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과 설산


'옥과미술관-고인돌바위-세갈래소나무-쉼터-설산정상-금샘-괘일산입구-수도암'


우중산행, 길을 들어서자 멈췄던 비가 다시 시작한다. 많은 비도 아니고 먼 길도 아니라서 그냥 걷는다. 이곳에 터를 잡고 난 후 두번째 설산 산행이다.


설산은 전남 곡성군의 서북쪽 옥과면 설옥리와 전북 순창군 풍산면의 경계에 있는 고도 553m의 산으로 멀리서 보면 눈이 쌓인 것처럼 정상부 바위 벼랑이 하얗게 빛나 설산이라 부른다. 도림사를 품고 있는 동악산은 일출이, 수도암의 설산은 낙조가 장관이다.


비 내리는 안개 속 숲은 상쾌함이 가득하다. 미처 옷을 적시지도 못할만큼 내리는 오늘 비는 산행의 운치를 더해줄뿐 방해꾼은 못된다. 능선으로 올른 후 정상을 향한 길은 오솔길이다. 시야를 가로막는 안개로 먼 곳 보다는 발 밑 친구들에게 주목할 수 있어 다행이다.


며느리밥풀이 지천으로 하얀 속내를 드러내고, 비로 인해 습기가 많아지자 제철 각종 버섯들이 우산을 펼쳐들었다. 하얀 참취꽃에 노란 사데풀, 삽주, 나도송이풀, 산박하, 닭의장풀, 무릇, 광릉갈퀴, 벌개미취, 쑥부쟁이가 눈맞춤한다. 구절초는 이제 꽃망울을 터트리고 있다.


숨겨두고 가끔 걷고 싶은 길이 끝나는 곳에 설산의 자랑 낙조가 장관이 그곳이 있다. 문득 그리운 이가 가슴에 담기는 날 그곳에 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