은 그의 치료를 도와야겠다고 결심한다. 자신의 의지로는 절대 치료를 받으려 하지 않는 홈즈를 기묘한 책략을 써서 프로이트에게 데려가 치료를 받게 하는 왓슨. 그곳에서 벌어지는 사건을 해결하기 위한 홈즈와 프로이트의 독특한 추리방법과 모험, 그 과정에서 서로에 대한 깊은 우정과 인간미를 확인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추리의 대가 셜록 홈즈와 정신분석의 창시자 프로이트 사이의 신의와 협력, 홈즈가 악의적인 음모의 주모자로 지목해온 모리아티 교수의 정체, 그리고 셜록 홈즈와 그의 형이자 은둔형 천재 마이크로프트 홈즈가 공유해온 홈즈 가의 어두운 비밀이 작가 메이어의 창조적인 발상으로 재구성된다
셜록 홈즈 제 8의 전성기를 맞이해서 나온 또 하나의 패스티시 작품.여기서 말하는 7%의 용액이란 홈즈가 사건이 없어 지루할 때 애용한 코가인의 정제용액을 가리킨다고 하죠.혹 패스티시가 뭔지 궁금하신 분은 제가 쓴 글 셜록 홈즈의 패러디/파스티시 소설을 읽어 보세요.

원샷(책소개)
차도, 가방도, 신분증도 없이 여행하는, 길이 바로 집인 사나이. 맨손으로 거친 사내들을 제압하면서 속으로는 재즈 선율을 음미하는 사나이. 자유를 찾아 끊임없이 떠나면서도 불행한 이들을 돕는 일에는 자신을 아까지 않는 사나이. 바로 1997년 영국 작가 리 차일드가 탄생시킨 캐릭터 '잭 리처'다.1편 <추적자>, 2편 <탈주자> 이후 9편 <원 샷>으로 돌아온 잭 리처는 여전히 길 위를 여행 중이다. 마이애미 해변에서 처음 본 노르웨이 댄서와 함께 유유히 일광욕을 즐기던 그는 우연찮게 인디애나에서 일어난 무차별 난사 사건에 대한 뉴스를 듣는다. 리처를 뒤도 돌아보지 않고 인디애나로 떠나게 한 건 범인의 이름 제임스 바.
유죄를 인정하고 형량 협상을 하려는 바의 변호인단은 바가 언급한 잭 리처의 등장을 반가워하지만 리처의 목적은 다르다. 그의 목적은 모두가 예상하는 '바의 구원'이 아닌 '바의 영원한 파멸'. 14년 전 말단 병사와 소령으로 함께 군에 복무하며 바의 치명적 비밀을 알게 된 리처에게 이 사건은 군더더기도 없는 확실한 과거의 재탕일 뿐이지만 이번에는 무언가 미심쩍다.
마치 A.J. 퀸넬의 크리시를 연상시키는 거칠고 더프한 주인공 잭 리처가 주인공인 작품.근데 왜 갑자기 잭 리처 시리즈 9가 퍽 하니 나오는 것일까! 나머지 3~8을 이후에 내놓겠다는 뜻인지….
책 제목인 원샷은 목차에 나오는 원샷 원킬에서 따온듯.원샷 원킬은 총알 하나에 한명이란 뜻으로 주로 저격병들이 많이 사용하지요^^

유다의 창(책소개)
존 딕슨 카 시리즈 3권, 노블우드 클럽 시리즈 6권. 엘러리 퀸과 같은 본격파 작가들에게 많은 영향을 준 미스터리 작가, 존 딕슨 카의 작품. 너무나 유명한 밀실 트릭의 대표작이자 H. M. 헨리 경이 진상을 차근차근 해명해 나가는 법정 장면의 서스펜스가 돋보인다.
도저히 가능할 것 같지 않은 범죄! 도저히 밝혀질 것 같지 않은 진실!
딕슨 카가 창조해 낸 또 하나의 위대한 탐정 헨리 메리베일 경이 치밀하게 파헤치는 범죄의 재구성 법정 미스터리의 걸작, <유다의 창>!
오 드디어 나온 유다의 창!!!! 설명이 필요없죠.무조건 원츄입니다^^





어둠의 불(책소개)

영국 추리작가협회 역사추리상 수상작으로, 영국 작가 C. J. 샌섬이 쓴 두 번째 작품이다. 치밀한 역사적 고증을 바탕으로 헨리 8세가 통치하던 16세기 중반의 영국과 런던 시내의 모습, 당시를 살았던 다양한 계급과 계층의 사람들을 입체적이고 생생하게 묘사하면서 살인사건과 정치적 음모를 둘러싸고 벌어지는 미스터리와 암투를 긴박감 있게 풀어냈다.
540년 영국. 무더운 초여름의 어느 날, 변호사 매튜 샤들레이크는 살인누명을 쓴 어린 조카딸을 변호해 달라는 오랜 고객의 요청을 받는다. 뉴게이트 지하 감옥에 갇힌 그녀를 찾아간 샤들레이크는 무죄를 주장하지도 유죄를 인정하지도 않는 그녀의 태도에 의아해한다. 결국 재판에서 유죄판결이 내려지지만, 갑자기 2주 후에 사건을 재심한다는 명령서가 도착한다.
그리고 샤들레이크 앞에 잭 바라크라는 청년이 나타나 재심 결정은 헨리 8세의 비서장관인 토머스 크롬웰 경의 압력에 의한 것이라고 알려준다. 그 대신 크롬웰 경을 곤란하게 하고 있는 사건을 해결해 달라고 요청한다. 8백 년 전 비잔틴 제국의 황제들이 이슬람의 전함을 불태우는 데 사용했던 전설의 무기를 만드는 비밀공식을 찾아오라는 것이었는데…
시간의 딸이나 캐드펠 시리즈와 같은 역사 미스터리를 즐기시는 분들이라면 읽으셔야 될 작품이죠.역사 미스터리는 사실 종류가 별로 없어서 필독하셔야 될 듯..

by caspi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