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살에 시작한 진짜 공부 - 6주간의 아주 특별한 공부 여행
이지성.주영하 지음, 허구 그림 / 주니어RHK(주니어랜덤) / 2008년 4월
평점 :
절판


  언젠가 부터 사람들이 공부 잘 한다는 것을 내놓고 자랑하기 시작했다. 어느날 문득 티비 연속극에서 내놓고 "서울대" 캐릭터가 등장을 하고 토요일 일요일 저녁 오락(?) 프로그램에서 "공부 잘하는 법"을 이야기 하고 있다. 또, 얼굴 하나 붉히지 않고 "부자 되기"를 외치는 사람들과 내아이 이러저러해서 특목고, 일류대 보냈다 하는 엄마들의 책이 넘쳐난다.
.... 낚였다.

책제목에 학년이나 나이가 콕 집어 내 아이를 가리킬 때 두번 생각 안 하고 지르게 되다니, 나는 아직 내공이 한참 딸린다. 게다가 "진짜" 공부라니!

신간이라 이런저런 서평 읽기도 어렵고 (사실, 내 취향과 비슷한 독자들의 서평을 만나기란 어렵기도 하다)급한 마음에 구입을 하였지만....ㅜㅜ 진짜 공부 라기 보다는 진짜 "시험"공부를 제대로 하자는 이야기? 정도이다.  학교공부에 심드렁한 운동짱 주인공이 전설적인 선배 (꼴찌에서 1등으로 급 체인지 성공한)를 만나 6주만에 자기의 문제점을 알아나가는 비법을 전수받는다는 이야기다. 
 

시험보기가 다가 아니다, 수업과 마음가짐, 또 기초가 튼튼해야 한다는 다 옳은 이야기이다. 요즘 넘쳐나는 "어린이를 위한~" 시리즈 풍의 어린이용 소설에다 정말로 "실질적인 테크닉"을 소개하는 책이다. 하지만 밤 10시 넘어 고등학생들이랑 hang around 하는 초등 5학년 남자아이는 상상하기 어렵다. 밤 11시에 컴퓨터로 학교 친구랑 채팅을 하기도 하는 주인공은 사실, 나에게만 낯선 진짜 요즘 초딩인지도 모른다. 

하버드 대학을 목표로 공부한다는 전설의 선배! 글쎄, 초딩의 기초튼튼 학교수업사랑을 위해선 좀 과한 설정아니었을까. 너무 구태의연한거 아냐? 왜 미국의 사립대학이어야 할까.  

 책 삽화를 맡은 화가 이름에 자꾸 눈길이 갔다. 
허.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