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사람들이 가장 많이 쓰는 영어회화 코어 패턴 50 - 사용 빈도 100% 패턴 사용 설명서
마스터유진 지음 / 랭기지플러스(Language Plus)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영어회화 패턴사용설명서, 『미국 사람들이 가장 많이 쓰는 영어회화 코어 패턴 50』

 

 

 


 

『하나, 책과 마주하다』

 

모국어인 한글만 제대로 사용하고 살면 좋을련만 대한민국에서는 영어 또한 모국어만큼 잘해야 한다.
초중고 필수과목일 뿐만 아니라 다른 언어와는 달리 영어는 모국어 다음으로 가장 많이 쓰이기 때문이다.
그렇게 학창시절부터 깜지를 쓰며 영단어를 외우고 또 외우고 문법 또한 형식에 맞게 외우고 또 외운다.
허나 실질적으로 회화를 사용할 때는 우리가 배우는 형식적인 문법에 일일이 맞출 필요는 없다.
경험해보니 영어회화를 잘할 수 있는 방법은 아무래도 몇 달이고 외국생활을 하는 것이지만 그것은 여의치 않으니 회화공부가 필요하다면 정말 회화에만 필요한 팁이 가득한 책으로 공부하는 것이 좋다.
영어회화 사용할 일이 없으니 실력이 점점 바닥으로 떨어지는 기분이다. 안 쓰면 퇴보되는 것이 맞다.
그래서 결국 책 한 권을 집었다. 『미국 사람들이 가장 많이 쓰는 영어회화 코어 패턴 50』은 EBS에서 「왕초보영어」 진행자로 유명한 마스터유진 선생님이 그동안의 노하우를 가득 담은 책이다.

(죽어도 알아야 하는) 코어 패턴, (마스터유진이 추천하는) 사용 빈도 상위 패턴, (단어 같다고) 무시했다가는 망하는 패턴, (문장만 추가하면) 만사 오케이 패턴, (연애 잘하게 해주는) 사랑 패턴으로 구성되어 있다.
꼭 알아야 할, 필요한 구성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이해하기 쉬운 예문들로 이루어져 있어서 충분히 이해하고 습득할 수 있다.
짤막한 예시 이후에는 패턴을 응용한 대화도 이어나오며 아래에는 달콤 꿀팁이 있으니 꼭 읽어보길 바란다. 말그대로 꿀팁이라 알고있으면 굉장히 유용하기 때문이다.
패턴 공부가 끝나면 다시금 제대로 이해했는지 퀴즈도 나온다.

한 번 쭉 읽었지만 요즘 자기 전에 조금씩 나누어 보고 또 보고 있다. 반복이야말로 머릿속에 각인되는 최고의 공부방법이기 때문이다.
실제로 사용 빈도가 높은 패턴들로 이루어져 있어서 알고 있는 패턴들이 대부분이었다.
형식에 맞춘 문법 공부를 하다가 회화에만 필요한 패턴을 쏙 쏙 빼갈 수 있어서 개인적으로 회화 패턴을 제대로 챙겨보고 싶은 이들에게 추천한다.
QR코드를 이용해 mp3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무엇보다 저자 강의를 팟캐스트로 들을 수 있으니 꼭 챙겨보기를.

 

 


댓글(1)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초딩 2019-10-15 22:4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예전에 영어 선생님이랑 기본 문장을 달달 외울 때가 있었는데
그땐 왜 이렇게 해야하나 했는데
진짜 도움이 많이 된거 같아요
좋은 책 추천 감사합니다. 구매 목록에 넣어 봅니다.
Thank you for letting me know 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