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0102 - 210103 · 210104 - 210110





새해를 맞이했으니 곧장 대청소부터 했다.

쓸모없는 것들 싹 모아 정리하고 버리기를 반복했고 구석구석 청소하며 커튼도 새로 달고 이불도 새로 깔았다.

마당 한 구석, 가득 찬 쓰레기를 분리수거하여 싹 버리니 그제야 시원한 마음이 들었다.

아침에 시작했던 청소를 저녁에 끝냈으니 하루종일 청소만 한 셈이다.




엄마와 동생은 그렇게 좋아하진 않는데, 유일하게 가족 중 나만이 꽃을 그렇게 좋아한다.

어렸을 때부터 유난히 꽃을 좋아해 마당에 있는 화분도 잘 돌봤다고 한다.

그래서인지 질리도록 들은 말이 하나 있다.

"네 태몽이 장미라서 꽃을 좋아하나보다."

지금은 겨울이라 거실에 선인장들과 알로에만이 자리하고 있는데 알로에는 이 집을 삼켜먹을 기세로 너무 많이 자라 살짝 무섭긴하다.

요새 손에 착착 익히고 싶어 꽃을 많이 만지며 꽃다발부터 플라워박스까지 다양하게 만들고 있는데 이러다 언젠가 꽃집이라도 차리는 게 아닐까라는 생각이 들기도 한다.

일단, 플로리스트 자격증은 따두었으니 언젠가 그리고 뜬금없이 꽃집이라도 차리게 되면 정말 신기할 것 같다.




눈이 이렇게 올 수 있나 싶었다.

물론 마당에 자국 없이 쌓인 새하얀 눈밭을 보는 순간, 그 잠깐 동안은 좋았다. 하지만 그 때 뿐이다.

염증 있는 손목이 대청소의 여파로 욱신욱신 아프기 시작했는데 곧장 마당에 한가득 쌓인 눈을 치우느라 허리까지 살짝 삐었으니 말 다한 셈이다.

집에 있는 큰 삽들과 빗자루들을 동원해 파고 퍼내고 쓸고를 반복하며 겨우 치웠다.

그래도 눈이 쌓인 화분 위에 살포시 서 있는 낙산홍의 자태는 보면 볼수록 예뻤다.




(진즉 받자마자 찍었었는데 정작 올리지 못할 뻔 했던) 알라딘 서재지기님에게 선물받은 스누피 다이어리와 스누피 캘린더♥

색감 예쁜 핑크핑크한 캘린더와 샛노란 다이어리가 너무 예뻐 올 한 해 잘 쓸 것 같다.

사실, 블로그를 처음 만든 것이 2004년이었고 그 때부터 일상글을 올리기 시작했다.

그렇게 2009년까지 꼬박 6년 동안 일상이야기를 써내며 블로그 이웃분들과 교류하였었다.

그러다 점점 오랫동안 알고 지낸 블로그 이웃분들이 블로그를 아예 떠나시면서 정체기가 올 뻔 했었다.

그러던 중에 2010년부터 우연치않게 매번 바인더노트에 적던 독서감상문을 그대로 옮기기 시작했고 그게 벌써 2020년까지 계속 되었다.

온라인 5대서점을 지금까지도 다 이용하고 있는데 Aladin과 YES24는 지금까지 플래티넘 등급을 유지하고 있으니 집이 책으로 묻히지 않는 게 천만다행이다.

아무튼, 단순히 구매만 했던 온라인 서점들이었는데 기왕 블로그에 올리는 글도 여기까지 옮기면 좋겠다싶어 관리하게 되었는데

재작년과 작년에 알라딘에서 "서재의 달인" 타이틀을 쥐어주니 좋으면서도 몇 년 더 일찍이 관리했을 걸 하는 아쉬운 생각도 문득 들었다ꔷ̑◡ꔷ̑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scott 2021-01-19 00:02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우와 눈속에 파묻힌게 낙산홍이군요 겨울에만 볼수 있는 풍경이네요 태몽이 장미 꽃이면 엄청 좋은태몽인데요 저희 엄마가 꽂꽂이를 즐겨 하셨는데 요즘은 풍수에 관한 유툽을 보고나서 말린꽃들은 운에 기운을 막는다고 전부 없애버리시고 활짝 만개한 꽃 그림, 사진을 거실에 두면 운기가 온화해지고 가족이 화목해진다고 해서 그림과 사진만 가득 ㅋㅋㅋ

하나의책장 2021-01-21 00:25   좋아요 1 | URL
낙산홍, 너무 예쁘죠😊
아, 장미꽃이 좋은 태몽인가요?
항상 가족들에게 귀에 박히게 듣는 태몽인데 장미 가득한 꽃밭에서 유난히 예쁘고 큰 장미를 고모가 엄마에게 줬다고 하더라고요ㅎ
맞아요! 저도 처음에는 프리저브드나 드라이 플라워도 집에 들였었는데 말린 꽃은 운을 막는다고 해서 조화 종류는 마당에 두고 생화만 집 안에다 들여놓고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