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은이는 요즘 기다가 앉다가 붙잡고 일어서다가 부딪혀 다치고 소리도 고래고래 지르는 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넘어져 부딪히면 엄청 울어서 바닥이나 귀퉁이 어쩔땐 장난감을 보고 혼내면 그치곤 해요. 

어떻게 혼내는걸 아는지

 이러다 좀 크면 작은 일도 엄마한테 와서 이르는 고자질 쟁이가 되는 건 아닌지 이른 걱정도 됩니다.

빨리 걸었으면 그래서 일어서다 넘어지는 일이 없어졌으면 하고 바랄뿐이에요.


짐보리에서 저 짐보 인형만 보면 뚫어지게 보다가 다가와서 볼을 만지고 가면 으앙하고 울어버려요. 낯을 심하게 가려서 다른사람한테는 안갈뿐아니라 웃지도 않아서 걱정입니다.

겁도 많아서 저기 보이는 색색낙하산 속에 인형이 매달려있고 엄마랑 까꿍놀이하는 게임이 있었는데 태은이 낙하산 속에 들어갔다가 소스라치게 노라 엉엉울어서 결국 못했답니다.




지난 토요일은 오랫만에 인사동에 갔습니다.

태은이 챙기느라 전 사실 머리도 제대로 못빗고 갔는데요.태은이 처음으로 수타자장면도 먹고 단무지도 먹고 쌈지길고 구경했어요.



동네 또랴 친구집에 놀러갔다가 장난감 핸드폰에 필이 꽂힌 태은.

나중에 놓고 오려니 하도 울고  안뺏길려고 소리소리 지르기에 억지로 뺏고는 나와서 문방구에서 하나 사주었어요. 그랬더니 밤늦게까지 가지고 놉니다. 그래도 자기 전에는 낱말카드로 다시 돌아오더군요,

요즘 낱말카드의 그림보는 재미에 쏙 빠져있어요.

낱말카드는 워낙 그림그려진 종이를 좋아해서 일찍주었는데 상자속에서 빼는 재미에 그림보는 재미 엄마가 낱말 읽어주는 재미가 쏠쏠한 모양입니다.

낱말카드는 신기한 아기나라인데 알라딘 숨은 친구님이 보내주셨지요. 이기회를 빌어 살짝 감사의 맘을 전합니다. 님   이렇게 태은이가 잘 보고 있어요.



지난 화요일날엔 친구들이 와서 태은이 옷과 모자 내복을 사주었어요. 위의 빨간 조끼티는 제가 임신했을때 떴던 것이지요. 지금 딱맞네요. 친구가 머리가 없는 태은이를 위해 가발달린 비니 모자를 사주었어요. 머리 없는 태은이에게 모자는 필수라서 전 너무 기뻤지요. 가발이 달려 다른아이가 되었지요?

태은이는 이렇게 하루하루 조금씩 자라고 있습니다.


댓글(7)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Kitty 2007-10-18 13:4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어머 정말 많이 컸네요! 하늘바람님 많이 닮았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밥 안먹어도 배가 부르시겠다 ^^ 예뻐요 ^^

hnine 2007-10-18 13:5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어머, 저는 지난 일요일에 인사동 다녀왔어요. 초상화 그리는 분에게서 아이 그림 그려주고 구경했지요.
하늘바람님 머리 하셨네요? 예뻐요.

마노아 2007-10-18 19:2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무럭무럭 쑥쑥 자라는 것 같아요^^ 이렇게 예쁘게, 건강하게 계속 자라주면 좋겠어요~

프레이야 2007-10-18 21:1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호호 가발 달린 모자! 큰애 어릴 때 많이 씌웠드랬죠. 머리숱이 워낙 적어 남자아이처럼
보여서 주로 저런 모자로 커버했지요^^ 태은이가 아주 많이 컸어요. 가발 모자 쓰고 찍은
사진은 완전 세네살 되어보여요.^^

하늘바람 2007-10-18 22:1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키티님 그래서 그런지 배가 안들어가고 더 나와요. 흑흑
에이치나인님 어머나 그렇군요.하루차이로 인사동에 갔었네여. 힝 머리 맘에 안드는데 손질하기 편해서 그냥 있어요.
마노아님 ^^ 제 바람도 그렇답니다.
혜경님 네 머리없는 여자아이에겐 필수같아요.

하늘바람 2007-10-19 08:0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섬사이님 옷을 좀 큰 애처럼 입혀서 그렇지 사실 같은 개월수 아이보다 1키로나 모자랍답니다.

소나무집 2007-10-19 13:1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하늘바람님, 웨이브 머리 보기 좋아요.
정말 바쁜 태은이, 엄마의 바람 만큼 잘 자라거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