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션 - 어느 괴짜 과학자의 화성판 어드벤처 생존기
앤디 위어 지음, 박아람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15년 7월
평점 :
품절


예전에 오로라님이 쓰신 글중에서 ' 슬픈 판타지'라는  제목의 글이 있었다. 그 글의 마지막 줄에는 이런 끝맺는 말이 있다.  '말하자면 그는 <마션>에 나오는 덕트 테이프 처럼 영웅적이다. (마션을 읽은 동지들은 알 거다. 덕트 테이프가 얼마나 위대한지!)'

 

정말 일자무식이인 나는 '덕트 테이프'가 사람 이름인 줄 알고 있었으며, <마션>을 읽으며 얼마나 위대한 인물이길래로 시작했다가 결국 그것이 성능 좋은 '테이프'라는 것을 알고 깔깔거리며 웃다가 웃음이 끝날때쯤엔 부끄러워 이불 속으로 숨고 싶었다. 

 

오늘 아침에는 고추장찌개를 끓이기 위해 감자를 꺼내 도마 위에 올리고 보니, 감자에 싹이 보였다. 감자 그리고 싹을 보니 자꾸 마션의 '마크'가 생각났다. 모래폭풍이라는 사고를 겪고서 황무지인 화성에 혼자 남게된 마크가 식량을 늘리기위해 감자에 싹을 도려내 흙에 심는 과정을 생생하게 전달한 책의 스토리에 탄복했으며 궤도, 산소, 수소, 이산화탄소, RTG, 기압등 조금 생소하고 난해한 공식과도 같은 설명을 천천히 따라가다보니 마크를 살리기위한 사람들의 눈물겨운 노력에 감동하여 끝내 눈물을 그렁거리며 읽던 기억이 떠올랐다. 그리고... 마크의 마지막 대사는 저 깊고 시린 푸른 바다에 잠들어있는 아이들을 생각나게했다. 책 속에서나 가능한 이야기일테지 하고 생각하게 되는 이 현실이 안타깝고 부정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런 아쉬운 마음을 영화로 풀어야겠다.

 


댓글(5) 먼댓글(0) 좋아요(1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살리미 2015-12-03 21:20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ㅎㅎ 덕트 테이프가 얼마나 영웅적인지 아셨군요^^ 마크가 덕트 테이프 많이 사랑하잖아요 ㅋ
생각해보면 그 어떤 과학발명품보다 요긴하고요~
전 처음 테이프를 유용하게 쓰면서 감탄하는 마크를 보고 옛날에 나사에서 우주선에서는 중력이 없어 볼펜을 쓸 수 없으니 대용 필기구를 연구하느라 골머리를 앓고 있었는데, 소련 우주비행사들에게 살짝 물어보니 ˝우린 연필을 쓰는데?˝ 했다던 그 말이 생각나서 너무 잼났답니다 ㅎㅎ

그러게... 책에서는 화성에 있는 마크도 구해 올 수 있는 힘이 있는데.... 왜 현실에선
그럴수 없는지, 그럴 수 없었던 건지 그러지 않았던 건지 안타깝네요 ㅠㅠ
세월호 다큐 <나쁜나라>가 개봉한다는데, 뭐 그럴거라 예상은 했지만, 개봉관이 얼마 없어서 주말에 서울 시내까지 가서 보아야 할 듯 하네요.

해피북 2015-12-05 13:53   좋아요 1 | URL
ㅋㅂㅋ~~ 덕트 테이프가 마크의 생명을 구했더라고요. 그리고 연필 ㅋㅋ 진짜 웃겨요.
그런데 세월호 다큐영화가 개봉하는군요. 저도 나중에 함 찾아봐야겠어요. 영화관에서 개봉하기 힘들면 아쉽더라도 인터넷배급으로 확돌려서 많은 사람들이 볼수있게했으면 좋겠어요 ㅜㅜ

서니데이 2015-12-03 22:3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다들 마션을 읽으셔서 이야기를 하시는데, 아직 제대로 안 읽어서...
잘읽었습니다. 해피북님, 좋은 밤 되세요.^^

해피북 2015-12-05 13:54   좋아요 1 | URL
서니데이님^~^ 의외로 책이 재밌었어요. 서니데이님도 얼렁 만나보시길 바랄께요 ㅋㅂㅋ 행복한 주말 보내세요^~^

2015-12-06 21:15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