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 내가 엄선한 세 권의 책을 보내주는 줄 알고 책을 목이 빠져라 기다렸는데, 아, 그게 아니라 민주주의, 다수결의 시스템으로 유아, 청소년 쪽의 다른 리뷰어들의 의견을 종합해서 두 권을 뽑아서 준다는 말이었다. 즉, 예전의 무작위 일주일에 두 권 대신, 여러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두 권을 한 달에 꼼꼼히 읽어야 된다.  

그리하야, 나의 이번 달 숙제는 아래 두권. 


왕실도서관 규장각에서 조선의 보물 찾기 / 신병주, 이혜숙 / 책과함께 어린이
조선 시대의 기록 문화는 세계에서 그 유래를 찾아 보기 어려울 정도로 아주 잘 되어 있다고 알고 있다. 그런데 이번에 어린이들이 알기 쉽게 조선 시대 기록을 담당하던 <규장각>에 대한 이야기가 나왔다고 하니 이렇게 반가울 수가... 자랑스러운 우리의 투철한 기록 정신과 빛나는 기록 문화를 읽을 기회가 생겼으면 한다.
- 알라딘 8기 신간평가단 '슈퍼남매맘'님


열네살이 어때서? / 노경실 / 홍익출판사
아동문학가 노경실의 첫 성장소설로서 우리 주변에서 흔히 만날 수 있는 열네 살 소녀의 성장통을 통해 우리 청소년들의 생각과 생활모습, 방황을 적나라하게 보여주는 작품이란다. 딸이 작년에 열네살이었고 그때 사춘기를 겪었기 때문에 더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책 같다.
- 알라딘 8기 신간평가단 '선인장'님 

 내가 골랐던 책들이 아니어서 조금 실망이지만 7기 활동할 때 처럼 으악! 하고 던지고 싶은 책을 만날일은 없을 듯 해서 안심이다.  

자, 요즘은 나이를 언급하는 책들이 부쩍 눈에 띈다. 아들녀석 때문인가.   


댓글(2)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다락방 2010-10-25 17:5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악, 저 열여섯의 섬 샀어요! 아직 읽어보진 않았지만 한창훈님의 작품이라 잽싸게 구입해 두었지요. 후훗 열 여섯의 섬을 보니 반가워져서 그만. ㅎㅎ

유부만두 2010-10-30 11:47   좋아요 0 | URL
전 그책을 한작가님 행사에 가져가서 아주 멋진 사인도 받아왔지요!
<**에게, 재미있고 아름다운 것이 너를 기다리고 있다, 한창훈 아저씨가>
ㅎㅎ 대단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