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시명 : Green Cake – 2009 신세계 아트페어 
■ 전시기간 : 2009.7.28(화) ~ 8.12(수)
■ 전시장소 : 광주 신세계갤러리

 
광주신세계갤러리에서 “Green Cake - 2009 신세계 아트페어”를 개최합니다. 이번 아트페어는 광주를 비롯 서울 본점과 부산 센텀시티에서 동시에 진행되며, 광주에서는 광주지역 작가 19명과 함께 서울 및 기타지역의 중견, 신진 작가 총 100여명의 150여 점이 전시 판매됩니다.
 
더욱이 이번 행사는 신세계백화점이 지난해 10월 본점(서울)에 갤러리를 오픈하고 올해 3월에 부산 센텀시티에 100평에 가까운 갤러리를 추가 개관하면서 기존의 광주, 인천을 포함한 전국적인 갤러리 네트웍을 구축한 이후 처음으로 개최하는 전국단위 아트마켓으로, 광주, 서울, 부산에서 동시에 진행되어 전국적인 미술품유통망을 확보함과 동시에 각 지역, 지점의 성과를 통해 지역 미술시장이 상호보완 상승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존 미술품시장이 일부 메이저갤러리와 옥션회사 등이 주류가 되어 원로, 중견작가 위주로 형성되었다면, 신세계 아트페어는 이와는 차별화된 성격으로 전국의 인기 중진작가와 더불어 신진작가 또, 그동안 지역미술계에서의 주된 활동으로 저평가되었던 작가들이 함께 참여하여 광주와 부산 등의 지역 미술계의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입니다.
 
참여작가로는 광주지역에서 고근호, 김상연, 김용안, 김익모, 김해성, 박병우, 박수만, 박태후, 손봉채, 송필용, 안태영, 오견규, 우제길, 이이남, 이정록, 정승주, 진원장, 최영훈, 최재영 총 19인 참여하며, 서울 및 기타지역 주요작가로, 이우환, 박서보, 김병종, 이대원, 권기수, 이사라, 하태임 등 100여 명 참여하여 총 150여 점이 전시됩니다.
 
“Green Cake-2009 신세계아트페어”는 대규모 중진, 신진작가 아트마켓으로서 미술시장의 새로운 유통 브랜드가 될 것이며, 신세계 아트페어를 통해 우리 지역 미술계의 역량을 타 지역의 미술계와 애호가들에게 선보이고, 또한 광주의 미술애호가들에게도 새로운 작품들을 감상하고 또 구매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