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연휴가 끝났다. 일요일(23일)엔 딸 내외가 아이들을 데리고 와서 점심, 저녁 먹고갔다. 모처럼 손주들(딸, 아들)과 놀아주고 나니 저녁엔 몸이 나른해졌다. 평소보다 일찍 잠이 들었다. 월요일(24)일엔 처가에 들러 병석중에 계신 장모님을 뵙고, 화요일(25일)은 그냥 집에서 뒹굴었다. 아니 완전히 놀기만 한 것은 아니다. 창고정리를 했다. 올 여름 폭염에 장만한 냉풍기 2대를 창고에 넣고 난방기구를 꺼냈다. 좀 이르지만 월동준비를 한 셈이다. 수요일(26일)출근을 했다. 3시까지 근무하고 퇴근했다. 연휴가 지나고 나면 몸의 풀린 나사를 다시 조이는 시간이 필요하다. 일요일 포함해서 3일을 쉰 셈인데 이번주 다시 리듬을 회복시켜야겠다.

 

 

 

  

 

 

 

            

 

       

 

 

 

 

 

 

 

 

 

 

연휴기간 중 최소한 3~4권의 책을 읽고 리뷰를 쓰려던 계획이 고작 한 권으로 그쳤다.  『인민을 위해 복무하라』(웅진지식하우스)는 2008년 같은 출판사에서 같은 제목으로 출간했던 책의 개정판이다. 옌롄커는 중국 내에서 보다 해외에서 더 주목을 받는 작가이다. 아마도 공산당 선전부(우리 식으로 하면 문화공보부?)에 블랙리스트로 올라있을 만한 작가다. 옌렌커의 작품을 처음 만난 것은 약 4년 전? 『물처럼 단단하게』를 읽고, 뒤이어 『딩씨마을의 꿈』, 『사서(四書)』를 읽었다. 이번 연휴기간에 『인민을 위해 복무하라』를 읽었다. 역시 옌롄커라는 작가 역량있다. 감성적인 소재와 문체를 통해 중국 공산당 내부의 문제점과 사회적 이슈를 제시하고 있다. 공산당 간부들의 미움을 살만하다.    

 

 

 

 

 

 

 

 

 

 

 

 

 

 

 

 

 

현재까지 국내에 번역본으로 소개된 책들 중 아직 못 읽은 엔롄커의 작품들이다. 곧 만나봐야겠다.   


댓글(5) 먼댓글(0) 좋아요(1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카알벨루치 2018-09-27 17:02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인민을 위해 복무하라>이거 처음 나올때 너무 재밌게 봤는데 다시 나왔네요 옌렌커란 작가를 그 때 알았는데 영화로 나온다고 하던데...아직 소식이 없네요 중도하차한건가?모르겠네요~중국문학은 잘 모르는데(딴것도 마찬가지지만 ㅜㅜ) 이동진씨가 옌렌커의 <사서>를 추천하더라구요 ~이제 날씨가 쌀쌀해지네요 건강유의하십시오^^

쎄인트saint 2018-09-27 17:58   좋아요 1 | URL
아...영화 제작이야기도 있었던 모양이지요? 중국내에서 허용이 될런지요...만약 영화화된다면, 색계는 명함도 못내밀텐데...[사서]도 의미있는 책입니다. 몇년전에 읽었는데..다시 읽어볼까하는 중입니다.
카알벨루치님도...환절기 건강관리잘하시고, 몸과 마음 평안하십시요~^^

카알벨루치 2018-09-27 18:07   좋아요 1 | URL
<사서>도 꼭 읽어볼려고 합니다 감사합니다^^

pantheon 2022-10-04 16:55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드라마로 만들어졌는데 그것도 한국드라마.기대에 못 미칩니다.

쎄인트saint 2022-10-04 17:02   좋아요 0 | URL
유튜브에서...요약본으로 봤습니다.
전체로 보고 싶은 생각이 안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