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라클 모닝 미라클 모닝
할 엘로드 지음, 김현수 옮김 / 한빛비즈 / 2016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으로 동기부여를 받는 독자가 엄청나다고 한다. 인스타에서도 새벽 기상을 인증하며 각종 도전하는 사람을 자주 본 것 같다. 16년판 책 소개에는 인스타에 30만 건 이상의 태그가 달려있다고 했는데 지금은 그보다 훨씬 더 증가했겠다. 나는 앞서 읽은 사이쇼 히로시의 아침형 인간과 함께 세트로 읽으면서 아침 시간 활용에 의욕을 불어넣고자 읽게 되었다.

 


 흔히 자기계발서를 쓰는 작가들이 어려움을 겪고 우뚝 일어서서 그 경험을 책으로 쓰는 경우는 자주 있는 일이다. 그런데 이 책 저자 소개를 보고 깜짝 놀랐다. 가장 빛나던 스무 살 나이에 음주 운전을 하던 대형 트럭과 정면으로 충돌하여, 6분간 사망했으며, 열한 군데의 골절과 영구적인 뇌 손상을 입었고, 다시는 걸을 수 없을 것이라는 말까지 들었다. 하지만 그는 의사들의 진단을 거부하고 자신의 신념으로 나아가, 66년 전통의 미국 주방용품 전문 회사 컷코의 명예의 전당에 이름을 올린 영업의 달인, 울트라마라토너, 베스트셀러 작가, 세계적인 동기부여 전문가로 거듭났다고 한다. 미국과 캐나다에서 지난 십여 년간 10만 명이 넘는 청중에게 강연을 통해 영향을 주었다. 이 정도 소개만 보아도 인간은 어떤 상황에서도 역경을 극복하고 가장 비범한 삶을 창조할 역량이 있다는 증거를 보여준 주인공이라고 하겠다. 하지만 그런 상황을 극복하고 다른 사람에게 영향을 미치는 인물로 거듭나는 일은 누구나 할 수 없는 일이기에 그의 존재가 더욱 빛나는 것 같다.

 


 이 책 부제 당신의 하루를 바꾸는 기적 아침 6분이면 충분하다에서 이 6분은 그가 교통사고로 사망했다가 기적적으로 깨어난 시간 6분에 착안한 건 아닌가 생각이 들었다. 저자는 수년간 미라클 모닝을 발전시키고 공유하면서 미라클 모닝 실천 시간을 줄이는 것에 필요성을 절감했는데, 시간에 쫓기는 사람을 위해 탄생한 것이 기적의 6이라 한다.

 



 이 기적의 6은 침묵(명상), 확신과 다짐의 말, 시각화, 요가(운동), 아침 독서, 일기 쓰기 이렇게 여섯 가지다. 여섯 가지 항목을 각 1분씩 사용하면 6분이 소요된다. 확실히 이 요소들은 아침을 깨우고 활기차고 알찬 최적의 하루를 보낼 수 있도록 해주는 준비작업이며 루틴이라고 할 수 있다. 미라클 모닝의 의도는 눈뜨고 처음 하는 헹동을 바꾸는 것이 목적이므로 짧으면 6분이지만 시간적 여유가 있으면 시간을 더 투자해도 좋다고 말한다. 그리고 본문의 내용은 이 여섯 가지를 어떻게 실천을 하는지 그 방법과 저자가 활용한 사례를 곁들여서 이야기하고 있다. 여타의 자기계발서와 마찬가지로 술술 잘 읽힌다. 그리고 의욕도 샘솟는다.

 



매일 어떻게 일어나고 어떻게 아침을 보내는지가 성공의 등급에 엄청난 영향을 미친다.(P24)

 



 아침 시간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침이 없는 것 같다. 마지못해 일어나는 것이 아닌 즐거운 마음으로 일어나서 가장 하고 싶은 일을 하면서 아침 시간을 보내는 것이 가장 값진 시간을 보낸다고 할 수 있겠다. 이 책의 가장 중요한 메시지는 건강, 행복, 사랑과 성공 등 다양하게 적용할 수 있고 어떤 라이프스타일에서도 효과를 볼 수 있다는 것이 증명되었다 한다. 다양한 분야에서 일하는, ‘아침형 인간들이 경험한 성과가 유튜브에 올라와 있는 것만 보아도 그 증거라고 한다.

 


 책 제목처럼 기적의 아침을 살게 된 사례들이 가득했다. 성공자의 조건으로 빠짐없이 등장하는 것이 아침 시간을 잘 보내는 것이 아닐까. 저자도 마찬가지로 아침에 일찍 일어나는 것을 극도로 싫어했다 한다. 또 그것보다 더 싫어하는 것이 달리기였는데 마라톤을 도전하고 한 단계씩 삶이 향상되기 시작하게 다른 사람들의 삶이 나아지도록 동기부여를 주는 사람으로 변화하였다.



나는 내 인생의 모든 순간을 책임지는 것은 나여야 한다고 믿는다. 아침을 활기차게 만드는 것도 마찬가지다. 수면 시간이 아니라 내 의지가 아침의 컨디션을 결정한다.(P83)




 요즘 잠자는 시간을 좀 앞당겨서 아침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겠다는 생각이 부쩍 들던 때라 이 얘기가 시선을 끌었다. 수면 시간은 몇 시간을 자느냐가 문제가 아니라 가장 하고 싶은 일을 하기 위해서 아침 시간을 활용한다면 즐거운 기분으로 임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는 말이다. 아침 일찍 일어나는 목적이 무엇인가 그것이 중요한 것 같다.

 



 성공하는 삶을 위해 잠재의식을 새롭게 프로그래밍 하는 데 가장 효과적인 수단이 바로 확신의 말하기다.(중략) 확신의 말은 반복을 통해 잠재의식에 프로그래밍 되어 그 말을 믿게 되고, 그 믿음에 따라 행동하게 된다. 결국 확신의 말은 현실이 된다.(p119)

 



 ‘확신의 말은 흔히 자기계발서에서 자주 언급하는 얘기다. 예전에는 이 확신의 말’, 확언이 내게 잘 와닿지 않았었다. 아마 그때는 이렇다 할 꿈이나 목표가 없어서 그랬던 것 같다. 그런데 몇 년 전 꿈과 목표를 설정한 후부터는 내가 자주 활용하고 있는 것이 확언의 말이 되었다. 그리 거창한 건 아니지만, ‘난 할 수 있다. 넌 할 수 있어등 이런 말을 거울을 보며 수시로 하고 있다. 처음엔 어색했지만 하면 할수록 자연스러워지고 신기하게 자신감도 생긴다. 또 한가지는 나만의 명언을 정해두고 매일 한번씩 읽고 있는데 확실히 마음을 다잡아 주는 효과가 있다. 이 책에서도 확신의 말을 만드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다. 목적의 시각화, 질문 찾기 등 5가지 단계를 소개하고 있는데, 5단계에서는 확신의 말에 덧붙일 수 있는 명언이나 인용구를 활용하라고 말한다. 이 부분을 접하고 아, 내가 제대로 하고 있었구나 싶어서 반갑고 깊이 공감할 수 있었다.

 



 마지막 부분의 부록에는 아침을 깨우는 문장, 저가가 활용했던 다짐과 확신의 말‘, ’30일 인생혁명 프로젝트가 예시와 함께 질문에 답을 쓸 수 있도록 준비되어 있다. 미라클 모닝은 간단하기만 한 게 아니라 지극히 즐겁기까지 하다고 한다. 많은 사람들의 경험을 인증하며 공유하는 것도 그 반증인 것 같다. 활기차게 일어나서 최적의 하루를 맞이할 준비를 하는 것, 그것이 규칙적인 습관으로 이어진다면 어떤 결과물로 이어질지 상상할 수 있을 것 같다. 오늘 하루를 어떻게 보냈느냐, 그 하루하루가 쌓여서 를 결정할 테니까. 황금같은 아침 시간을 활용하여 자신의 삶을 변화시키고 싶은 사람들이 읽었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