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태어나면 당신과 결혼하지 않겠어 - 남인숙의 여자마음
남인숙 지음 / (주)태일소담출판사 / 2016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여자 마음은 여자가, 『다시 태어나면 당신과 결혼하지 않겠어』

 

 

 

 

『하나, 책과 마주하다』

 

여자 마음을 진정으로 헤아려줄 수 있는 건 여자이다. 즉, 여자는 여자가 아는 법이다.

제목이 가진 의미와는 달리 내용은 은근히 재미있다. 꼭 언니와 얘기하는 느낌이랄까.

 

마음을 나눌 친구는 학창 시절에만 있다는 착각으로 수십 년만에 조직된 초등학교 동창회 같은 곳에만 기웃거리지도 말라.

사람이 변하기는 쉽지 않아서, 그때 마음 가지 않았던 친구가 지금에 와서 좋아지지는 않는다. 추억과 우정은 별개의 영역에 있는 것이다.

누군가를 새로 만날 용기가 없는 것을 추억이라는 그럴듯한 것으로 포장해 과거로만 회귀하지 말고 더 넓은 세상에서 활개 치자.

그러기에 지금이 가장 적당한 나이다.

진정한 친구를 사귈 수 있는 황금기를 아는가? 저자는 학창시절 친구들이 아닌 30대가 딱 그 시기라고 한다.

학창 시절의 추억으로 유지된 우정은 살면서 달라지는 가치관과 환경때문에 틈이 벌어지기 때문이다.

물론 이 의견에 이의가 생길 수도 있다. 나만 그렇다쳐도 학창시절 다져진 진정한 친구들이 있다.

아마 그 우정이 계속해서 지속되는 건 살면서 달라지는 가치관과 환경이 서로 변하지 않았기 때문은 아닐까!

 

나이들수록 점점 아름다워진다는 소리를 듣는 여자들은 어떤 비결을 가지고 있는 것일까? 바로 애티튜드다.

얼굴에 탄력이 없어져도, 눈가에 주름이 보여도 그들이 아름다운 이유는 그들만의 애티튜드를 갖고있기 때문이다.

즉, 표정과 자세, 목소리와 말투 등이 사람에게 얼마나 영향을 미치는지 알 수 있다.

이것이 사람을 아름답게 보이게 하는 결정적인 요소인 것이다.

 

세상 사는 요령이 뛰어나거나 순발력이 있는 것도 아닌 내가 남부럽지 않게 잘하는 것이 있다.

스스로 그다지 마음에 들어 하지 않는 성격으로 평생을 살아왔는데도 이 점만은 자랑스럽다. 그것은 '후회 없는 삶을 사는 것'이다. 정말이다.

누군가 내게 살면서 후회되는 일이 무엇이었느냐고 묻는다면 나는 후회되는 일이 없다고 대답할 것이고, 진심으로 그렇게 생각한다.

여기서 후회 없이 인생을 사는 비기를 공개하려고 한다. 그건 바로 '후회하지 않고 사는 것'이다.

어떠한 결정사항에 있어서 그 선택을 능동적으로 하고, 그 선택에 대한 결과에 책임을 지면 그만이다.

 

지금은 웃으며 이해하지만 아마 나도 몇년 후에는 피부로 이해하는 날이 오겠지………?

 

 

 

P.S. 이야기가 너무 길지만 진작 쓴 리뷰를 업로드하지 못했다. 이미 다 쓴 리뷰가 12권이였는데 임시저장글에서 계속 있었으니…

컴퓨터와 핸드폰이 한꺼번에 말썽이 난데다 개인적인 사정까지 겹쳐 할 수가 없었다. 그나마 핸드폰은 새로 구입해서 다행이였지만 PC도 말썽이였고

바로 올리기만 하면 되는 12권의 리뷰, 드디어 올린다. 연속으로 12개의 포스팅이 올라가면 좀 웃기니 오늘은 6개의 포스팅만.

(늦게 올려 죄송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