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풍묘 온이"

풍뎅이를 죽인 온이라는 뜻이다.

어제 드디어 온이가 장수풍뎅이를 습격하여 생을 마감시켰다.


지난 번 장수풍뎅이는 여행 가는 동안,  먹이를 넉넉히 주지 않아 아사하였고,

이번 장수풍뎅이는 온이가 앞발로 압사시켰다.


처음에 비하면 아들은 좀 덤덤히 받아들였지만 그래도 한바탕 푹풍 치듯 울었다. 

온이는 풍뎅이를 죽인 댓가로  잠시잠깐 케이지에 가둬 놨다 금세 풀어줬다.

천방지축 고양이가 뭘 알아서 죽였겠냐 싶기도 하고

결국 우리 인간들이 부주의해서 일어난 사건이지 싶기도 하고

풍뎅이 운명이 그 정도였구나 싶기도 하고.


하여튼 처음보다는 두번 째라서 그런지 아들의 감정 정리도 조금 빨라졌다.

어제는 비가 내려서 

" 엄마랑 같이 내일 장례식 해 주자" 약속하였다.


퇴근 후, 수퍼남매와 함께 장수풍뎅이 장례식을 치렀다.

자그만한 상자에 풍뎅이 시체를 넣고, 나무 젓가락, 플라스틱 숟가락을 들고 화단으로 갔다.

첫째 번 풍뎅이가 묻혀 있는 곳에 함께 묻으려고 흙을 파니

관이 나오고 옆으로 튕겨져 나온 풍뎅이 뿔과 다리가 보였다.

거의 1년이 되어가는데 아직 다 흙으로 변하지 않았다는 게 신기했다.

그 옆에 함께 묻어줬다.

우리만 알아볼 수 있게 자그마한 표식을 해뒀다.


집에 오니, 살풍묘 온이는 지가 한 짓을 전혀 깨닫지 못한 채

풍뎅이 있던 방문이 열려 있자 기웃거린다.

" 온이야, 이제 풍뎅이 없~거든요. 니가 앞발로 눌러 숨통을 끊어 놨잖아" 

온이 뇌속에 그 방에 살아 움직이는 것이 있었다는 기억이 있는가보다.

그 방문만 열려 있으면 냉큼 들어가려고 한다.

" 온이야,  그러니까 친구는 잡아 먹는 것이 아니란다"

먹고 먹히는 관계가 친구가 된다는 건 어디까지 동화 속 이야기였던가 싶다. 

그래도 이 동화책을 사랑한다.


고양이와 장수풍뎅이의 친구 관계는 현실에선 허락되지 않는가 보다.

그러기엔 고양이의 호기심이 너무 왕성하다.


댓글(4)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순오기 2015-08-28 07:0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이크, 온이가 못된(?) 짓을 저질렀군요.ㅋㅋ
나는 숲에서 장수풍뎅이도 만났어요.
날마다 새로운 녀석들을 만나는 재미도 좋아요~
요즘엔 섬서구메뚜기가 한창이고...

수퍼남매맘 2015-08-28 14:40   좋아요 0 | URL
못된 짓 해 놓고 천하태평으로 늘어지게 자는 것 보니 우습기도 해요.
순오기님은 매일 숲에서 맑은 공기 쐬시니 더 젊어지실 듯해요.
숲은 계절을 빨리 느낄 수 있어서 더욱 좋으겠어요.

2015-08-28 09:06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5-08-28 14:41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