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일 근무는 야간조
나는 오후 4시에 기상하여
카페로 출근한다
방탄소년단이 미리 와 있다
휴일이 없는 건 마찬가지구나
너희는 노래를 부르고
나는 책을 읽고
나는 야간조의 자세로 책을 읽고
하지만 퇴근은 주간조와 함께
휴일 근무수칙에 따라
나는 집에서 야근할 테지
이런 건 방탄이 필요 없을 테지
어디서건 총알이 날아올 거 같진 않아
하지만 어느덧 세뇌되어
나는 방탄소년단을 믿는다
카페는 참호가 되고
야간조는 야간전투조가 되어
나는 출근하다 말고 투입된다
나는 전투적으로 책을 읽고
가끔 신음소리를 듣는다
헤밍웨이와 함께 구급차를 운전하고
생텍쥐페리와 함께 야간비행에 나서고
나는 다리에 부상을 입고 쓰러지거나
정찰비행에서 귀환하지 않는다
이것이 전투가 아니면 무엇인가
흥얼거리다
책을 읽다가 죽는 것도
전사라고 믿는다
방탄소년단과 함께 책을 읽다가


댓글(2) 먼댓글(0) 좋아요(4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two0sun 2018-07-08 19:3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야근중 전투에 끌려나가
폭탄(책) 맞아(읽다가) 전사라.
책은 도끼도 되고 폭탄도 되고
책도 샘도 드라마틱하다는~

로쟈 2018-07-08 20:46   좋아요 0 | URL
드라마틱한 책들에 얹혀 있을 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