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과 내용이 기대 이상이다. 그런데 아주 무섭다. 만화 ‘극랑왕생’보다 더 무서운데 드라마 ‘악귀’ 생각도 나고 중국 일본의 귀신 설화들도 생각난다. 특히 일본 여자/뱀 귀신이 일제 침탈에 함께 등장해서 파묘에서 다룬 땅과 귀신 혼령 등의 연결도 생각했다 (영화는 안봤지만 여기저기서 클립들을 접했더니 영화 두 번쯤 본 느낌). 영화 ‘곡성’에서도 일본인 캐릭터가 나온대서 의아해 했는데 무속 이야기에 일본 침략이 큰 부분을 차지하는 것 같다.
종이책1-3권은 작은 섬에서 만신인 외할머니와 사는 어린이~중학생 미래 이야기로 시즌 1이다. 이 작은 섬이 얼마나 지독한 저주에 걸렸는지 그 업보와 씻김굿이 나온다. 사람들도 엄청 죽고. 네이버엔 시즌3이 연재 중인데 아휴 무섭다. 아이패드로 밤에 불끄고 누워서 보다가 (미니 였지만) 큰화면으로 귀신들이랑 대면하며 자학하고 심신이 허약해졌다. 한동안 곱고 밝은 것만 읽어야겠다.

생뚱맞게 디킨스를 소환하는 제목이지만 무속 공포 퇴마물. 오싹 오싹 재미있고 무.섭.다.

https://youtu.be/rG2hwc-O2RQ?si=OkouHBGHXCHh2wBm

팟케에서 책소개를 듣고 만난 책인데 이다혜 기자 말대로 폭력적인 상황에 처한 주인공과 살해된 어린이들을 생각하면 섣불리 이 이야기를 재밌다, 라고만 하기 힘들다.

https://audioclip.naver.com/channels/1131/clips/1627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