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53×45.5cm(9EA) 2008


 

 
             들꽃 60×73cm 2008

 


 
             목련 162×130cm 2009



 

■ 전 시 명 : 이정주 개인전

■ 전시기간 : 2009.6.11(목) ~ 6.17(수) *6/15(월) 휴관

■ 전시장소 : 광주 신세계갤러리

■ 전시내용

 

삶의 무수한 이야기들을 꽃그림으로 표현하는 화가 이정주 선생의 개인전이 열립니다. 이번 전시는 작가의 회갑을 기념하여 열리는 전시로, 지난 5월 서울 전시이후 광주에서 열리는 전시입니다.

꽃은 우리네 일상에서 수없이 마주하며, 또 많은 작가들이 꽃을 소재로 그림을 그려왔습니다. 이정주 선생도 자신의 생활 속 자화상처럼 인간사에서 무수히 마주치고 스치는 일상의 감정과 분위기를 꽃을 빌어 화폭에 펼쳐냅니다. 이렇듯 워낙 흔한 소재이고 일반적인 화재인 꽃이지만 이정주 선생은 그 꽃으로 자신의 일상을, 삶의 이야기를 하나하나 담아내었습니다. 각각의 작품마다 꽃의 표정을 읽어내면서 그 내적 감흥을 충실히 하나하나 기록해나가듯이 꽃을 그려냅니다.

미술사가인 조인호 선생은 작가의 11회 개인전 서문에서 "이정주 교수의 꽃 그림들은 작가 자신의 생활 속 자화상처럼 보인다. 작업실에서, 자연 속에서 교단과 인간사에서 무수히 마주치고 스치는 일상적인 감정과 분위기들을 꽃을 빌어 화폭에 펼쳐내곤 한다. 꽃의 형태와 색채를 묘사하기보다 그 때 그 때의 마음 속 이야기와 감정 흐름에 충실하고자 한다.”고 했습니다.

이번 전시에서는 꽃 문양들을 작은 화폭에 마치 수를 놓듯이 그려놓은 작품 여러 개를 연결하여 대작으로 완성한 새로운 시도가 돋보이는 작품들도 선보입니다. 회갑을 맞은 작가이지만, 작업에 대한 열정은 만개한 꽃과 같은 작가의 면모를 그대로 느껴볼 수 있을 것입니다. 이정주 선생은 이화여자대학교 서양화과와 동대학원을 졸업하였으며, 현재는 광주대학교 예체능대학 교수로 재직중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