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을 샀다고 가끔씩 올리는 건 (사실 때마다 다 올리는 건 아닌...) 책 많이 산다고 얘기하고 싶어서가 아니라 나는 이런 책을 샀는데 여러분들은 어떤가요? 라는 심정이고... 샀다고 다 읽지는 못하고 있어서 (다 읽기는 커녕 그냥 쌓여만 가고 있어서) 뭔가 죄책감 비스므레한 것도 드는 와중이라 이렇게 올리면 좀더 열심히 읽지 않을까 라는 심정도 섞여 있고. 뭐 어쨌든 이번에 산 책들 소개.














나는 존 르 카레를 스파이 소설 작가라고 분류하는 것에 반대한다. 최근 작에서는 그 힘이 많이 딸리기는 했지만, 그의 전성기 때 소설 시리즈는 정말, (진부한 표현이지만) 명작소설에 당당히 들어갈 수 있다고 생각한다. 얼마전 돌아가셔서 참으로 낙담스러웠는데, 전성기 시절의 책인 <완벽한 스파이>가 나왔다고 해서 얼른 사고야 말았다. 내 나름의 추모랄까. 사실 그의 책을 기반으로 만든 영화, 대표적으로 <팅거, 테일러, 솔저, 스파이>, 를 보며 와인 한잔 해야지 하는 결심도 아직 남아 있고. 두툼한 책이 두 권 날아왔지만 너무나 반가운 마음으로 한번 쓰다듬은 후 일단 책장에 안착시켰다.




















알라딘 서재를 기웃거리다 보면 알라디너들이 올린 책에서 마음에 확 박히는 것들이 있다. 이런 것을 Thanks to한다고 하는 것인가. 암튼 그런 책들이다. 다 소설이고, 다 주옥같아 보인다. 읽고 싶고나 읽고 싶고나.


















옥타비아 버틀러의 책은 <킨>이 언젠가부터 책장에 있는데 (언제 샀는지도 가물가물이다. 작년이었던가) 누군가 <블러드차일드>가 더 좋다고 해서.. 그냥 샀다. 허허. 따라서 뒤늦게 산 <블러드차일드>를 먼저 읽고 <킨>을 읽을 생각이다. 언제? 휘릭..

















일본 소설가 중에 또 즐겨 읽는 작가가 아사다 지로다. 영화 <철도원>의 원작자로 잘 알려진 사람이기도 한데, 사실 <철도원>도 좋지만 가슴 아릿한 소설을 많이 쓴 사람이다. 어릴 때 고생을 많이 해서 그런가. 글의 분위기가 늘 애잔하지만 따뜻하다. 책이 나오면 바로 구입하는 사람 중의 하나인데, 이번에 새로 번역이 되어 나왔길래 냉큼 구입. 




내가 읽은 건 이런 책들이 있다. 아사다 지로의 작품들. <칼에 지다>는 두 권으로 되어 있는데.. 아 비장미와 감동이 어우러진 좋은 역사소설이다. 다른 책들도 좋다. 4권으로 된 <프리즌호텔>이란 책도 있는데 그건 아직 못 읽었다는.. 























버지니아 울프의 책이다. 요즘 버지니아 울프의 글을 접하면서 놀라움을 금치 못하고 있다. 내가 기억하고 있는 울프가 아니다. 어쩌면 내가 나이를 더 먹어서 그녀의 글이 더 잘 와닿는 걸까. 책도 다 시기마다 다른 느낌으로 다가오니까 말이다. 어쨌든, 한 권씩 울프의 책을 모으는 재미가 솔솔하다. <올랜도>를 덮으면서 다음 책은 <델러웨이 부인>이다 라고 생각하고 있지만 어느 순간 <등대로>를 집어들 지도 모르겠다... 고를 책이 있다는 건, 짜릿한 느낌이다. 


















어슐러 K. 르 귄이란 작가가 에세이를 재미나게 쓸거라고는 별로 생각해보지 않았는데, 돌이켜보면 그녀의 소설들을 볼 때 에세이도 재미있을 것이라 예상을 했었어야 했다. 억지를 부리지 않고 담담하게 쓰면서도 유머러스하고 따뜻하다. 이 책도 기대하고 있다.


















<소년탐정 김전일 애장판> 시리즈는 한 권씩 꾸준히 사모으고 있다. 한 권 가격은 얼마 안되지만 어쩄든 32권인가를 다 사는 건 부담이긴 하다. 하지만 이 시리즈만큼은 내가 워낙 좋아하는 거라 일단 하드커버로 소장하리라 마음먹고 한두 권씩만 사고 있다. 만화책이라는 게 사두면 그것만 읽고 싶어지는 류의 것이라, 조심해서, 한두 권씩만. <아마존웨이..>는 업무적으로 필요해서 모아 읽고 있다. 몇 권 사둔 업무연관성 책들도 부엌 아일랜드 탁자 위에 여러 권 쌓여 있는데.. 다음주 쯤에 몰아서 읽어야 하지 않을까 싶다. 



**


며칠 좀 신경쓸 일이 있어서 책을 많이 읽지 못했었다. 사실 내가 신경쓸 일은 아닌데... 모른 척하기도 그런 사안이라. 지금도 마음이 심란하긴 하다. 사람 사는 게 뜻대로 되지 않는 것이고 나도 모르게 홀리듯 실수를 할 수도 있는데 그 실수라는 게 잘 마무리되는 것이 정말 중요하다 싶다. 마무리가 제대로 안되거나 이상한 사람을 만나면 그 나쁜 영향이 일파만파로 번져 많은 사람들을 곤혹스럽게 하고 무엇보다 스스로가 위험하다. 아직 해결이 나지 않았는데... 잘 해결되어야 할텐데. 


이 페이퍼를 쓰면서 버터링 한 줄을 홀랑 다 먹어 버렸다. 사람마다 기호식품은 다르고 심지어 스트레스 받을 때 먹은 음식도 다 다르겠지만, 나는 스트레스를 받으면 먹는 게 세 가지다. 어릴 때야 스트레스 해소한다 하면 주로 술을 먹었지만, 이젠 다 커서(늙어서?) 그런 일은 없다. 그래 봐야 해결은 안되고 상하는 건 내 몸이라는 걸 알아도 한참 전에 알았으니까 말이다. 난 스트레스를 받으면 버터링과 미니약과와 믹스커피를 먹는다. 그냥 먹는 게 아니라 청소기로 흡입을 하듯 사정없이 먹어댄다. 그래서 스트레스 받은 이후에는 살이 엄청... 지금 그런 조짐이 보여서 조심 중. 


아마 2월말까지 정도만 이 여유를 누릴 수 있을 것 같고 그래서 여행이라도 갈까 생각하다가 접었다가 마음이 헤벌레 헤벌레 진정이 안되고 있다. 어디 멀리 가서 머물고 싶지만 일정도 그렇고 기간도 얼마 안 남고 해서 차몰고 가까운 데 휭하니 다녀올까 이 정도로 생각 중이다. 3월이 되면... 3월이 되면... 그 때 가서 얘기하기로. 








댓글(22) 먼댓글(0) 좋아요(4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파이버 2021-02-16 18:57   좋아요 5 | 댓글달기 | URL
어슐러 르 귄 책 저도 이북할인하길래 홀라당 샀어요 비연님 글을 읽으니 저도 버터링이 급 먹고 싶어지네요;; 스트레스 받으시는 일 모두 잘 해결되시길 바랍니다…

비연 2021-02-16 19:37   좋아요 4 | URL
오홋. 이북할인을 했군요! 저도 곧 아이패드를 살 생각인데 (생각이 왜 이리 길어지는지요..;;) 그 때는 이북을 좀더 활용해봐야겠어요. 버터링은 진리입니다. 칼로리 만땅으로 소화기계 및 지방량에 영향을 준다는 게 흠이지만..ㅜ

스트레스를 받는다기보다는 뭐랄까요. 사는 게 뭔가 싶어서.. 이것도 일종의 스트레스겠죠? 제가 해결해줄 수도 있고 당사자가 현명하게 해결해야 할텐데 사안이 사안인지라 결론이 좋지 않게 날까 우려하고 있는 중이에요 ;;

공쟝쟝 2021-02-16 18:59   좋아요 4 | 댓글달기 | URL
종횡무진 다종다양, 그의 책 골라잡는 솜씨! 비연님의 책장이 궁금해요.

비연 2021-02-16 19:38   좋아요 3 | URL
흠.. 사실 따지고 보면 대부분이.. 소설... +에세이.. +만화(ㅋㅋ).
지금 제 책장은 예전보단 잘 정리된 상태라 흡족한데 오늘은 집 이곳저곳을 기웃거리며 책장을 더 놓을데가 없나 고민했슴다.. 이제 더 놓을 자리가 없어질 듯한 불안감 엄습하여..ㅎㅎ;;;; 예전처럼 바닥에 쌓고 싶진 않은데..

공쟝쟝 2021-02-16 20:30   좋아요 2 | URL
바닥에 쌓이는 책이 (책에게는 나쁘다지만) 진정한 독서인의 스웩~아니것습니까ㅋㅋㅋㅋㅋ 참지마~~~

비연 2021-02-16 20:09   좋아요 2 | URL
책구매욕을 불사르는 이런 댓글.. 정중히 사양합니다..ㅜㅜㅜㅜㅜㅜㅜ
예전에 자다가 잘못 헛디뎌서 책 위에 자빠진 이후론.. 흠.. 엎어진 거겠군요.. 암튼 그 이후론 바닥에 책을 절대 쌓지 말자가 제 인생 모토가 되었음을 밝히면서.. (정말 그때 처참했어요..ㅜ 우장창창...으악. 이런)

다락방 2021-02-16 19:56   좋아요 4 | 댓글달기 | URL
아 저도 요즘 스트레스 대박이라 이걸 어떻게해야 하나 싶어요. 저는 아직도 술로 푸는데 말씀하신대로 이내 후회합니다. 버터랑 먹고싶네요.. 버터링 사러 나갔다 올까요?

비연 2021-02-16 20:08   좋아요 2 | URL
흠.. 원래 버터링은 와인이랑 먹으면 더 맛나긴 합니다만..ㅎㅎㅎㅎ
버터링‘만‘ 먹는 것은 괜찮지 않을까요? 전 와인 엄청 참고 있어요 (어제 먹은 건 안비밀..;;)

잠자냥 2021-02-16 23:02   좋아요 1 | URL
저도 술 아하하하하

비연 2021-02-16 23:10   좋아요 2 | URL
잠자냥님 ㅋㅋㅋㅋㅋㅋ

다락방 2021-02-17 08:37   좋아요 0 | URL
저는 목요일(그러니까 내일) 술 마실 거에요. 그때 술마시는 최적의 환경이 조성되거든요. 움화화핫. 게다가 저는 그 날을 위해 미리 밀키트를 준비해둔게 있답니다. 크- 완벽한 신여성인 것입니다!!

미미 2021-02-16 20:26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저번에도 메뉴가 통했는데 버터링 오늘 또 통했네용♡ㅋㅋㅋ<블러드차일드> ,<킨>늘 고민중인 책인데 비연님 리뷰보고 결정함 되겠어요~저도 추모하는 맘으로 카레옹 이번책 샀는데 여러차례 소름이!! 그럼 전 이만 르귄 주문하러 갑니당 굿밤되세요😳😉

비연 2021-02-16 20:28   좋아요 2 | URL
버터링! ㅋㅋㅋ 르귄 주문하러 가신다니 왜 제가 뿌듯한 걸까요 ㅎㅎ 카레옹 책은 아껴가며 읽으려구요.

scott 2021-02-16 20:50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 ‘완벽한 스파이‘ 설연휴 동안 읽음ㅋㅋ
전 손때묻을까봐 책장에 고이 모셔두고 이북으로 휘리릭 ~
저도 이번에 지로 책 구입해서 지금 오고 있는중 ~*



비연 2021-02-16 20:59   좋아요 3 | URL
어멋 다 읽으셨군요! 맘이 급해집니다 ㅎㅎ 지로 책 구입하셨다니 느무 반가움!

미미 2021-02-16 21:04   좋아요 4 | URL
두분 뭐예요..저 두분땜 르귄 주문하고 들어왔는데 지로는 또 누구예요😭

scott 2021-02-16 22:00   좋아요 3 | URL
미미님 철도원(영화로도 유명) 작가아사다 지로의 ‘겨울이 지나간 세계‘
이번 작품 최고 일것 같은 예감이 ㅋㅋ^0^

비연 2021-02-16 21:33   좋아요 3 | URL
미미님, 이런 이런 ㅎㅎㅎㅎㅎ 주문할 책이 계속 느는 ~ 저만 그런 게 아니라 왠지 안심되는.. ㅎㅎ

붕붕툐툐 2021-02-16 23:2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비연님 새로 산 책 구경 너무 좋아요~ 글로 읽은 언박싱😍😍
3월이 되면.. 저는 아마 조용히 사라질지도 몰라요..ㅠㅠ
2월의 끝자락에 비연님이 이 좋은 책들과 함께 와인 한잔 하며 여유롭게 책을 읽으시길 기원드립니다🙏(제가 똑같이 샀다면 <소년탐정김정일>만 읽고 나머진 책장에 꽂아놓고 흐뭇해만 할 듯..ㅋㅋ)

비연 2021-02-16 23:25   좋아요 1 | URL
어멋. 붕붕툐툐님. 3월에 사라지신다니 어인 일로..? 여기서 가끔이라도, 아니 자주 쭉 책얘기 나누며 지내요~ 가시면 넘 섭섭합니다ㅠ 글고 저 방금 김전일 다 읽었어요. ㅎㅎ 붕붕툐툐님과 같은!

붕붕툐툐 2021-02-16 23:49   좋아요 0 | URL
ㅋㅋㅋ아이고, 그럼요~ 계속 소통해야죠~ 3월이 개학이라(지금은 반백수~ㅋ), 일이 몰아닥치면 시간이 많이 없을 거 같아서요..ㅎㅎ2월의 끝자락이 아쉽기만 합니당!

비연 2021-02-17 07:50   좋아요 0 | URL
아항~ 다행요^^ 가끔이라도 계속 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