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마다, 월마다 기록하는 책탑




내 안의 어린아이에게 세트 - 내 안의 어린아이에게 + <토이 스토리> 스토리북 | 김이나


어른들이 더 사랑하는 디즈니의 <토이 스토리>를 김이나의 시선으로 풀어낸 내용으로 위로와 공감을 담아 마음을 어루만져주는 에세이다.

뒤에 이어질 대사가 자연스레 생각날 정도로 수십 번은 본 Toy Story!

앤디와 장난감들이 헤어질 때는 얼마나 눈물이 나던지…

Toy Story는 꼭 어른이 되어서도 봐야 하는 명작 중 하나이다.


어린 시절, 당연하게 받아들이지 않아도 되는 것들을 당연하게 받아들일 때가 있었는데 그것이 결국은 상처로 남을 줄은 몰랐다.

조금은 어루만져 주었으면 내면이 좀 더 탄탄해지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도 든다.

그래서 지금이라도 내면의 어린아이에게 진심어린 위로와 공감을 전해보고자 책을 펼치게 되었다.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20주년 특별 기념판 | 로버트 기요사키


경제경영 재테크 분야 최고의 밀리언셀러인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20주년 특별 기념판!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1』의 내용에 세계 금융 변화에 맞춘 41개의 '20년 전 그리고 오늘'과 토론과 실천을 위한 10가지 '스터디세션' 등 원고지 500매 분량이 추가된 업그레이드 에디션이다.


저자의 가난한 아버지는 공부를 많이 했지만 늘 카드대금 청구서와 주택융자금에 시달린 반면에 친구의 부자 아버지는 정규 교육은 제대로 받지 못했지만 금융 IQ를 터득하여 막대한 부를 쌓았다고 한다.

즉, 그는 돈이 없어서 가난한 것이 아니라 금융 지식을 멀리하는 사고와 문화 때문이라고 강조한다.



별빛 너머의 별 | 나태주


그는 진정 시의 마법사가 아닐까.

그 어떤 것도 그의 영감이 될 수 있다.

그 영감을 이내 시로 변신시키니, 그는 진정 시의 마법사라 할 수 있겠다.


그의 사랑 시 365편은 시인의 일생을 담듯 한 편 한 편 정성스럽게 고르고 고른 시들이며 그 또한 자신의 사랑 시 중 결정판이라 강조하며 특별한 애정을 보이고 있다.


나태주 시인의 시집이 나올 때면, 중·고등학교 때 문학을 가르쳐주셨던 선생님들께 편지와 함께 보내드리곤 한다.

선생님들 모두 좋아해주셔서 절로 미소가 지어졌다.

올해는 별빛 너머의 별을 필사책으로 정해 한 편씩 필사중에 있어 간간히 공유해보려고 한다.



백만장자 시크릿 | 하브 에커


엇비슷한 능력을 지녔음에도 누구는 부자가 되고, 누구는 곤궁한 생활에서 벗어나지 못한다.

이것의 결정적인 요인은 무의식 가장 깊은 곳에, 가장 단단하게 깔려 있다.

저자는 이것을 《경제 청사진》이라 부르며, 이는 부자 되기의 핵심이다.


백만장자 시크릿은 경제 청사진을 시작으로 왜 부자가 될 수 없었는지 분석하여 생각부터 행동까지 부자가 되는 방향으로 전부 바뀔 수 있도록 우리를 안내한다.




티 베리에이션 Tea Variation | 이주현


베이스 티의 이해를 시작으로 티에 대한 실전 기술과 새롭게 창조한 112종의 레시피들이 담겨 있다.

무엇보다 따라하기 쉽게 구성되어 있어 다양한 티 만들기에 도전해볼 수 있다.











본의아니게 잠수 기간이 또 늘어나게 되었었다.

그래도, 이젠 괜찮으니깐.


구구절절 내 공간이라고 해서 막 써내리면 안 될 것 같다.

올린다고 계획해놓고선 정작 노트북을 켜지도 못했고 지금이라도 올릴려니 시간이 훌쩍 지난 탓에 타이밍이 너무 늦어버린 것을.


희한하게도

노트와 펜만 쥐면 약간의 생각하는 시간을 가지고도 막힘없이 써내려가는데

노트북과 키보드만 쥐면 생각하는 시간이 왜그렇게 길어지는 것일까.

희한해. 희한하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