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같은 일요일이서 결코 느긋하지 않은 상황임에도 마음이 여유를 부린다. 오랜만에 사우나에 다녀온 탓도 있겠다. 이런 기분에 읽기 좋은 책은 크레이그 브라운의 <헬로 굿바이 헬로>(책읽는수요일, 2015).

 

 

'영국에서 가장 재기 넘치는 작가'라지만 국내 독자들에게 크레이그 브라운은 초면이다. 영국의 대표적 시사잡지에 '패러디 일기'를 연재한다고. 그런 명망은 <디스 이즈 크레이그 브라운>이나 <로스트 다이어리스> 같은 그의 다른 책들이 마저 소개돼야 알 수 있을 것 같고, 일단은 <헬로 굿바이 헬로>에 대해서만. 소개는 이렇다.

 

'영국에서 가장 재기 넘치는 작가' 크레이그 브라운이 독창적인 구성으로 그려낸 101번의 특별한 만남 이야기로, 작가, 배우, 가수, 화가, 작곡가, 정치인, 학자 등 셀러브리티 101명이 꼬리에 꼬리를 무는 '만남의 릴레이'를 펼친다. 만남의 순간을 통해 인물들의 숨겨진 모습을 인상적으로 보여주며, 만났다가 헤어지고 다시 만나는, 관계들로 이루어지는 삶에 대해 다시금 생각해보게 한다. 가디언, 데일리 텔레그래프, 선데이 타임스 등 주요 매체에서 올해의 책으로 선정되었으며, 작가 줄리언 반스는 "나를 가장 많이 웃게 한 책"이라고 추천했다.

말 그대로 '꼬리에 꼬리를 무는 만남'을 한데 모았는데, 히틀러도 포함돼 있지만 작가들이 많고 게다가 러시아 인사들도 꽤 들어 있어서 나로선 흥미를 안 가질 수 없다(고리키와 톨스토이의 만남, 톨스토이와 차이콥스키의 만남, 차이콥스키와 라흐마니토프의 만남 등으로 이어진다). 매우 독창적인 발상에 재기 넘치는 구성이다. 내일이 초파일이기도 하지만 '기이한 인연'의 끈에 대해서도 한번쯤 생각하게끔 해주는 책이다. 설마 초파일에 맞춰서 책이 나온 것일까?..

 

15. 05. 24.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