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5분 기적의 림프 청소 - 몸속 쓰레기를 없애 내 몸을 살린다!
김성중.심정묘 지음 / 비타북스 / 2016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최근 건강 관련 책을 읽으면서 림프 관련 책을 두 권을 읽게 되었다. 벌써 몇 년 전에 친구에게 들었던 게 생각났는데 알고 보니, 림프 건강법에 관한 것이었다. 이번에 제대로 배우게 될 것 같아 읽기 전부터 기대되었다. 공저자 김성중, 심정묘 교수는 SBS <나는 몸신이다>에 출연하여 하루 15분 투자로 수많은 질병을 치료하고 예방하는 림프 청소 마사지를 소개하여 화제를 불러일으켰다고 한다. 저자는 방송에 다수 출연했으며 저서로 림프부종이 있고미용 림프 드레나지는 심정묘 교수와 공저이다.

 


 김성중 교수는 어린 시절 환절기가 고역일 만큼 목감기를 달고 살았고 임파선이 부어 침을 삼키는 것조차 힘들었다고 한다. 1990년대 대학병원에서 물리치료사로 근무하고 있을 때 외과 교수의 권유로 림프를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었고 미국 플로리다에 있는 림프학 아카데미(The Academy of Lymphatic studies)에서 림프 마사지를 제대로 배우고 국내 최초의 림프 치료 전문가가 되었다고 한다.

 


 이 책에서 다루고 있는 내용은 1. 만병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림프 청소 마사지 2. 왜 림프 청소를 하면 건강해지는가? 3. 내 몸속의 청소기를 깨워라! 4. 림프 청소의 놀라운 효과들 5. 내 몸을 살리는 림프 청소 마사지, 이렇게 다섯 개 이야기로 되어있다.

 


 흔히 혈액순환이 잘되어야 건강하다고 하듯이 림프도 우리 몸 전체를 순환하기 때문에 잘 흘러야 건강하다고 한다. 그러면 림프란 무엇일까. 예를 들면, ‘림프액은 피부에 상처가 났을 때 피와 함께 나오는 진물을 떠올리면 이해하기 쉽다고 한다. 또 불편한 신발을 신었을 때 생기는 물집 안에 있는 액체도 림프액이라고 한다. 이렇게 림프액은 혈액처럼 온몸을 순환하는데, 그 통로가 림프관이다. 수많은 가지로 뻗어진 림프관이 한데로 모이는 곳이 있는데, 이곳이 우리 몸에서 면역기능을 담당하는 림프절이란다. 여기서 림프관으로 흐르는 나쁜 물질이 포함된 림프액을 깨끗하게 청소해주는 역할을 한다. 정리하면 림프액, 림프관, 림프절을 하나로 림프계라고 한다. 이 림프가 부종부터 까지 관리한다고 한다. 요즘 나이가 많고 적음에 따라 건강도가 비례하는 건 아닌 세상이니 미리 건강관리를 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꼭 읽어봐야 할 책이라고 생각되었다.

 


 백세 시대를 살아가는 현대인에게 기적의 건강법이란다. 림프 청소란 온몸의 노폐물을 싣고 다니는 림프액이 정체되지 않고 원활하게 흘러서 림프액 안에 있는 각종 세균과 바이러스, 노폐물을 면역기능이 있는 림프절로 보내 몸속에서 없애는 것을 의미한다. 이 책에서는 하루 15분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있지만, 림프 청소 마사지는 많이 하면 할수록 좋다고 한다. 나는 작년 11월 초부터 요가를 하고 있는데 요가에서 배운 동작과 비슷한 동작이 나와서 반가웠다. 스트레칭을 하는 것도 림프 순환을 좋게 하는 것이라고 한다.

 


 나잇살을 비롯하여 습진, 무좀, 여드름 등도 피부 문제만은 아니라고 했다. 목 부분의 림프절 마사지를 꾸준히 하면 깨끗한 피부를 가질 수 있다고 한다. 이 밖에 두통, 관절통, 생리통 등도 림프 마사지로 해결할 수 있다.

 


림프 순환을 돕는 생활습관을 소개해 보겠다.

꽉 끼는 옷은 입지 않는 것이 좋으며, 물을 자주 마시라고 한다. 림프 청소 마사지를 하기 전에 생수나 오렌지 주스 등을 충분히 마시면 효과가 더욱 좋아진다. 또 몸을 따뜻하게 하고, 림프절이 모여있는 곳을 자주 움직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림프에 좋은 식습관을 가지라고 하는데, 좋지 않은 것은 인스턴트, 가공식품 등이며, 좋은 음식은 림프계의 건강을 위해 기억해야 할 영양소는 단백질이라고 한다. 얼마 전 읽은 책에서는 육식, 생선류 단백질이 과하면 안 좋다고 했는데, 정말 헷갈린다. 아무래도 의사의 말이 맞겠지. 해독기능이 있는 식품은 림프 청소 효과를 높이는데, 대표적 해독식품으로 감귤류와 베리류의 과일이다. , 오렌지, 레몬, 라임, 한라봉, 자몽 등 블루베리, 크렌베리, 라즈베리, 복분자 등이다. 녹색 채소도 좋고 다양한 향신료는 몸을 정화하는 데 놀라운 효과가 있다고 한다. 강황, 생강, 계피, 카르다몸, 고수 검은 후추다. 물론 적절한 운동도 생활화해야 한다.

 


 림프 청소의 놀라운 사례들에서는 소화불량, 변비, 생리통, 약으로 못 고친 고혈압, 기미와 주름 완화된 사례들이 가득하다. 3개월 만에 비만을 해결하게 된 사례, 화농성 여드름을 2주 만에 치료한 사례가 있어서 놀라웠다. 결국, 림프 청소 마사지를 통해서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여 몸 상태를 좋게 한다는 결론이 아닐까.

 


 마지막 장에서는 증상별 림프 청소 마사지와 통증별 림프 청소 마사지를 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사진 자료를 함께 싣고 있다. 한 번 제대로 배워 숙지해 두면 돈 들이지 않고 건강관리를 할 수 있어서 유익한 정보가 될 것이다. 아프기 전에 미리미리 건강과 미용, 일거양득의 효과를 노리고 싶은 사람들이 읽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