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에 부랴부랴 원고를 써서 보내고 잠시 휴식을 취하며 책주문을 넣는데, 이런, 책주문조차도 에러가 뜬다. 뭐가 문제인지는 모르겠지만 알라딘은 이제 책주문조차도 거부하는 것인가.

요청 페이지 : http://www.aladin.co.kr/shop/wbasket.aspx?Submit.ChoiceOrder=1
에러코드 : 500
에러 : 'System.Web.HttpUnhandledException' 형식의 예외가 Throw되었습니다.

하긴 어제 당일배송으로 주문한 책들이 하나도 오지 않은 상태라 오늘 새로 주문한다고 해도 연휴가 끝나고 배송되기 쉬울 듯하다. 마음을 접는 게 나을런지도 모르겠다.

 

 

주문하려던 책은 남경태의 <역사>(들녘, 2008)와 로마사 관련서들이다. <역사>는 피터 왓슨의 <생각의 역사1>(들녘, 2009) 반값 할인 광고를 보고 떠올리게 된 책이다. <생각의 역사1>의 역자가 남경태 선생이기 때문이다. 더불어 예전에 한두 꼭지만 읽고 꽂아두었다가 이번에 좀더 자세히 들여다보려고 다시 책상 가까이에 놓은 게 <생각의 역사>다.

 

 

로마사 관련으론 에이드리언(아드리안) 골즈워디의 <로마 멸망사>(루비박스, 2012)가 새로 나온 책이다. 로마전쟁사가 전문분야인 학자로 보이는데, <로마전쟁>(플래닛미디어, 2010), <로마전쟁 영웅사>(말글빛냄, 2005) 등의 책도 쓰거나 같이 썼다.

 

 

골즈워디는 같은 출판사에서 나온 <가이우스 율리우스 카이사르>(루비박스, 2007)의 저자이기도 하다. 상당한 분량에다가 꽤 비싼 가격의 책인데, 알라딘에는 절판된 걸로 뜬다. 지난주 부산역내 서점에서 보고 구입할까 하다가 그래도 너무 '비싸서' 내려놓은 기억이 있다. 카이사르 관련서로는 시오노 나나미의 <로마인 이야기> 외에도 필립 프리먼의 <제국을 만든 남자 카이사르>(21세기북스, 2009)와 스티븐 단토 콜린스의 <로마의 전설을 만든 카이사르 군단>(다른세상, 2010)을 얼마전에 구입해놓은 터여서 자제해야겠다는 생각도 들었고. 이 책들을 다 정돈해서 꽂아야 하는 게 주말까지의 일이다. 

 

 

 

카이사르, 하니까 <갈리아전쟁기>도 빼놓을 수 없다. 얼마전에 <갈리아전쟁기>(사이, 2005)를 <내전기>와 같이 구입했고, 합본인 <갈리아전기/내전기>(동서문화동판, 2008)도 같이 챙겼다. 천병희 선생의 원전 번역 <갈리아 원정기>(숲, 2012)도 이번에 나오기에 마저 구색을 맞춰놓을 참이다. 그렇게 하면, 카이사르에 대해선 할 만큼 하는 게 되지 않을까.

 

조선사 분야에도 요즘 나름대로 공을 들이고 있는데, 너무 방대하기 때문에 주로 선비와 당쟁에 관한 책과 신분사에 관한 책으로 관심을 좁히고 있다. 이쪽으로는 나중에 다시 다뤄야겠다...

 

12. 01. 20.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