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쩌다 보니 오늘은 일본 작가의 그림책을 읽게 되었다.

 

그림풍이 약간 토미 웅거러와 비슷하다. 커다란 것을 무지무지 좋아하는 임금님에 대한 이야기이다. 제목에서 주제가 엿보이듯이 인간의 욕심을 풍자한 내용이다. 뭐든지 커다란 것을 좋아하는 임금님의 헛된 욕심이 재미있는 그림과 함께 폭소를 자아낸다. 얼마나 큰 걸 좋아하는지 가장 놀랐던 장면은 이빨 하나 뽑으려고 엄청 큰 지레를 만드는 모습이다. 나에게 임금님과 같은 이런 욕심이 있지는 않나 되돌아보게 만드는 그런 그림책이다.

 

 

 

 

 

 

 

책을 다 덮고나서 소개글을 보니 바로 <모르는 척>작가였다. 어쩐지~ 진한 감동이 느껴진다 싶었는데.....

 

보잘 것 없는 길고양이와 심장병을 앓고 있어 언제 생을 마감할지 모르는 할아버지의 우정에 대한 그림책이다.

 

요즘 수퍼남매가 아이패드로 강아지 한 마리를 키우고 있는데 이 녀석도 참 귀엽다. 진짜 강아지를 사 줄 수는 없어서 아빠가 게임으로라도 펫을 길러보라고 한 것인데 진짜 같다. 언젠가 수퍼남매는 다 자고, 우리 부부는 깨어 있는데 갑자기 아이패드에서 " 배가 고프다"는 메시지가 뜨는 것이다. 아이들은 자고 있지 루루(강아지 이름)는 배 고프다고 하지 남편과 나는 사료 주는 법을 몰라 이것저것 눌러 보다 겨우 밥을 줬다. 혹시나 밥을 제때 안 줘 루루가 잘못 되면 어쩌나 하는 마음이 들었다. 오늘 아침에도 이 녀석이 배고프다고 해서 내가 밥을 주고 왔다. 게임이지만 참 신기하다. 아침에 밥 먹으면서 엄마가 밥 줬다는 이야기를 해 주니 딸이 샴푸를 사야 하는데 돈이 부족하단 이야기를 한다. 돈을 어떻게 모으냐고 하니 선물을 발견해야 한다나? 아무튼 복잡하긴 한데 실제로 개를 돌보는 것과 흡사하다. 진짜 반려 동물을 길러 보면 여러 가지 다양한 체험들을 하게 될 텐데 생명을 다루는 것이라서 정말 조심스럽다.

 

이 책도 간접적으로나마 반려 동물을 갖는다는 것이 어떤 의미인지  느끼게 해 주는 좋은 그림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