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출처 : 이매지 > 집에서 만드는 맛있는 호떡



1.시중에서 파는 식빵 믹스 한봉지와 이스트 넣고 따뜻한 물(중요!)반 컵보다 조금 더 넣고 잘 반죽해주세요.

2.전자레인지에 그릇에 옮겨 담은 반죽에 랲을 씌우고 1분 30초간 해동으로 돌려요.
(꼭 해동으로 돌리세요.)

3.그릇에 옮겨 담은 후 요구르트제조기에서 40분,실온에서 1시간 정도 두세요.

4.흑설탕,믹서기에 간 호두 한줌,잣 한줌,땅콩 한줌을 잘 섞어주세요.

5.손에 기름을 바르고 반죽 안에 견과류를 넣은 후 잘 싸매요.기름 두른 후라이팬에서 뒤집개로 찍어누르고 구으면 완성..*^^*

제가 드디어 호떡을 만들었습니다.^0^아..이 기쁨을 무엇으로 설명할지..^^
시중에서 파는 호떡을 보면서 꼭 만들고 싶다는 생각을 많이 했는지...제가 이렇게 호떡을 만들게 되니 너무 기쁘네용..*^^*

시중에서 파는 식빵믹스를 이용하면 가정에서도 손쉽게 호떡을 만들 수 있어요.^^*

식빵믹스엔 이스트도 같이 들어있답니다.식빵믹스 한봉지랑 이시트 한봉지 같이 넣어 따뜻한 물로 반죽하면 되요.^^꼭 따뜻한 물로 하세요.^^

아울러 그냥 전자레인지에 돌리면 익어버리기 때문에...꼭 해동으로 돌리시구요.^^*

저는 요구르트 제조기를 이용해서 발효를 시켰어요.^^*제가 아는 윤지아님이 발효빵을 발효시킬 때 항상 요구르트제조기를 사용하시는 것을 보고 저도 해봤는데....정말 잘 됩니다.반죽이 두배로 부풀어올라요.^^그걸 바라보자니..얼마나 신기한지...*^^*요리는 하나의 마술 같다는 생각을 합니당.

그리고 견과류는 어떤 것이든 상관 없어요.^^다 넣으시고 불을 세게 한 다음 불을 약하게 해 놓은 상태에서 구으시면 되요.^^

호떡 반죽 떼서 모양 만들 때는 송편 만들때 생각하시면 되요.^^견과류와 흑설탕이 빠져나가지 않도록 잘 싸매서 만들어주세요.시중에서 파는 누름판이 없어도 뒤집개만으로도 잘 된답니다.그리고 너무 자주 뒤집지 마세요.^^그러면 설탕이 잘 녹지 않아요.^^*

이 반죽이면 10개 넘게 만들 수 있구요.^^반죽은 랲에 싸서 냉장고에 보관했다가 또 만들어드셔도 되요.^^

 세희의 행복요리는 계속됩니다.모두 평안하고 행복하세요.^^

 

출처 : http://paper.cyworld.com/pinksmile32


댓글(4)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세실 2005-11-26 00:4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에고 배 고파라.... 속이 안좋아서 저녁을 굶었더니 배가 슬슬 고파옵니다.
호떡 참 좋아하는데.....
간사한 뱃속이여~~~

하늘바람 2005-11-26 00:5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도 이밤 호떡 먹고프네요. 하지만 절대 7시 넘어서 먹지말라는 엄명이 ㅠㅠ

merryticket 2005-12-17 17:2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아,,호떡..

하늘바람 2005-12-17 22:1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오늘 처럼 추운날 올리브님 특히 호떡 먹고프네요. 게다가 올리브님 계신 곳은 호떡이 없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