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생님께 보내드린 선물, 그리고 답장


스승의 날이 다가올 때면 어떤 선물을 준비해야 할 지 행복한 고민에 빠진다.

이번에는 각각 선생님들께 잘 맞을 것 같은 책 두 권과 함께 차 세트, 견과류 세트를 준비했다.

그리고 스승의 날, 여느 때처럼 은사님들께 연락을 드렸다.

평소같으면 스승의 날에 맞춰 조그마한 선물을 보내곤 하는데 이번에는 몸이 아파 때를 놓치고 말았다.

그래서 평일에는 받기 힘들 수도 있으니 토요일에 받으시는 것이 나을까싶어 조그마한 선물을 금요일에 등기로 보내드렸다.

주말과 오늘, 선생님들께 고맙다는 연락들을 받았다.

그리고 보냈던 편지에 대한 긴 답장을 받았는데 선생님들의 따뜻한 말 한 마디, 한 마디에 울컥할 수밖에 없었다.

선생님께서 해주신 말들이 그 어떤 것보다 값지기에 매번 내가 더 많은 선물을 받는 것 같다.




첫 끼, 오랜만에 먹는 쌀국수와 월남쌈


평소, 하루 세끼를 꼬박 챙겨먹지는 않고 한끼 많아야 두끼를 챙겨 먹는데 오늘은 어쩌다보니 시간이 없어 그 한끼마저도 일곱시가 넘어서야 먹게 되었다.

아침에 먹은 물 한 잔과 낮에 마신 아메리카노 한 잔이 전부였지만 여기저기 다니느라 정신이 없어서그런지 배고픈 줄도 몰랐다.

마침, 부모님도 동생들도 일찍 퇴근해 뭘 먹을까 고민하다 초밥이나 족발을 먹을까하다 쌀국수, 팟타이, 월남쌈과 함께 여러 사이드를 잔뜩 시켜 먹었다.

역시! 뭐든지 오랜만에 먹어야 맛있는 법이다.




#블챌 #오늘일기 덕분에 블로그에도 일기를 남기게 된다.

예전에는 매일같이 이런 소소한 일상을 담곤 했는데, 어느새 책리뷰만 다루다보니 이전 일상 포스팅들은 다 비공개로 돌려버렸다.

이전에 썼던 일상 포스팅들을 다시 보니 기억이 새록새록하다.

예전에는 별 거 아닌 것도 일일이 기록해 남겼구나 싶다.

아무튼, 오랜만에 보니 은근 재미있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새파랑 2021-05-25 07:56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와 스승의 날에 선물을 드릴 선생님이 있다는게 너무 부럽네요. 선물도 딱 좋네요~ 언제나 달콤한건 답장인거 같아요^^

하나의책장 2021-06-02 16:23   좋아요 1 | URL
전 학창시절에 조용히 공부만 하는 학생이다보니 특히 국어선생님들과 잘 맞았던 것 같아요^^ 제가 믿고 소통하는 주변 사람들에게 평소 책과 함께 소소한 선물들을 자주 하는데 (받는 분 부담스럽지 않게) 거창한 선물보다는 요 정도가 딱 좋은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