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녀와 그녀의 고양이 : 흘러가는 시간들
사카모토 카즈야 감독, 아사누마 신타로 외 목소리 / 알스컴퍼니 / 2016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초기 작품이라고 해서 기대했더랬다. 특히나 고양이의 내레이션을 직접 했다는 이야기에 내심 마코토 감독의 목소리는 어떨까 기대가 컸던 듯했다.

 

그런데 애니메이션을 다 보고 났더니 이 작품은 사카모토 카즈야 감독이 마코토 감독의 <그녀와 그녀의 고양이>를 바탕으로 tv 미니시리즈 단편용으로 제작한 작품이라나?

어쩐지 영화를 보면서도 이렇게 멋진 작품을 초기에 만들었다니 대단하다는 생각을 했더랬다.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작품 <그녀와 그녀의 고양이>이 유투브에 있길래 가지고 왔다. 자막이 없어서 아쉽지만 마코토 감독의 생생한 목소리를 들을 수 있어 좋았는데, 일본이라는 나라는 기본적으로 배우나 감독들은 모두 성우 같은 멋진 목소리가 기본인가 보다. 마코토 감독의 목소리 역시 매력적이라는!

 

 

 

 

무튼 사카모토 카즈야 감독이 그린 <그녀와 그녀의 고양이 :흘러가는 시간>은 대학 졸업을 앞두고 있는 미유와 그녀를 바라보며 일상을 잔잔하게 보내는 고양이 다루의 이야기가 따스한 영상을 만나 포근하게 느껴진다.

 

내가 좋아하는 그녀
난 그녀의 고양이다
여름 중 가장 더운 날
같이 살던 그녀의 친구가 나갔다.

나와 그녀의 생활이 시작된다.

그녀는 매일 아침 항상
딱 정해진 시간에 일어나 밥을 내준다.

평소와 다름없는 식사,

늘 상냥한 그녀,

머릿결을 단정히 정리한 그녀는
누구보다도 예쁘고,

등을 쭉 편 채 그녀는 아침 햇살 속으로 발을 내딛는다.

 

다루(고양이)가 바라보는 그녀는 사랑스럽고 상냥하지만 어머니의 재혼 그리고 함께 살던 친구가 떠나면서 취직에 대한, 미래에 대한 불안으로 힘겨운 나날을 보낸다. 그런 모습을 지켜보는 다루는 그녀가 다시 힘을 낼 수 있도록 곁에서 열심히 응원하는데.. 잔잔한 나레이션과 영화의 전반을 따뜻한 색감으로 그리고 있어서 마음이 푸근해지는 애니다.

 

총 4개의 단편 <그녀와 그녀의 방><그녀와 그녀의 하늘><그녀와 그녀의 눈빛><그녀와 그녀의 이야기>은 총 30분 가량으로 짧지만 잔잔한 여운이 오래도록 남는 애니다.


 

 


댓글(7) 먼댓글(0) 좋아요(1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보슬비 2017-02-01 22:03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오호... 일본어 공부하시니 자막 없이 영화도 보시고. 예전에는 자막 읽느라 배우들의 목소리에 신경쓰지 않았는데, 확실히 자막없이 영화나 드라마를 듣게 되면 배우들의 목소리를 제대로 듣게 되는것 같아요.

해피북 2017-02-02 17:24   좋아요 0 | URL
앗~ 아니예요~~ 절대 자막없이 다 이해할 수 있는 수준이 아니라서요 ㅎㅎ 저는 그저 목소리만 감상했답니다 ㅋ 그리고 저 시험 떨어졌어요 커트라인 10점 부족해서 ㅋㅋ 커트라인도 높은 점수도 아닌데도 말이죠 ㅎ 뭐. 어쩔 수 없는 시간이었다고 생각하고 즐기면서 천천히 공부하자 생각하고 있어요. 그런데 요즘은 공부보다 책이 좋아서 책을 더 많이 읽게 되는거 같아요. 언젠가 다시 시작할 수 있겠죠 ㅋ그리고 자막없이 보게되면 배우의 목소리를 제대로 듣는다는 말씀에 백배 공감합니다! ㅎ

희선 2017-02-02 01:30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유튜브 동영상이 보이지 않아서 왜 그런가 했습니다 얼마 전까지는 전체화면만 안 되었는데, 이제는 아예 보이지 않는군요 이건 제 컴퓨터 인터넷 익스플로러 때문일 거예요 버전이 낮은 거여서... 그래도 영상 봤습니다 그것을 본 사람이 같은 제목으로 만화영화를 만들었군요 비슷하면서도 다를 것 같습니다


희선

해피북 2017-02-02 17:28   좋아요 0 | URL
아휴. 보이지 않으셨다니 답답하셨겠어요. 제 컴퓨터도 요즘 속도로 치자면 조금 연식이 되어가는지라 업그레이드만 하면 속도가 떨어지고 아무리 클릭해도 반응속도가 현저히 떨어져서 답답할 때가 많더라고요. 그래도 이렇게라도 접속할 수 있음에 감사하면서 지내고 있답니다.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흑백 애니메이션은 일본 애니메이션 계에 최초로 1인 감독연출등 모든걸 혼자 했다고해서 화제가 되었다고 해요. 일본은 세분화 작업이 원칙이었는데 말이죠. 그래서 궁금했었습니다. 대체 어떤 작품인가 하고.그런데 흑백이고 자막이 없어서 영상만으로 이해하기가 조금 어렵더라고요. 다만 사카모토 카즈야 감독님의 작품을 통해 대충 이런 이야기겠구나 생각했어요^^ 내용이 꽤 잔잔하면서 따스하더라고요 ㅎㅎ 말씀감사합니다 희선님^^ 즐거운 저녁 시간 보내셔요!

2017-02-13 22:55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7-03-04 16:32   URL
비밀 댓글입니다.

달팽이개미 2017-03-04 17:16   좋아요 0 | URL
우와~~~~보내주시면 잘 보겠습니다~~^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