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은 아무래도 크리스마스가 있어  관련 그림책을 함께 읽고 나누면 좋을 듯하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눈과 눈사람이 나오는 책도 좋겠다.


지난 주, 수요일 학예회를 하던 날이었다.

서울에 첫눈이 왔더랬다. 쌓이진 않았지만 공부 시간에 눈이 내려 아이들이 얼마나 좋아하던지...

방학 하기 전까지 발이 푹푹 파일 정도, 아니 그 정도까진 아니더라도

눈놀이 할 정도는 왔으면 좋겠다.


오늘, 갑자기 교사독서모임 번개를 가지게 되었다.

정기모임은 금요일이었으나 출석률이 저조하였다.

학예회가 끝났어도 이런 저런 사정 때문에 많이들 못 오셔서 안타까웠는데 잘 됐다 싶었다.

도서실에 들러 12월에 읽어주면 좋을 책을 대충 골라봤다.

역시 겨울은 아이들의 계절답게 책이 꽤 많았다.

안 읽어 본 것은 빼고 일단 읽어본 책을 가져갔다.


번개 모임 출석률이 놀랍게도 100%였다. 게다가 정말 귀한  신입 한 명이 오셨다.

가끔 번개 모임을 하는 것도 좋을 듯하다. ㅎㅎㅎ

오늘 갑자기 예정되어 있던 교무회의가 취소되는 바람에 독서모임이 횡재했다. 

더치 커피, 국내산 석류차와 선배님의 번개 제안이  발걸음을 이끈 것 같다.


방학 전까지 이 그림책 중에 한 권이라도 반 아이들에게 읽어주는 것이 과제이다.

이번에는 꼭 과제를 해 오시길 바란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15-12-01 08:55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5-12-02 10:14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