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디야?”라고 물었다.

 

이전 상황에 대한 아무런 설명없이 박형식이 전화해 어디야?”라고 물었다는 건, 내 꿈 속에서 박형식과 나는 아무때나 전화해서 어디야?”라고 묻는 사이라는 이야기고, 곧 연인이라는 뜻이겠다.

박형식이 또 물었다. “하와이야?”

내가 말했다. “아니, 태국.”

하아…” 수화기 저 너머에서 박형식의 한숨 소리가 들렸다.

태국이든, 하와이든암튼… ”

그 다음은 기억나지 않는다.

 


 

나는 일년에 2-3번 정도 꿈을 꾼다. 더 많이 꿈꾸겠지만 기억나는 게 일년에 2-3번 정도다. 잠잘 때는 오직 자는 일에만 집중하느라 꿈꾸지 않는 내게, (비록 목소리만 출연했지만) 박형식이 찾아와서는 어디야?”라고 연인처럼 혹은 연인의 포스로 물어봐줬다. 내용과 형식, 의의 또는 의미와 상관없이 어제의 우울함이 단번에 날아갔다.



 

 








모두들 바삐 자신의 자리를 찾아 떠나고, 출발하고, 손을 흔들며 멀어져 가는 아침. 혼자 남아 청소기를 돌리고 머리를 감고 외출 준비를 하는데, 자꾸 어디야?”가 생각났다. 나는 혼자 웃었는데, ‘큭큭큭웃지 않고 허허허하고 웃었다. 자꾸만 큰 소리로 웃게 됐다. “어디야?”

 


너무 두꺼워 간신히 읽기를 마친 『여성의 신비』를 반납하고, 도서관 앞 작은 커피숍에 들어갔다. 서민 교수님, 혹은 마태우스님은 기발하고 발칙한 유머 포인트를 갖고 계시기에 이미 만반의 준비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역시나. 9쪽에서 빵 터졌다. 약한 마음 갖지 마시고 빨리 사서 읽으시라.

 

 


게으른 나를 말없이 기다려 준 생각정원 출판사 박 대표님께 감사드리고, 책이 나오면 인세를 받지 않을까 기대에 들뜬 아내에게도 조금만 더 기다려 달라고 부탁해 본다. 마지막으로 독자분들께 말씀드린다. ‘조금 있다가 읽어야지하는 약한 마음을 갖지 마시고 빨리 사서 읽으시라고. 탄핵으로 인해 대선이 빨라졌고, 대선이 끝나면 정치 책을 읽는 일에는 시들해지니 말이다. (9)

 

 


연휴 아닌 연휴, 방학 아닌 방학에 아껴가며 조금씩 읽으려고 했는데, 안 되겠다. 저자의 충고를 전격 수용, 미루지 말고 부지런히 읽어봐야겠다. 신난다.









댓글(6) 먼댓글(0) 좋아요(2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다락방 2017-04-28 13:4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시작하셨군요!
저도 바로 시작하고 싶은데 지금 읽고 있는 책 진도가 너무 안나가서..너무 늦게 읽히고 제가 요즘 독서에 집중도 못해서 지금 읽고 있는 책을 너무 오래 붙잡고 있네요. 빨리 마태우스님 책 읽고 싶은데..

근데 단발머리님, 사진에 저거, 커피 옆에 저거, 뭐예요? (궁금궁금)

단발머리 2017-04-28 14:00   좋아요 0 | URL
맞아요. 맘은 급하고 읽고 싶은 책은 많을 때, 우리는 스스로를 원망하죠.
아~~~~~~~~ 더 빨리 읽고 싶다 ㅠㅠ

사진에 저거, 커피 옆에 저것,은 ˝애플팬˝입니다.
저도 오늘 처음 먹어보는 거였는데, 구성은^^
맨 밑에 사과절임, 그위에 소보루(네, 맞습니다. 그 추측. 소보루빵의 그 소보루), 그리고 그 위에 바닐라 아이스크림입니다. 저는 단 거 엄청 좋아하는데, 애플팬은 커피랑 같이 먹어야 할 듯 해요. 마지막에 좀 달아서...
그래도 다 먹었지만요~~~ㅎㅎㅎㅎㅎ

다락방 2017-04-28 14:19   좋아요 0 | URL
아.. 맛있을 것 같아요 ♡.♡

단발머리 2017-04-28 14:24   좋아요 0 | URL
아주 맛있었고 아주 달콤한 시간이었어요.
<오늘의 선택>
달콤한 금요일엔~~ 따뜻한 애플팬^^/

해피북 2017-05-03 14:0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도 가끔 꿈을 꾸는데요. 제 기억으로는 유느님이 나와서 이야기한 꿈이었는데 꿈꾼날 아침이면 저도 모르게 허허하고 실없이 웃게 되더라고요. ㅋㅋ 그리고 요즘 휴일도 좋고 징검다리도 좋은데... 배송이. 책 배송이 날짜를 잘못만나면 토요일이나 혹은 화요일에 받을 수 있겠더라고요. 휴일은 좋은데요ㅜㅜ

단발머리 2017-05-08 11:58   좋아요 0 | URL
그러게요. 그런게 좀 아쉽기는 해요. 근데, 또 배송하시는 분들도 쉬시기는 해야겠구요.
그래서, 연휴 이전에 e-book 대여 및 판매가 활발하더라구요. 그게 참 좋은 것 같아요.
저도 아직은 e-book 에 손이 잘 안 가기는 하지만요.

해피북님 꿈에 유느님이 나타났단 말이예요? 우왕~~~ 부러워요.
박형식은 제 꿈에 목소리만 나왔잖아요. 흐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