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레이지 리치 아시안 2
케빈 콴 지음, 이윤진 옮김 / 열린책들 / 2018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내 남자친구는 왕자님, 『크레이지 리치 아시안 2』

 

 

 

 

 

『하나, 책과 마주하다』

 

만약 내 남자친구가 엄청난 재벌이라면?

딱 이 한 문장만 들어도 이 소설에 대해 감 잡을 수 있을 것이다.

실제 드라마나 영화 소재로도 많이 쓰여져서 제목만 봐도 내용을 짐작할 수 있겠지만 그것 또한 나름의 묘미 아니겠는가.

이 책을 쭉 읽어보니 영화 「내 남자친구는 왕자님」이 떠올랐다.

그 영화랑 비슷한 점이 많다.

덴마크의 왕자가 일상의 고리타분함을 느껴 자유가 가득할 것만 같은 미국의 한 대학교에서 대학생활을 하게된다.

그렇게 자신의 신분을 알지 못하는 자신의 꿈을 향해 달려가는 한 여대생과의 사랑이야기.

 

크레이지 리치 아시안에서는 니컬러스와 레이철이 그 주인공이다.

29살의 레이철 추는 뉴욕대학교에서 경제학과 부교수로 일하고 있다. 그녀에게는 32살의 남자친구인 닉이 있는데 올 여름을 싱가포르에서 보내기로 한다. 닉의 친구인 콜린의 결혼식에 참석하면서 닉의 가족들에게 레이철을 소개시키기로 한 것이다.

그런데! 닉에게는 레이철에게 말 못한 비밀 하나가 있다. 바로 그가 어마어마한 인물이라는 것이다.

순식간에 관심인물이 된 레이철. 사람들은 레이철의 모든 것에 대해 궁금해했다.

실은 레이철에게 아버지가 없다. 중국에서 태어나 자랐던 레이철은 아버지가 레이철이 두살 때 교통사고로 세상을 떠나자 어머니는 어린 레이철을 데리고 무작정 미국으로 건너왔다. 그렇게 레이철은 열심히 공부해서 스탠퍼트 대학교에서 경제학을 전공하며 뉴요커로 살고있는 것이다.

당연히 닉의 어머니는 레이철이 못마땅하기만 하다. 남부러울 것 없이 키운 아들이 싱가포르 최고의 신랑감인데 어머니 입장에서는 레이철이 마냥 부족해 보이기만 한 것이다. 막상 싱가포르에 도착해 콜린의 결혼식에 참석하니 레이철은 점점 질려만 간다.

재벌들의 세계가 과연 이런 걸까. 서로 부를 과시하고 질투하기 바쁘다.

레이철은 이 모든 것을 견디고 니컬러스와의 사랑을 유지시킬 수 있을까?

 

줄거리가 길어질까 내용에 넣진않았지만 책 속에는 또 다른 인물들이 등장하는데 에디와 아스트리드도 주목할 인물들이다.

에디는 자신의 결정권없이 가문에서 정해준 사람과 결혼을 하고 아스트리드는 모든 조건에 상관없이 오롯이 사랑으로 결혼한 인물이다.

뉴스에서 본 것 같은데 중국 SNS에서 한창 그런 게 유행이라고 한다. 고급 승용차에서 넘어지는 장면을 찍은 건데 명품 핸드백에서 떨어지는 게 온갖 명품이다. 그렇게 부를 과시하는 것이다. 중국은 전세계에서 빈부격차가 가장 심한데 젊은 재벌들의 부를 과시하는 것이 특히나 더 심하다고 한다.

책은 그나마 허구지만 현실은 더 심하지 않을까? 곧 영화로도 제작된다고 하는데 영화가 더 재미있었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