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5월 17일, 71세 생을 마감하시고 하늘의 별이 되신 권정생 작가님!

 

그 분이 하늘에서 빛나고 계신 지 5년이 되었다.

 

내가 할 수 있는 일이란

 

내가 가르치는 아이들에게

 

오늘이 그 분이 돌아가신 날임을 알려 드리고,

 

그 분의 삶을 되돌아 보는 것이다.

 

아이들에게

 

<강아지똥 할아버지>책을 읽어줬다. 생각보다 읽어 주는데 시간이 많이 걸리는 책이다.

 

 

 

 

 

 

 

 

 

 

 

중간중간 어려운 말들-특히 유언 부분-이 나와서 저학년 아이들이 이해하기엔 다소 어렵지만

 

그래도 끝까지 설명을 덧붙이면서 읽어줬다.

 

다 읽은 후 한 명 한 명 기억에 남는 장면을 말해 보는 독후활동도 해 보았다.

 

다수의 어린이들이

 

할아버지가 대추나무를 베지 말라고 부여 잡고 우는 부분을 꼽았다.

 

어른인 나는 할아버지가 평생 소박하게 사시면서, 그 많은 인세를 하나도 남김 없이 가난하고, 헐벗고, 굶주린 아이들을 위해

 

쓰라는 말을 남기신 부분이 감동으로 다가왔는데......

 

어린이들에게 아직 "인세 기부"라는 것이 맘에 와닿지 않는가 보다.

 

그리고 쉬는 시간에 도서실에서 가서 권정생 작가님 책을 찾아오는 어린이들에게 상표를 주는 것으로

 

작가님의 서거 5주기를 기억해 보았다.

 

" 우리는 더 이상 작가님을 만날 수는 없지만 작가님이 여러분과 선생님을 사랑하여 이렇게 감동적인 책들을 남겨 주신 것처럼

 

우리가 작가님을 사랑하는 방법은 그 분이 남기신 책을 많이 읽고, 책에 있는 내용대로 조금씩 실천하고 사는 거랍니다. "

 

라는 말을 들려 주었다.

 

 

권정생 작가님!

 

제가 교직에 있는 한 작가님이 하늘의 별이 되신 날에는

 

꼭 기억하고 아이들에게 작가님의 이야기를 들려주겠습니다.

 

하늘에서는 아프지 마시고, 평안하세요.

 

 

 

도서실에서 어린이들이 찾은 권정생 작가님의 책들!!!  생각보다 별로 못 찾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