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달째 어깨가 낫지 않아 어제 병원에 가서 다시 진단을 받았다. 쇄골견봉골절? 이름도 어려운 그 병명을 들으니, 내가 무슨 닭이 된 것 같다고나 할까. 닭봉 맛있는데 뭐 이런 생각?


이 병원은 주짓수 도장에 친한 동생이 손가락, 팔꿈치가 고장 나서 다니기 시작했고, 남편이 무릎 다쳐서 다녔고, 이제는 내가 어깨 부상으로 다니다 보니 의사 선생님이 주짓수는 아주 무서운 운동이라고 생각하시는 것 같다. ㅋㅋㅋㅋ 아니에요, 좋은 운동이에요. ㅋㅋㅋ 


의사 선생님이랑 이야기 하면서 한 달이나 됐는데 왜 이제 왔냐길래, 그렇게 안 아팠다고, 팔굽혀펴기도 하고, 턱걸이도 하고 다 되는데 오른쪽 어깨 쪽으로 돌아누우면 좀 아프고 그래서 왔다고 하니까 턱걸이를 한다고? 엄청 부러워하는 거다. 의사 선생님이 얼마 전에 자기 친구랑 만났는데 친구가 턱걸이가 하나도 안 된다고 하면서 슬퍼하길래, 몰래 자기도 해 봤는데 하나도 못 했다고 ㅋㅋㅋ 그러면서 젊을 때는 진짜 잘 했다고, 턱걸이로 점수 다 땄다면서 그러길래, 제가 다음 주에 병원 올 때까지 한 개라도 하시기에요!! 라고 말해줬다. 노력하면 다 됩니다. 그러면서 ㅋㅋㅋ 의사 선생님이 오지 말라고... ㅋㅋㅋㅋ


운동은 2주 쉬라고 하면서 안 쉴거죠? 하길래 씨익 웃었다. 구경만 할게요, 하체만 있다 생각하고 할게요. 주사 맞으러 주사실 가니까 간호사 선생님이 자기도 운동한다고, 자기는 클라이밍 한다면서 운동이 너무 재밌다고 둘이서 깔깔 웃었다. 너무 멋지다. 


 <낮에 뜨는 달>이 드라마화 된다고 이렇게 책이 재출간 되는가 보다. 내가 좋아하는 전생, 귀신, 역사 이야기 다 나와서 좋은데 가격이 너무 사악하다. 5권이 끝이 아니란 말이지. 10권은 될 것 같은데,그러면 가격이... 종이책 좋은데ㅠㅠ


강영화는 옆집에 사는 한민오를 좋아하지만 친구로 지내는 중이다. 그리고 한민오의 동생 한준오는 어느 날 사고로 죽었다가 관에서 일어났다. 되살아난 준오는 계속 영화를 따라다니고... 이 사연 속에는 그들의 전생이 연관되어 있었는데... 천 오백년 전, 대가야가 멸망하고, 파진찬의 직책에 있는 도하는 대가야 멸망 시 대가야 대장군 가족의 목을 베어 효시했고, 그 두려움을 이용해 희생을 줄였다. 사다함은 대가야 유민들을 불쌍히 여겨 자신의 땅에 살도록 했고, 이를 마음에 안 들어한 신라 귀족들은 유민들을 쫓아낼 음모를 꾸민다. 대가야 유민 중에는 대가야 대장군의 딸 한리타가 자신의 신분을 숨긴 채, 이타라는 이름으로 살아남았고 원수인 줄 모르고 도하와 계속 마주치게 된다. 


천 오백년을 자신이 사랑한 여자의 지박령으로 있었던 도하... 천 오백년 동안 열 아홉 번을 환생한 한리타... 둘의 인연은 이 생에서 얽힌 실타래를 풀듯 풀어질까. 무엇이 그들을 그렇게 묶었던가. 행복은 꿈 꿀 수조차 없어 나락으로 같이 가길 원했던 그들, 봄이 오면 그 곳으로 가자 했으나 맞이할 수 없었던 그 봄은 절망이 되었다. 


내가 이 웹툰을 보게 된 건, 안예은 님의 노래 때문이었다. 이 절절한 노래는 무슨 이야기일까 싶어서. 그리고 심규선 님의 노래까지 너무 좋아서 한 때 푹 빠져 있었다. 새삼 또 생각나네...



출처 : 유튜브



댓글(6) 먼댓글(0) 좋아요(2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stella.K 2023-11-01 18:59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그리 말씀하시니 정말 그런 거 같네요. 닭.
말씀 안 하셨으면 그런가 보다고 넘어갔을지도.ㅋㅋ

꼬마요정 2023-11-01 22:27   좋아요 1 | URL
어깨뼈 엑스레이 사진 보면서 어제 저녁은 닭을 먹어야 하나 잠시 생각했습니다. 쇄골과 어깨뼈 솟은 이 부분이 만나는 지점이 쇄골견봉이라네요. ㅋㅋ 이렇게 인체의 신비를 알아가는 중입니다. ㅎㅎㅎ

미미 2023-11-01 19:37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에궁..어깨 얼른 나으시길 바랍니다. 운동을 꾸준히 하다보면 이런저런 크고작은 부상은 어쩔수 없는것 같더라고요. 그래도 그만둘수는 없는ㅋㅋㅋ 턱걸이 하신다는 점 넘넘 부럽고 멋집니다. ^^ 저도 푸시업으로 팔 힘이 좀 더 길러지면 턱걸이도 하고파요.

꼬마요정 2023-11-01 22:31   좋아요 1 | URL
얼른 낫도록 부지런히 약 먹고 조심하겠습니다. 정말 말씀처럼 그만 둘 수는 없다는 ㅋㅋ 턱걸이 이제 겨우 하나씩 늘려서 7개 하는데 다시 5개 밑으로 떨어지겠죠? 흑흑 팔굽혀펴기도 서른 개는 했는데 흑흑 슬픕니다.

미미 님!! 저 대신 해 주세요!! 대리만족 좋아요^^ 얼른 나을게요. 고맙습니다!!

다락방 2023-11-02 07:51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오 낮에 뜨는 달이 그러니까 웹툰이라는 거죠? 전 저 다섯권 책 보고 엄청난 분량의 판타지 소설이구나 했는데 그나마 다행이네요. 웹툰이라니. ㅎㅎ

운동을 많이 하는 사람들이 부상을 입을 확률도 당연히 더 큰 것 같아요. 계속 사용하니까요. 저는 얼마 하지 않아도 근육통 심하게 와서 한의원 갈 때도 있고 그랬어요. 부상 얼른 나으시길 바랍니다.

저는 제가 아직 운동을 즐기는 단계가 아니기 때문에 운동 즐기는 분들이 진짜 너무 존경스럽고 부럽고 멋져요!! 저도 지금 바라는 게 있다면, 잘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스트레스 받은 걸 운동으로 푸는 사람이 되는거예요. 아직 제겐 술이 더 가깝습니다. 어제도 술을 마셧... 하아-

턱걸이랑 푸시업은 진짜 대단한 것 같아요, 꼬마요정 님. 저도 푸시업 하는 여자가 되겠어요. 불끈!! 그러려면 일단 무게를 좀 많이 덜어내야 하는데.. (먼 산)

꼬마요정 2023-11-02 22:19   좋아요 0 | URL
낮에 뜨는 달은 웹툰인데, 지금 시리즈에서 세트 할인했던 거 같아요. 쿠키 구워서 소장하시는 것도 괜찮죠 ㅎㅎ 웹툰 참 재밌고 가슴 아프게 봤습니다. 저는 이런 사랑 좋아요 ㅋㅋㅋ

어깨가 아픈데 오늘 기어코 운동 갔는데, 하필 오늘 수업이 상체 기술인 거예요. 연습만 살짝 하고 구경했습니다. 한 쪽에서 왼팔로 팔굽혀펴기를 시도했는데 무릎 다 펴고는 한 개 하고 바로 오른쪽으로 쳐 박혔구요 ㅋㅋㅋ 무릎 꿇고는 두 개 정도 했어요. 하다가 오른쪽 어깨 더 다치는 거 아닌가 몰라요 ㅋㅋㅋㅋ

저는 다른 운동보다 주짓수가 너무 재미가 있어요. 잘 하지는 못하거든요. 근데 재밌어요. 못 하는데 재밌다는 건 진짜 대단한 거 같아요 ㅎㅎㅎ 그리고 운동을 하다보면... 술을 끊게 됩니다. 근육이 근육이...사라져요, 아까워요ㅠㅠㅠㅠ

다락방 님 푸시업 기대할게요!! 하실 수 있어요!!! 담주에 의사 쌤도 점검해야하는데 ㅋㅋㅋ