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에듀윌 공인중개사 2차 부동산공법 기출 OX - 독한합격앱 기출OX 퀴즈 무료 이용, 암기용 셀로판 제공 에듀윌 공인중개사 기출 OX (2020년)
에듀윌 공인중개사기출연구회 지음 / 에듀윌 / 2020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하나, 책과 마주하다』


바야흐로 스펙의 시대이다.

자격증 또한 스펙의 일부인데 나이에 구애받지 않고 특히나 많이 취득하는 자격증이 있다면 바로 공인중개사일 것이다.


2020년 제 31회 공인중개사를 준비하는 이들이 꽤 많을 것이다. (아직 원서접수 전이다.)

공인중개사 시험일정을 알아보자면 1차 접수는 8월 10일부터 8월 19일로, 시험일은 10월 31일이다.

1차 시험인 부동산학개론과 민법 및 민사특별법인 1차 시험을 합격해야 2차 시험을 볼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2차 접수는 8월 10일부터 8월 19일로, 시험일은 10월 31일이다.

1차 시험, 2차 시험 동시에 원서접수하기 때문에 1차 시험에 합격할 것을 감안한 뒤에 2차 시험을 접수하는 것이 좋다.


지금 소개할 과목은 2차 시험 과목은 부동산공시법, 부동산세법에 이어 마지막 과목인 부동산공법이다.


가끔씩 어떤 교재로 커리큘럼을 짜야하는지 고민하는 이들이 분명 많을 것이다.

만약 기초부터 차근차근 시작해 제대로 마무리하고 싶은 수험생이라면 기초서-기본서-핵심요약집-단원별 또는 회차별 기출문제집-출제가능문제집-실전모이고사 순으로 공부하면 된다.

기본서-핵심요약집-단원별 또는 회차별 기출문제집 사이에 지금 소개하는 기출OX 문제집을 활용한다면 복습할 수 있어서 가장 좋다. 이는 곧 고득점 합격 안정권으로 이어질 것이다.

만약 나는 최소 시간 대비하여 제대로 투자하고 싶다는 수험생이라면 기본서 또는 핵심요약집으로 시작해 단원별 또는 회차별 기출문제집을 바로 공부한 뒤 기출OX 문제집으로 복습하여 마무리하고 시험보면 된다.

이 루틴만 잘 지켜서 시험봐도 과락 없이 단기합격할 수 있다고 한다.


결국 모든 시험은 시간과 노력에 비례하기 때문에 커리큘럼에 신경써서 공부한다면 충분히 원하는 점수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나같은 경우는 기초부터 차근차근 공부하기보다는 최소 시간 투자로 빠르게 공부할 것이라 이론을 빠르게 공부한 뒤에 기출문제 풀고 예/복습으로 기출OX를 활용할 것이다.

합격자 수가 가장 많은 에듀윌이라니 잘 따라가기만 해도 좋은 성과를 이룰 것이라 생각된다.

모든 과목을 살펴보니 에듀윌의 가장 큰 강점은 10개년의 기출지문을 한데 모아놓은 데 있는 것 같다.

풀고 또 풀고, 반복의 연속이지만 이는 결국 누구나 다 알고 있는 합격의 비밀이 아니겠는가.

(그리고 나는 세법보다 공법에 더 약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페크pek0501 2020-07-22 17:11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파이팅!!! 응원하겠습니다.

하나의책장 2020-07-22 23:58   좋아요 1 | URL
감사합니다. 페크님! 굿밤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