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든 뚝딱 금손 반지 바람어린이책 23
송승주 지음, 간장 그림 / 천개의바람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제 어린이들과 어버이날에 드릴 카네이션을 만들었다. 종이접기를 이용해 만드는데 2학년인데도 야무지게 잘하는 금손도 있는데 손만 대면 망하는 똥손도 있다. 유난히 손재주가 없는 아이가 교실에 꼭 2-3명은 있는데 이 책의 주인공 예나도 마찬가지다. 예나같은 똥손(책에서는 꽝손)이 읽어보면 공감과 위로를 받을 것 같다.

손재주가 없는 꽝손 예나가 우연히 문방구 앞 뽑기 기계에서 금손이 그려진 마법 반지를 뽑게 된다. 그 반지를 끼고 설명서대로 주문을 외자 진짜 금손처럼 마음 먹은 대로 그리기, 만들기 등이 척척 된다. 이럴 수가! 하지만 "세상에 공짜는 없다" 는 진리대로 금손이 되었지만 예전의 예나가 더이상 아니다. 예나는 무엇을 잃어버린 걸까. 과연 예나는 예전의 자신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

꽝손인 나도 너무 공감되는 내용이다. 우리 가족 중에 그리기를 가장 못하는 나이지만 내가 가진 재능(?)과 바꾸고 싶진 않다. 우리 어린이들도 예나와 같은 고민을 해 본 적이 있을 거라고 생각한다. 남이 가진 재능을 몹시 부러워한 경험도 있을 거다. 특히 미술 분야는 눈에 확연히 드러나는 거라 부러움이 더 클 수 있다. 그런데 남이 가진 재능을 부러워하는 게 얼마나 부질 없고 어리석은 일인지 빨리 깨달으면 인생이 고달프지 않다. 남이 가진 재능을 부러워하기보다 내가 가진 재능을 감사하게 여기고 그걸 누리면서 심화하고 개발하며 행복하게 사는 게 얼마나 중요한지 어린이들이 빨리 깨달으면 좋겠다. " 남과 비교하지 않기 " "남의 재능 부러워하지 않기" " 내 재능에 감사하기" 교실에서 누누히 강조하는 말이다. 나 스스로에게 다짐하는 말이기도 하다.

종이접기를 못했던 어린이들도 다 다른 재능이 있다. @@는 그리기를 잘하고 , &&이는 발표를 잘하고 말이다. 그 재능에 감사하고 자족하며 행복하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