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터와 영화 첫 부분 까지 봤을 땐 '알프스의 소녀 하이디' 정도 겠거니 하고 봤는데, 예쁜 영상의 호러.... 가족의 비미르.... 


천식으로 고생하는 안나는 입양 부모와 함께 산다. 이제 중학생, 학교에서는 겉돌고 딱히 괴롭힘을 당하지 않지만 아무와도 이야기를 나누지 않는다. 집에 와서도 늘 무표정. 그 이유는 자기를 아껴주는, 사랑하는 사람이 세상에 하나도 없다는 걸 '깨달았다 는 현실' 때문이다. 입양한 어머니의 친척이 사는 바닷가 마을로 요양차 떠나는데 취미인 그림 그리기를 하며 시간을 보내던 안나, 왠지 눈에 익은 낡은 2층집과 그곳에 사는 신비한 소녀 마니를 만난다. 그리고 둘은 비밀의 우정을 맹세한다. 


이때 감 잡았어. 말 없는 외국인 어부, 낮엔 낡고 어스름에만 생생해지는 집, 귀신 나온다는 낡은 탑, 그리고 안나 눈에만 보이는 마니. 푸른빛이 도는 안나의 눈동자. 몇 번이나 정신 잃고 길에 쓰러진 안나를 보면서 아, 저 시골 먼친척 아줌마는 사람은 좋아 보이는데 아픈 아이를 저리 안 챙기시나 안타까웠다. 


일본 애니에선 귀신이나 요괴 나오는 게 일도 아니고, 시간 여행이나 '알고 보니 내가 그 사람' 플롯도 흔하다. 그래도 이야기 한 편 한 편 따로따로에선 어찌 그리 애절한지. 역시 장르의 문제일까. 안나는 순정만화로, 안은영은 명랑액션으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