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이 병관이 시리즈 중 하나인

<두발 자전거 배우기>원화 아트 프린트를 전시하고

8행시 짓기 이벤트를 하였다.

그 중 우수작을 제출한 아이에게는 그림책을 선물로 준다.

지금 알라딘에서 오고 있는 중....

 

 

 

지난 번 <눈물 바다>사행시에서는 세월호 이야기가 나와서 심사하는 내내 가슴이 먹먹해졌는데

이번에 심사할 때는 1학년 우수작 덕분에 많이 웃었다.

정작 우리 반 아이들은 한 명도 이벤트에 참여하지 않아 의외였다.

지난 달에는 교실에서 설명을 해 주고 다같이 하였는데

천편일률적인 내용이 나와서 이건 아니다 싶었다.

관심 있는 학부모와 아이라면 알아서 참여하겠지 싶었는데

뚜껑을 열어보니 안타깝게 아무도 참여을 안 했다. 에궁!!!

 

아이들에게 다음 번에는 이런 이벤트에 열심히 참여해 보라는 의미에서

우수작들을 읽어줬다.

"두발자전거배우기" 라는 8글자 만으로도 이렇게 다양한 시들이 나온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특히 1학년 아이와 5학년 아이 작품이 창의적이고 주제가 뚜렷해서 더 좋다.

사서 선생님 말씀이

뽑힌 아이들이 도서실에 자주 오고, 책을 많이 대출하는 아이들이라는 것이다.

역시 책을 잘 읽는 아이들이 어휘력과 문장력이 좋고, 창의성 또한 발달하는 게 확실하다.

 

또 하나의 이벤트였던 <최고의 장면을 뽑아라>의 결과도 나왔다.

우리 학교 아이들이 <두발자전거 배우기>원화 중에서

최고로 뽑은 장면은 의미심장하게도 아이스케키 하는 장면이었다.

원화가 걸리자마자 아이스케키 하는 장면 앞에서 키득거리던 녀석들이 있더니

결국 이 원화가 최고의 장면이 되었다.

8번을 선택한 아이 중에서 한 명을 추첨하여 그림책을 주려고 한다.

내일 전교회장에게 추첨하라고 해야겠다.

아직 책이 도착하지 않아 시상은 다음 주에 해야 할 듯하다.

 

2학기에는 더 재밌는 행사들을 준비하려고 구상 중이다.

더 많은 아이들이 참여하길 바랄 뿐이다.

도서실에 아이들이 와글바글 하는 게 나의 꿈이다.

 

1학년 우수작

 

부가 오래 돼서

냄새가 나요.

꾸만 나요.

안 먹을 거예요.

절할 거예요.

가 아플까 봐 안 먹을 거예요.

리 가족 다 안 먹을 거예요.

억하기 싫은 두부 냄새.

 

 

 

5학년 우수작

 

발짝 세 발자국 걷고 나서 돌아보면

자국 속에 내가 한 거짓말이 수두룩

꾸자꾸 또 걸으면......

보다 더 많은

짓말로 떠나간 친구들이 생각나요.

워보아요. 거짓말 아닌 참말로 친구를 사귀는 것을

리 약속해요. 진실만 말하기를.

다리고, 지켜보아요. 친구가 얼마나 생기는지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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