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더운 여름에 웬

 

 

동희를 낳은 계절이 9월 초

그땐 좀 더울락 말락했다

그래서 꽁꽁 싸매라던 산후조리 기간 난 맨발로 있었다.

 

손발이 차던 난 태은이를 낳은 뒤 손발이 뜨거워져서

특히 발은 이불 밖으로 내 놓고 잔다

답답해서 이불을 못 덥고 있겠더라는

그런데

참 이상하다

분명 덥고 땀도 나고 그래서 이불도 못 덥겠는데

발이 시리다

뼈속이 시린 느낌이다.

양말은 답답하다

이불도 답답하다

그런데 발이 시리고 저리다.

 

산후에 얻은 병인가

이 여름 참 민방한 말

발 시렵다는 말을 자주 하고 있다

 

 


댓글(3)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바람돌이 2013-06-13 00:4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참 신기하죠?
이거 고치는 방법 딱 하나래요. 애 하나 더 낳아서 몸조리 제대로 하는거.... ㅎㅎ
저는 예린이 낳고 덥다고 찬물에 손 담그고 했더니 내내 손이 저리더라구요.
둘째 해아 낳고는 절대 찬물에 손 안담그고 했더니 싹 없어지더라구요. 진짜요... ^^

하늘바람 2013-06-13 00:52   좋아요 0 | URL
예린이 해아
반가운 이름이네요
전 몸조리 잘하기 힘들다는 걸 둘째 낳고 아주 실감했어요
맞아요 손도 찬물에 잠깐 담갔더니 손도 시려요
사실 오른손 인대도 다쳤는데 낫지 않네요,

하나더 낳아서 하는 몸조리
하고 파도 나이가 나이인지라 ㅠㅠ

틈내서 족욕좀 해보려했는데
그 틈을 잘 못내네요

숲노래 2013-06-13 06:2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틈을 내지 말고,
날마다 꼭 '그 시간을 못박아' 두고
다른 일 제치고 그걸 하시면 돼요.

그럼 다른 일은 어찌 하느냐?
집에서 함께 살아가는 식구가
다른 일을 맡아 주어야지요.

아프고 힘든 사람이 늘 '첫째로 보살핌 받아야'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